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도 닉네임은 가려줌.

이걸로 글 안 쓰고 냅두는 게 장작 안 붙여주는거라 생각해서 따로 글 안 썼었는데

생각보다 모르는 사람이 너무 많은 거 같아서 포탑 방패 시스템 한 번 써봄.


포탑 방패가 있을 때 포탑의 방마저는 이렇게 설정되어 있음.

방패 5개 : 15
방패 4개 : 50
방패 3개 : 85
방패 2개 : 120
방패 1개 : 155

그리고 이는 포탑 방패를 깬 인원 수의 영향을 받지 않는데다가

포탑 방패 없어질 때도 포탑 방마저는 무조건 40으로 초기화 됨.

한 마디로, 포골을 혼자 먹든 둘이 먹든 셋이 먹든 공성이 어려워지는 일은 절대 없음.



그럼 포탑 방패 깨질 때 방마저가 크게 늘어나는 현상은 왜 일어나냐,

포탑 방패 깨질 때 20초 간 받는 고유 버프 때문임.



그 고유 버프가 있을 때 한정으로 근처에 있는 적 챔피언 수에 따라
포탑 방패에 다음과 같이 방마저가 붙음.

0~1명 : 0
2명 : 45
3명 : 90
4명 : 135
5명 : 180

그런데 이 버프는 포탑 방패 깨고 20초만에 만료됨.

다시 말해 포탑 방패를 연속으로 2개 이상 깨는 게 아니라면

몇 명이 깨든 간에 포탑 방패의 방마저가 포탑 철거 속도에 영향을 미치지 않음.



요약

1. 포탑 방패 여럿이 깬다고 공성에 불리해지는 점 단 하나도 없음.

2. 포탑 방패 2개 이상 연속으로 깨는 거 아닌 이상 방마저 추가로 안 붙음.

3. 불 붙이기 전에 사실 확인 먼저 하고 글 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