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ague of Legends Worlds: How Faker continues to be esports’ ‘Michael Jordan’



League of Legends Worlds: How Faker continues to be esports’ ‘Michael Jordan’ - The Athletic (nytimes.com)


모르실 수 있는 분을 위해서, The Athletic은 The New York Times의 스포츠 부문 사이트 입니다. ^^


전문 파파고 번역
22년 11월 4일 기사임


라이엇 게임즈에 따르면 2021년 월드 결승전은 19개 방송사가 34개 플랫폼에 걸쳐 18개 언어로 중계했다.


라이엇 게임즈(Riot Games)에서 8년간 글로벌 이스포츠 파트너십 및 비즈니스 개발 책임자로 근무한 후 2021년 리그 오브 레전드 이스포츠(League of Legends Esports)의 글로벌 책임자로 지명된 알레타하(Alletaha)는 남부 캘리포니아(Southern California)에서 자랐으며 당시 로스앤젤레스(Los Angeles) 스테이플스 센터(Staples Center)에서 열린 첫 번째 농구 경기에 참석했다. 또한 그녀의 첫 번째 콘서트 U2를 본 곳이기도 하다. 그녀는 자신의 커리어에서 가장 좋아하는 순간 중 하나가 2013년 월드 대회 장소로 돌아왔고 보노(Bono)조차 질투하게 만들 정도로 광적인 팬들로 가득 찬 것을 보았을 때였다고 말했다.

알레타하는 영상통화에서 "내가 본 것에 너무 흥분되고 영감을 받았다"고 말했다.

그보다 불과 몇 년 전, 그녀는 "e스포츠는 전체적으로 매우 틈새 시장이었습니다. 그것이 무엇이고 그것을 어떻게 시청해야 하는지에 대한 이해가 매우 제한적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라이엇에서의 우리 목표의 일부는 우리가 지금의 거대한 세계 스포츠를 만드는 데 정말로 투자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우리에게 정말로 힘든 순간이었습니다. 우리는 그 당시에 어떤 생산 가치에도 투자하지 않았지만, 우리는 이 결승전을 트위치에서 스트리밍했고 약 200만 명의 사람들에게 스트리밍했습니다."

200만?

알레타하는 "그래, 그 당시 어떤 게 충격적이었지?"라며 "그 당시 (그것은) '후아!' 같은 것이었다. 우리는 그렇게 많은 수요가 있다고 생각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그 재정적인 폭발은 프로게이머로서 경쟁하는 데 있어서 선수들에게 직업의 실행 가능한 선택권을 허용하는 부수적인 이점을 가지고 있다. 더 이상 자라지 않고 부동산에서 직업을 얻지 않는다. 전직 게이머인 샤우트캐스터가 된 리먼이 초기 스타들의 경력 중 일부가 오래 지속되지 않았다고 생각하는 이유 중 일부는 그것이 아직 충분히 지불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는 20대 선수들이 반사 신경을 잃거나 최근의 10대 물결에 밀려난 것에 대한 격앙된 반응을 일축했다.

리먼은 "그래, 그건 일종의 신화"라고 말했다. "사람들이 반사적이라고 생각했지만, 시간을 바치는 것과 더 관련이 있다고 생각한다. 만약 당신이 e스포츠에서 돈이 없었을 때 자랐다면, 당신은 그만큼 경기를 중단해야만 했다. 그러나 이제 당신이 그것으로 돈을 벌고 있다면, 당신은 계속 경기를 할 수 있다."


페이커는 대부분의 선수들보다 나이가 많지만 그의 훈련 방법과 내면의 불은 그가 스포츠와 함께 계속 발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말했다
이유가 무엇이든 간에, 그 스포츠는 페이커가 또 다른 세계 타이틀의 벼랑 끝에 서 있는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그는 가장 최근의 승리를 언급하며 "2016년에 했던 것을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시간을 갖고 매 순간이 소중하다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고 말했다

(사진제공: 라이엇 게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