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히 샤라웃이고 팬서비스고 지랄이고 다 필요없고

왜 상대의 노력을 가차없이 폄훼 하냐는 거지

페이커 인게임적으로? 난 솔직히 그냥저냥 나쁘진 않았고, 좀 안일했네 싶었는데.
노틸을 너무 무시한게 아닌가 싶긴했고, 좀 안일해서 죽은 장면이 많았다 싶긴 했고.

롤갤마냥 코르키박제? 난 그거 솔직히 할만은 했는데 좀 안일해서 노틸을 너무 배제하고 플레이하지 않았나 
한타 구도 자체는 나쁘지 않아 보였거든. 발키리로 쭉빨면서 살았으면 구도 진짜 좋았음. 
승부수 한번 던져본건가? 싶었는데 안통해서 아쉽게 진거긴 하다만, 한화 노틸 제리가 아낌없이 플 뽑으면서 확실히 물어서 죽인 게 큰거 맞긴 함. 근데, 그건 상대가 잘받아친거지.
그 시도 자체가 문제였다곤 생각은 안함. 오히려 저런 게 유관행동 아닌가? 싶긴 하고.

안일했던것도 있고, 상대가 잘치고 대응 잘한 것도 있는데. 뭐가 됬든 졌음. 
뭐 진 과정에서 보여준 자체는 그래 폼 좀만 올라오면 뭐 딮기 지금 폼 좋긴 해도 그래도 딮기는 이기지 않을까? 
그럼 한화든 젠지든 매치업에서 다전제니까 폼좀 올리면 그래도? T1인데? 되진 않을까? 싶었는데

인터뷰에서 불공정 발언 딱 보고 아 씨발 상대 노력을 저렇게 가차없이 내려까네 
그 생각함. 아니 2020 롤컵 발언? 별 신경 안씀 사실 자기 경기 아니니까 신경 안쓸 수 도 있지.
뭐 얀코스 인터뷰? 아니 그냥 무념무상으로 본심을 아무생각없이 뱉을 수 있지. 가면 좀 쓰지.
딱 그정도였는데

동종업계고 다 따지고 보면 후배 아님? 
이제 페이커 나이도 그렇고 년차도 그렇고 충분히 원로 프로게이머임. 
근데, 그렇게 남의 노력을 폄훼하나? 

내가 이기면 잘한거고 남이 이기면 XX때문에 불공정했다? 
애초에 불공정 불공평 이런 말은 주최측에서 대놓고 뭔가 편파적으로 일어난 일이 있던지, 상대가 부정행위를 해야 나올 수 있는 말임. 프로의 세계에서 
그래서 불공정 불공평 이런 단어는 어지간해선 쓰는 게 아님. 
주최측하고 싸우자걸던지, 상대 노력 폄훼할 때 처박는거니까. 왜? 불공정한 게임 이겼어? 어 그래서 ㅋㅋㅋ? 공정하게 했으면 (우리가) 이겼을텐데 ㄲㅂ ㅋㅋㅋ

디도스? 아 다른 팀은 안걸렸음? 물론 차이가 어느정도 있긴했어도 다같이 피해를 입었는데
그걸 콕 찝어서 "다른 팀에 비해 공평하지 못한 연습 기회를 얻었다."
이 발언의 의미가 뭐임? 우린 연습도 방해받았고, 뭐 외적으로 문제가 니네보다 더 심했으니 니네가 이기는게 당연하다? 니네 노력은 의미없고 이게 다 디도스컵이다? 아니 디도스 언급하는 게 문제가 아니라
저딴 활자 조합물 속에서 숨쉬는 생각이 전나 역겨워지는거지. 
남의 노력은 폄하하면서 지들 노력은 정당한거고 남의 노력은 걍 쓰레기임?

양대인 때 솔직히 자기들 스크림 구하기 어려웠다고 징징댈 때 아니 그것도 하나의 능력아닌가? 
스크림도 능력차이지. 구하고말고는 자기 인맥으로 어떻게 끌고 오는거지. 그러려고 감독 구단 있는거지.
자기 능력 부족으로 왜 징징대지 이 생각 했는데 페이커 말 딱 듣고 똑같은거 아닌가 싶음.
애초에 징징댈 이유가 없는걸 언플처하고 있는거고, 그 안의 내적 언어가 역겨운 건 둘다 똑같음 걍
양대인이나 페이커나

개씹쓰레기같은 생각으로 인터뷰를 처하니까 그런 활자조합물언어가 툭 튀어나오지.
상대를 존중하는 언어까진 필요없는데 시발 상대를 내려치는 언어는 진짜 토나왔다 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