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만 럼블은 너프가 거의 확실한 챔프니 이걸 고려하고 해야함.

요즘 정복자때문에 대부분 챔프가 다 그렇지만 럼블도 탑에서 뒤져지냈음.

걍 개쳐맞고살았지

탑에서 쳐맞던애들이 미드와서 살만해지는건 어제오늘일이 아니지.

그리고 럼블은 사실 미드에서 좋은 챔프의 조건을 대부분 다 가지고있었음.



일단 지금 미드에서 상위티어로 쓰이는 챔프 대부분을 럼블이 카운터치고.

정통파 메이지가 죽어버린상태에서 거의 딜탱이나 암살자가 미드에오기떄문임.

걔들을 럼블이 다이기거든.




근데 럼블은 원래 탑에서 쓰라고 만든챔프인데, 탑에서 너무 쳐맞고다니니까

좀 숨좀 틔라고 버프를해버렸음.

버프내용은 궁극기 쿨타임, W이동속도 증가량 


딱 감이오지?

럼블 궁극기 쿨타임은 100 / 85 / 70초임. 요즘 ap템에 죄다 재감달렸으니

실상 쿨감은 초반부터 80초 이하가 된다고 보면됨.

그리고 블루도 정글러한테 부담없이 줄수있고. 지금 메타에서 두번재 블루를 정글에게 제공할수 있냐 없냐는 주도권싸움에 많은 영향을 미침.


W 이속증가로 인한 빠른 합류 (애초에 미드챔프들보다 탑딜탱은 이속이 빠름)

그리고 이퀄라이저 미사일의 압도적인 사거리와 한타기여도 등으로 

정말 현 메타에서 미드에게 요구하는 장점을 모조리 다가지고있음과 동시에

현 메타에서 상위티어 취급받는 미드들을 다 카운터침.




이걸 보면 알수있듯 지금 럼블상대로 유리한애들은 전부 다 지금 안나오는애들임.

그리고 지금 럼블상대로 불리한애들은 지금 벤 or 픽되는애들이고

살려놓고 적이 픽하는거 유도하는것도 좋고.

럼블로 못이기는애들은 애초에 나오질 않으니

벤픽싸움에서 정글에 힘을 실어줄수도 있음.






다만 불안요소는

라이엇은 챔프가 op냐 아니냐보다

자기들이 의도한 방향으로 사용하냐 아니냐에 중점을 두고 패치를한다는거임.

미드에서 생태계교란종이 되는건 당연히 의도한 바가 아닐꺼고 픽스가 이뤄질 확률이 높음.




다만 그게 9.8패치는 아닐거라고 생각함. 아직은 많이 사용되지 않고있는데다가

지금 라이엇이 op로 취급하는건

op에 근접한애들이 베인, 블라디

op를 초월해서 게임을 씹어먹고있는애들이 제드, 모르가나로 생각한다고 함

조정을 해도 걔들이 우선일듯.

프로레벨게임에서 럼블은 라인스왑으로 쉽게 조질수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