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히 무빙의 유무와 원딜보호같은 원초적인 이유가 답이 아님. 피하는 사람 실력이 높으면 비례적으로 맞추는 사람도 잘 맞추고, 원딜과 캐리력을 양분해서 라인전과 게임을 이길 수 있음.

그럼에도 상위티어에서 딜폿이 천대받는 이유는 단 두가지.
"카운터의 명확함"과 "정글러의 존재"

패기있게 가진게 딜밖에 없는 뚜벅초 물몸 선픽해보셈. 내가 보장하는데 그랩챔 박고 영혼까지 털 수 있음.
후픽으로 나온다? 정글이 상위티어일수록 바텀이 갱맛집인걸 누구보다 잘 알고 있을거임. 아무리 짤질 잘해봐야 갱한방에 펑.
하지만 하위티어는 킬각보기와 정글러가 시원찮다보니 이런 한계가 상쇄되는거임.

세줄요약 :
1. 저티어일수록 딜폿으로 캐리 가능하다.
2. 고티어 올라갈수록 안먹히는건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3. 딜폿은 다이야 등반까지만 쓰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