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론 이게 룬 패치 이후로 바로 메타가 바뀐 건 아니었다만

작년 중순 이후로 계속 교전 위주 메타가 자리잡고있고
수동적인 픽은 거의 사장됨

옛날 특성 시절에는 기껏해봐야 피해량 5퍼센트 증가 거기서만 "킬관여"로 굴릴 수 잇엇는데

지금 보면 승전보 골드 보너스도있고
그 밑에 전설 라인도 있고

특히 지배에 사냥꾼 시리즈있고, 시야수집이라는 룬 도 있음

아까 판테온하다가 인베때 킬먹고 거의 4드론식으로 개 싸돌아다니다가 룬창 보고 식겁하고 느낌..

승전보 추가골드도 쏠쏠하게 먹었고
라인전 10분도 안됏는데 공속 18퍼 다 채운상태에
시야수집 7스택에 끈사 풀스탯이더라고..

엄청 소소한거지만 라이엇에서 의도한 바가 아니었을까 싶음

예를들어 미드 라이즈가 인베때 4킬관여하고 굶사 4스택이다?

라인전에서 피차는개 눈에 띔

정글 카서스가 굶사 스택 쌓고 시작한다? 정글 대충돌아도 풀피유지

원딜이 5킬관여했다?? 그럼 피흡 공속 공짜로 라인전 시작부터 먹고 드감.

극단적 예시고 소소할수도 있지만 뭐 그렇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