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드는 솔직히 잘 모르겠음. 너프됬으니 할만하리라고 생각함

너프후에는 좀 만나보려고 의도적으로 벤 안시키고있는데도 아직 안나왔어여.



VS 제드 예시로들자면

짤 잘넣고 라인전 압도적으로 엄청 잘 풀어서

제드 포션 다빼버리고 제드 피도 많이 깠는데

그상태에서 분신다음 표창 여러방 한대 맞으면 그대로 주도권이 넘어가버려여.

선공권이 제드한테있으니 그냥 집가야져.

그렇게 짤넣는동안 제드 궁무서워서 CC기는 딜교환용으로 쓰지도 못해여

예를들면 아리

매혹맞춰야 제대로된 딜이나오는데 매혹을 던질수가없져. cc기를 무조건 아끼면서 딜교를 해야한다는게

상당히 불합리하져.



이렐도. 그래여 

탑에서는 사실 괜찮져. 피 잘 까놨으면 e맞고 싸운다고 지진 않거든여. 애초에 탑에서 피까는게 미드처럼 한쪽이 일방적으로 까지지는 않지만여.

그냥 이런게 불합리하다는거에여.

이렐 라인전에 대해서 이렐하는사람들이 말하는게 e만 맞추면 뭐든 다 이겨여 이건데

그럼 e를 피하면  이렐이 져야하잖아여. 근데 아니란말이에여

E를 피한다는 조건하에 라인전이 성립하는거지

E를 피한다고 이길수있는게 아닌거져.



갱부르는수밖에 없어여.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이라는 말이 있져.

요기 말들어보면 죄다 티어들 존나게 높으신데도 이렐 제드 상대법좀 알려달라니까 아무런 말이 나오질 않아여
상대법이라고 나오는게 카운터픽하세여 이건데 카운터픽이 뭐냐니까 그것도 애매하게나오네여.


제드와 이렐리아가 가지는 리턴은

제드는 스킬 다 몰아쳐서 짤짤이 한번 들어가면 그때부터 주도권이 무조건적으로 넘어온다는데 있겠져.

그리고 궁극기로 주요 논타켓형 cc기를 피하면 어지간하면 킬을 따낸다는것도 엄청난 리턴일거에여.

이렐의경우 e만 맞추면 다이기고 킬각이니까 그게 리턴이라고 볼수있겠네여.


그럼 걔들이 지는 리스크는 뭔가여

주요스킬 쿨빠졌으니 사려야하는거? 

안그런캐릭이 어디있나여. 오히려 쟤들은 적은 마나소모 or 기력이라는점에서 리스크가 적은편이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