뭐 대리 부캐 판친다 하위티어 수질 너무 떨어졌다 어쩌고 저쩌고 하는데

그런 문제는 예전롤이 훨씬더 심각했음

결국 겜이 노잼화된 이유 , 나 혼자 잘해봐야 못이기게 된 이유는 게임 내부에 있음

시즌이 지나면 지날수록 혼자서 실력차이로 낼수 있는 이득은 줄어들고 겜을 굴리려면 팀단위 움직임이 필수적으로 이루어져야함

예전같으면 라인전부터 실력차이 난다? 성장차이 존나내고 솔킬따고 상대는 병신만들고 나는 골드복사하면서 템 뽑고 상대 원콤내고 캐리할수 있었는데

지금은 혼자만의 실력차이로 낼수있는 차이가 너무 미미함

예전처럼 라인전 이긴게 직관적인 숫자차이로 연결되지가 않음

라인전 이긴걸로 상대 위치 계속 찾고 상대 턴빨고 집탐 이득보고 라인손해 강요하면서 겜 전체적인 이득을 조금씩 챙기는거임 그렇게 겜 전체적인 주도권을 잡고 그뒤로는 시야압박 넣고 사이드압박 타워압박 넣으면서 옵젝챙기고 타워깨면서 팀차이 벌리고 겜 굳히는건데

이게 솔랭 , 특히 하위티어 솔랭에선 제대로 이루어 질수가 없어

직접적인 이득을 보려면 팀 전체적인 움직임이 이루어져야 하는데 한명만 게임에서 자기역할 안해도 정체되기 시작한다니까?

3라인 다터졌지만 다 자기역할 자기 자리 지키는 팀 vs 3라인 다이겼는데 한명 혼자 겜 안굴리고 따로노는 팀 하면 전자가 30분가서 겜 역전함 ㄹㅇ

나도 예전엔 칼서판 서렌 반대판 판단을 겜 지표만 보고 판단했는데

지금은 지표가 아니라 걍 내가 몸으로 느끼고 판단함 스코어 비등비등해보여도 한명 자꾸 겜 안굴리고 노는거 보인다?? 절대 못이겨

근데 팀 다 처발린것 같아도 다 자기역할에 충실하는게 보인다? 절대 서렌안쳐

매칭주작 mmr 솔랭제도 문제 이런건 근본적인 문제가 아님 걍 메타가 너무 개개인이 느낄수 있는 재미와는 동떨어져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