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기에나 섭에 열심히 육성중인 유저입니다!
진짜 10년이상 게임하면서 이렇게 생각하고 연구하고 게임한 적이 처음이네요. 
그만큼 공략은 보는 것이였지 써본 적이 없었습니다.

근데 이번엔 조금 달랐어요. 스킬 트라이포드 3번째것을 실험하기 위한 스킬초기화만 여러번.. 
만렙이 아니어서 못믿으셔도 괜찮아요. 새로 시작하는 디스트로이어 뉴비분들이 읽고 도움이 됬으면 해서 올립니다.


디스트로이어는 3개 코어로 해방스킬을 사용 할 때 퍼센트로 쉴드가 차올랐다가 사라지는 것을 다들 보셨을 거에요.
그 쉴드는 스킬 사용을 위해서 일 뿐 디스트로이어가 탱커이기 때문에 있는 옵션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디스트로이어는 무력화용 딜러라고 생각합니다.

나온지 몇일 안되서 다들 스킬트리를 고민하고 연구하는 모습들이 많이 보이셔서 너무 좋았고 그만큼 저도 도움이 되고싶더라구요. 제 스킬트리 및 트라이포드는 제 주관적 생각이고 많은 디스트로이어 유저분들과 브레인스토밍을 통해 
더 좋은 스킬트리가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

PVE 에서 디스트로이어는 다른 원거리 딜러들을 졸졸 따라다니거나 한대라도 치고 싶어 다가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리고 많은 집속 스킬들이 효과가 미미하고 기본 공격조차 사용을 안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스킬을 써야 효율적이고 편하게 사냥할 수 있을까 고민을 많이 해봤습니다.

처음 써보는 공략이니 어설퍼도 이해 부탁드립니다. 오로지 PVE 기준입니다.
저는 208을 기준으로 잡고 계산해보았습니다. 만렙기준 200포인트에 적은 스킬포인트물약을 얻었다는 기준으로..
 (제가 현재 만렙이 아니여서 못 믿으시는 분들은 거르셔도 괜찮습니다.)
제가 고른 스킬과 트라이포드를 설명드리고 나머지 스킬들을 자유롭게 부탁드립니다.

저는 집속스킬 4 해방스킬 3 으로 잡았구요 

<집속스킬>



제일 기본적인 스킬이면서 쿨이 정말 짧은 스킬이에요.
여기에 스킬레벨 7을 투자하여 2렙을 쓴 이유는 다른 스킬 쿨이 길때 조금이나마 딜을 더 넣을 수있고
2번째 트라이포드로 기절,무력화 피해 증가효과를 톡톡히 할 수 있다고 생각해서 입니다.
그라비티 임팩트의 기절과 함께 사용하면 더욱 좋습니다.





다음으로 그라비티 임팩트입니다. 끌어모으는 효과로 단타로 고통받는 디스트로이어에게 희망을 주는 스킬입니다.
이것을 왜 10레벨까지 찍어 3트라이포드를 하였나라고 의심하시는 분들이 계실겁니다.
저는 스킬하나하나의 3트라이포드의 효과를 다 겪어보고자 스킬초기화로 실링을..ㅜㅜ 

써본결과 임팩트의 문제점은 끌어모으는 공격동안 디스트로이어가 움직일 수 없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임팩트의 3트라이포드 효과로 인해 중력덩어리를 소환 후 움직일 수 있습니다. 중력덩어리가 알아서 끌어모아주고 스턴까지 박아줍니다. 
그 뜻은 디스트로이어가 끌어모으는 동안의 딜로스를 중력덩어리로 끌어모으는 동안 다른 스킬로 딜을 넣을 수 있다는 겁니다!  그렇기에 3트라이 포드를 투자해도 괜찮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라비티 포스 또한 임팩트와 함께 적들을 모을 수 있는 스킬입니다. 이게 왜 좋은가 위에 임팩트가 있는 데 또 뭘 모으나 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2트라이포드의 공격 적중 시 적의 받는 피해가 4초간 15% 증가하는 것이 정말 크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최대 4초까지 쿨감을 통해 빠른 필드몹 모으기를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라비티 임팩트 중력덩어리로 몹을 모으면서 스턴이 아닌 모으고 나서 터질 때 스턴이 걸리는 것을 이용하여 
임팩트 - 모은 적에게 포스를 사용하면 모든 적이 공격 적중되어 1트라이포드를 통해 4초 쿨감 확정
그리고 스턴이 늦게 걸리므로 임팩트와 포스를 맞은 적은 스턴과 4초간 피해 15% 증가가 같이 걸려있게 됩니다.
그상태로 헤비 크러쉬를 통해 기절,무력화 피해 30프로 증가까지 먹여주면 
쿨타임 5초 8초 10초 짜리 3개의 집속스킬로 많은 딜을 노려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 집속스킬로 점핑 스매쉬를 넣었습니다.
이유는 딜로 사용이 아닌 이동기가 꼭 필요했고 치고 빠지는 스타일의 디스트로이어임을 감안해 가까이 붙거나 
빨리 멀어질 때 사용하기에 알맞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돌진기 혹은 이동기를 사용해본 결과 그마나 제일.. 빠르고 원하는 위치로 떨어질 수 있는 점핑 스매쉬가 제일 무난하다고 생각해서 넣었습니다.





<해방 스킬>




아마 제일 인기가 많고 많은 디스트로이어 분들이 노리는 스킬이 아닐까 싶습니다. 
공속과 피해량증가 , 여러번 회전을 통해 2트라이포드를 최대 60프로까지 뽑아낼 수 있는 최선의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건 거르지말고 찍어야 할 스킬이라고 생각합니다. ㅎㅎ





이것또한 디스트로이어가 존재할 꿀 스킬중 하나입니다.
트라이포드에 차지시간 감소를 2개를 넣어 빠른 차지와 함께 폭딜을 넣을 수 있는
 딜러로써의 디스트로이어 필수 스킬이라고 생각합니다. 네임드몹을 한 순간에 녹일 수있는 한 방이 바로 이것.



마지막 스킬로



트라이포드로 코어효과를 톡톡히 보고 딜을 많이 뽑아낼 수 있는 스킬이라고 보고있습니다.
풀스윙과 퍼펙트스윙만으로 딜이 부족하다고 생각한다면 범위스킬인 그라비티 컴프레이션으로 잡았으면 좋겠습니다!




PVE 스킬은 대부분 몹을 모은 후 스킬을 써주는 방법을 다들 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코어 퍼센트 휙득을 포기하고

그라비티 임팩트 - 그라비티 포스 - 헤비크러쉬를 통해 적절한 쿨감을 얻어 자주 사용하여 스킬회전의 텀을 줄이고 
효과 중첩을 통한 빠른 잡몹 처리도 노려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 후 해방스킬은 저 3개중 하나를 선택하시겠죠?

집속 스킬 하나 비는 것은 드래드 노트를 넣었지만 빈 공간 채우기라 설명은 넣지 않았습니다!






짧으면서도 긴 고찰이 끝났습니다. 처음 인벤을 통해 써보려하니 어렵기도 하고 디스트로이어 게시판은 5장 밖에 안올라가더라구요.. 그래서 당황해서  다 복사해서 팁과 노하우 게시판으로 넘어왔습니다.
혹시나 고찰같은 것은 공략이 아니므로 옮겨라! 라고 하신다면 다시 복사하여.. 디스트로이어로 넘어가겠습니다.

이렇게 많으면 14년이상의 게임인생중 공략을 처음 쓸 정도로 정이 많이 가는 디스트로이어 이며 
그만큼 정을 많이 들여 썼다는 것을 알아 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새로 유입되는 유저들 그리고 망치의 맛을 느끼고 싶은 디스트로이어 분들은 한 번쯤 보시고 어느 정도 정보를 얻어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다른 고수님들이 보기에 멍청해 보일 수 있고 태클을 거실 수있다고 생각합니다. 다 달게 받을 테니 댓글 부탁드립니다^^
기에나 만세입니다 ㅎㅎ (길드 들어가고 싶어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