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04-11 03: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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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더 결속 정리(웨이 결속은 너무 안 좋아 웨이를 제외한 나머지 6개 결속스킬을 모두 활용해보고 이전 글에 더해서 새로 업로드) 에스더 결속 활성화 조건 두 가지 케이스가 존재 첫 번째는 특정 시간 이후 공격 적중 시 "확정" 발동하는 경우 이난나 결속 1단계와 바훈투르 결속 1단계가 해당함 (니나브도 사실상 이에 해당함. 아래 설명) ![]() "특정 시간"이 지나고 몬스터 에게 공격 적중 시 결속스킬이 100% 활성화 됨 "특정 시간"이전에 타수를 계속 넣는다고 이 시간이 줄어들지는 않음 "특정 시간"이 도달하기 전에 아무것도 안하고 있다가 "특정 시간"이 지나고 스킬 1개만 쓰면 바로 활성화 됨 두 번째는 특정 시간 이후 공격 적중 시 "확률"에 따라 활성화 되는 경우 (아래의 내용은 지금까지 사용해보고 세운 "가설"임. 확실하지 않을 수 있음) ![]() "특성 시간" 도달 시 매우 매우 낮은 확률로 결속이 활성화 됨 여기서 결속이 활성화 되지 않을 시 5초 이후 다시 매우 매우 낮은 확률로 (처음보다는 약간 높아진) 결속이 활성화 됨 여기서 다시 결속이 활성화 되지 않을 시 , 5초마다 위의 과정을 반복함 확률은 점차 증가하고 일정 시간 이후는 확률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해 거의 100%로 발동함 결속이 발동되면 그 다음 결속은 내부 쿨타임 "특정 시간"이 지나야 다시 한번 발동이 가능 첫 번째 경우와 마찬가지로 "특정 시간" 도달 이전에 아무런 행동을 하지 않아도 상관 x "특정 시간" 도달 이후 5초 마다는 계속 공격을 적중해야 결속이 발동할 확률이 조금이라도 높아짐 (군단장에서 기믹으로 인해 딜을 못해 이 특정시간이 많이 지나게 될 시 공격 적중과 동시에 바로 결속이 활성화 되는 경우가 많음) ================================================== ![]() ![]() 일정시간 "2분" 2분 이후 일반공격 / 스킬 적중 시 결속스킬 100% 활성화 발동 이후 내부쿨 역시 당연하게도 2분 ![]() 본인 적용x 파티원만 적용 낙사 적용x (위기모면과 같음) 확률은 약 10~20% 사이 ================================================== 실리안 ![]() ![]() ![]() 최소시간 60~70초 평균시간 1분50초~2분 최대시간 2분30초 만렙 기준 10초 동안 공격력 28.89% 상승 ================================================== 결속 2단계 ![]() ![]() 최소시간 1분40초 평균시간 2분40~50초 최대시간 3분40초 만렙 기준 20초 동안 자신 및 파티원 공격력 7.79% 상승 (1단계와 2단계 동시에 사용 시 합연산) ================================================== 니나브 ![]() ![]() 특정 시간 = 1분 니나브는 실리안과 다르게 1분 도달 시 거의 90% 이상으로 결속이 발동함 발동을 하지 않더라도 5초 뒤 대부분 발동함 ![]() 결속1단계의 대미지는 1,726만 이 대미지는 일정확률로 2배,3배 크리티컬이 터짐 ![]() 결속2단계의 경우 '파르쿠나스의 화살'이 중첩된 횟수에 따라 "천벌"이 사용 가능해짐 (3중첩 달성 시, 에스더결속 스킬 버튼이 바로 활성화) 3중첩의 경우 8,288만 4중첩의 경우 1억1,051만 5중첩의 경우 1억3,813만 스택 당 2,762만으로 정비례해서 증가함 천벌의 경우 크리티컬은 뜨지 않음. 천벌의 경우 공격대상이 이동 시 빗나가기도 함 빗나갈 경우 천벌의 스택은 날라가지 않고 에스더 결속이 매우 높은 확률로 10초 안에 다시 활성화 됨 ================================================== 군단장의 경우, 대부분의 기믹에서는 천벌스택이 유지 되지만 군단장이 맵 에서 사라질 경우, 몇몇 경우에 한해 천벌스택이 초기화 되기도 함 (아브렐슈드 6관문 188줄 맞이하라) 결속스킬의 경우 방어력에 영향을 받지는 않지만 대미지 감소 패턴에는 영향을 받음 ex ) 아브하드 4관문 큐브 변환, 쿠크세이튼 쇼타임 댐감 등에 결속이 들어가 17만~ 하누마탄의 경우 기본 댐감이 존재해서 대미지가 감소해서 들어감 ================================================== 샨디 ![]() ![]() 최소 발동 시간 약 55초 평균 발동시간 1분30초 최대 발동시간 약 2분 ![]() 결속 사용 시 각성기 쿨타임이 줄어들지는 않음 내 남은 스킬 쿨타임 30% 감소/ 치명500, 신속300 , 자원회복 속도100% 증가 범위는 10M로 좁은 편 범위를 벗어날 시, 효과는 사라지고 범위에 다시 올라갈 시 다시 적용 신속300은 쿨감 6.44% / 치명500은 17.89% 샨디 효과를 가장 잘 받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신속이 높고 , 치명타는 낮아야함 노각지배 배마 (예둔3. 신속1550,치명 50% 기준) 쿨타임 100% 활용 시, DPS 약 27.6% 상승 / 30초지속 실리안 결속 1단계 보다 약간 떨어지는 딜증을 가지지만 지속시간이 30초로 3배 또한, 발동 시 내 남은 스킬 쿨타임 30% 감소 존재 개인딜량만 생각 시 특정 직업의 경우 실리안 보다 더 높을 수 있음 하지만, 설치형 스킬 이라는 게 너무 큰 단점 (10m) 지속시간도 30초로 상당히 길어서, 보스가 이동할 가능성이 너무 높다 아브하드 4관을 제외하면 지속시간의 절반을 활용 하는 것도 상당히 힘듦 ================================================== 아제나 ![]() ![]() (편차가 너무 심해서 30초씩 끊음) 최소 시간은 2분15초 최대시간은 7분 평균시간은 4~5분 ![]() 방당 2,762만 고대의 창을 6강 10개 , 8강 20개를 소환 풀히트 시, 6강 2.76억 / 8강 5.52억 이지만 범위가 상당히 넓게 떨어져서 루메루스 기준 11방 인간형 보스몹의 경우 더 적게 적중, 아브하드4관 큐브같이 대형몬스터의 경우 풀히트 떨어지는데 약간의 시간이 걸리고 떨어지는 것도 시간차로 떨어져서 적중률이 더 떨어진다 하누마탄에서는 사용을 아에 못 하고 군단장에서도 발동시간이 너무 길어서 가동률이 너무 떨어진다 =========================================================== 바훈투르 ![]() ![]() 결속 1단계의 경우 이난나와 동일하게 2분 경과 시 100% 발동 결속 2단계의 경우 최소 시간 3분. 니나브와 마찬가지로 아주 높은 확률로 발동해서 3분15초 이내에 대부분 발동 ================================================================= 평균 발동시간 정리 ![]() 결속 발동시간(평균)의 경우 니나브 결속 1단계가 1분으로 가장 빠르고 아제나 결속이 4~5분으로 가장 느림 ================================================================= 개인적인 결속스킬 순위 딜 관련 있는 실리안 / 니나브 / 샨디 / 아제나 4개 비교 시 1. 실리안 (아주 압도적인 1위) 2. 니나브 = 샨디 (대부분의 경우 니나브, 특정 직업의 경우 샨디도 고려할만함) 4. 아제나 아제나의 경우 활성화 시간이 너무 길고 , 평균 딜 기대값도 니나브와 비슷한 수준 (사용할 이유가 없음) 샨디의 경우 치명타가 낮을 경우 개인딜량만 고려 시 이론상 실리안 보다 좋을 수 있지만 설치형 이라는 단점 + 너무 긴 지속시간으로 인해 실전에서는 실리안 보다 안 좋다고 생각 (실리안 결속 2단계의 파티 버프까지 생각하면 더더욱) 확실한 딜 타임에 온갖 버프 (시너지+서포터+아드로핀)와 같이 활용 되는 실리안 결속의 기대값이 다른 에스더 결속스킬 보다 훨씬 효과가 좋다고 생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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