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르가나 선픽이 좋냐 안좋냐 전에 일단 케르가나의 승률이 얼마만큼 나오는지 알아볼 필요가 있읍니다.
lolalytics 통계 기준으로 플레 이상 국내 섭 기준
케르가나의 승률은 54.77% 픽률은 9.75% 로 바드와 조합 되었을 때 승률 58.18% 픽률 6.27% 로 둘 다 좋은 통계를 가지고 있지만 바드가 좀 더 좋다고 판단할 수 있겠습니다.
게임 판수를 보시면 4천 판 넘게 차이가 나는데요. ps 님처럼 직접적인 관전을 통한 어느 정도 확인은 해야겠지만 아마 많은 유저들이 바드의 숙련도 문제로 모르가나 보다 조금 꺼려하는게 아닌가, 또 케르가나는 한참 예전부터 전통적으로 좋았던 조합인 만큼 익숙함도 있지 않나 싶습니당 이러한 이유는 마딱이 이상에서 찾아볼 수 있는데요.


다음은 마스터 이상 기준입니다.
케드의 승률 59.55% 픽률 16.86% 걍 말도 안 되는 수치 입니다.
케르가나는 56.15% 픽률 12.32%로써 절대 낮은 수치는 아닙니다.
보시면 픽률이 뒤집어졌습니다. 바드가 더 높은 판수를 가지고 있는데 씹사기면 할 수밖에 없는 특성과 뭐든지 다 잘하는 상위티어 사람들은 바드를 더 선호합니다.

결국 케르가나는 케틀이 먼저 나왔을 때에 모르가나가 상대방보다 선픽으로 먼저 나올 수 있는가에 대해서 생각을 해야 하는건데 제 결론은 좋다 입니다. 선픽을 박던~ 후픽을 박던 ㅇㅇ
승률 보이시죠? 걍 무슨 서폿이랑 박아도 다 승률 미쳤습니다. 케이틀린이 말도안되는 파괴력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케르가나 뿐만이 아니라 그냥 아~~~무거나 해도 승률이 다 잘 나온다는 말입니다.

그리고 이런 통계는 사실 어느 정도 부정확 할 수밖에 없는게 첫 번째로 사이트마다 통계 내리는 수치가 다릅니다 특히 듀오로 통계 따지는 건 더더욱 그렇습니다. 단순히 누가봐도 안좋은 시너지인데 승률은 높고 반대인 경우도 있고 하기 때문에 그냥 통계만 보고 좋다 안좋다 말할수가 없는 부분입니다 직접적인 경기를 보고 픽률과 승률이 왜 좋은지 같은 여러 부가적인 연구가 필요한 부분이에요.

그냥 내 주장에 근거를 뒷받침 해주는거지 아~ 몰라 통계 이러니까 걍 무조건 선픽 좋아 요지랄 하니까 싸움이 나는거 같습니당.

저도 유지지나 챔피언지지도 찾아보고 말씀 드리지만 그냥 케틀이 넘사벽 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