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추글 중 하나에 중립이라는 사람도 있던데, 물로켓은 중립조차 필요없는 병신같은 논리지 않아?

물로켓이 성립하거나 적어도 중립만 되도 모든 스포츠의 과거는 다 무시될 수 밖에 없는데. 당장 축구만 봐도 토탈풋볼에 도입 이후 현대축구 패러다임을 이끌어 전술적 변화 및 엄청난 성장을 이끈건 펩이고, 좋은 플레이로 증명해야만 성인이 되고 유럽에 가던 한국 축구계는 이제 중·고등 유스들도 세계에 뻗치기 시작. 즉, 축구도 결국 과거보다 현대의 수준이 높아질 수 밖에 없잖아. (한국축구는 예시일 뿐 그만큼 접근성이 낮아져 숨은 강자들의 출현가능성이 높아졌다는 뜻)

근데 왜 영상 기록도 없는 펠레가, 월컵 우승만 못했었던 메시와 비빌 수 있었을까? 과거든 현재든, 수준차이가 어찌됐든, 그럼에도 불구하고 쌓은 커리어는 무시할 수 없고 존중받아 마땅하기 때문이지. 또 다른 예시로, 냉정하게 개인기록상 손흥민은 대한민국을 넘어 아시아 역대 최고급이지만, 국내에서는 차박손의 대한 논쟁은 끊이지가 않는다. 차박에 대해서는 개척에 대한 가산점도 붙기 마련인데, 페이커도 롤판 개척과 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 것도 사실. 결과적으로 라이엇도 공인하여 최초의 전설의 전당에 들었는데. 난 당최 물로켓이 아직도 언급되는지 모르겠다. 그냥 사장되어 아예 삭제될, 논의나 언급조차 없어야 할 정도의 쓰레기 이론이 왜 아직까지 숨이 붙어 있는지를 모르겠다.

좀 뒤는게 언급하지만, 본인도 역대 최고의 실력을 지닌 미드라이너는 쵸비가 맞다고 생각한다. 뭔가 이새기는 못하는 걸 상상하기 어려우니까. 페이커는 부진의 때도 있었고, 밀리던 때도 있었으니 분명 실력은 쵸비가 맞다. 근데 그것이 물로켓을 주장할 근거도 안되고 물로켓은 그냥 병신같은 거다.

막간을 이용해 한 마디 덧붙이는데, 요즈음 인벤 일부 여론이 커리어 좀 무시하던데. 당장 타 종목인 축구계에서도 월컵 따기 전 메시는 엄청난 개인기량을 보였음에도 영상기록물조차 없는 펠레와 비볐다. 월컵이라는 커리어 종지부를 찍고서야 누구도 부정할 수 없는 고트에 올랐다는 것. 그냥 물로켓 병신이라 주장하고 싶은거+커리어 좀 무시하지 않았음 해서 글 좀 끄적였다. 아 참고로 말하는데 커리어만능주의자는 아니다. 커리어만능주의였으면 순수실력 쵸비가 젤 좋았다고 언급도 안했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