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로 내 티어






내가 카르마 할 때 제일 경계하는 게

짤 각 만들려고 앞장 서는 거였음

버릇처럼 그렇게 하게 되는데

제일 고쳐야 될 플레이라 생각하고 지양했음


앞장 서는 건 할 수 있음

카르마는 e가 있어서 순간적인 이속 펌핑 때문에 앞장 서도 그랩각이 잘 안 나옴

10번 나한테 던지면 그중 7번 정도는 피할 자신 있음

문제는 그랩각이 아니라

갱각에 노출된다는 것 때문에 앞장을 서면 안 됨

텔각 갱각 다 확보된 게 아니면

유틸폿이 앞장을 서는 순간 갱각 로밍각에 다 노출되고

상대 입장에선 스펠을 소모해서 걜 낚아채 죽일 여러가지 방법이 생김

그래서 유틸폿은 최대한 걍 원딜 근처에 있는 게 좋음

특히 원딜이랑 유틸폿이 거리가 멀어지면 원딜도 앞장서서 유틸폿에게 호응해야 되는데

이러면 원거리 미니언한테 체력이 은근히 많이 깎임

그렇다고 앞장을 안 서면 유틸폿 혼자 2:1하는 각도가 나오겠죠?


그래서 윗티어에서도 실력 있는 유틸폿들도 웬만해선 원딜 근처에 머무는 편임

나대는 게 꼭 좋은 건 아니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