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12-04 05: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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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멘 4관문 4-1 파생패턴 정리 및 짤팁 (움짤 다수)기본적인 패턴들은 정리한 곳이 많아서 같은 전조에서 파생되는 패턴들이나 짤팁 위주로 정리해봤습니다. 1.도끼 1-1. 도끼 휘두르기 1회 (피격이상) a) 백스텝 ![]() b) 백스텝 후 210도 점프 찍기 ![]() c) 백스텝 후 피자 ![]() 1-2. 도끼 휘두르기 1회 후 찌르기 (경직) a) 땅파기 ![]() b) 점프찍기 후 카운터 ![]() c) 점프찍기 후 백스텝 카운터 ![]() 카운터 직전 도끼 날에 불이 꺼지면 카운터 d) 점프찍기 후 백스텝 노카운터 (안밖 휘두르기) ![]() 아픈 피격이상 패턴이며 2타는 내부안전 카운터 패턴과는 다르게 도끼 날에 불이 계속 들어와 있음 1-3. 도끼 휘두르기 2회 (피격이상) a) 피자 ![]() 도끼를 2번 휘두르면 99% 확률로 피자 패턴으로 연계 b) 1-1패턴 ![]() 매우 낮은 확률로 도끼를 2번 휘둘러도 피자가 아니라 1-1의 패턴으로 연계됨 (짤은 1-1-a, 백스텝후 종료) 2. 칼날비 2-1. 칼날비 ![]() 후딜 없이 바로 다음 패턴으로 이어질 수 있음 2-2. 휘적휘적 ![]() 칼날비 없이 시전할 수도 있으며 기본적으로 백 안전이지만 만약 벽에 붙어서 시전 시 칼든 손 방향이 1타 안전이므로 칼든 손 방향 옆구리에 있으면 피격되지 않음 2-3 찌르기(잡기) ![]() 잡기의 가능성을 생각하고 칼날비를 시전하면 대각선으로 따라 붙기 2-4) 숄차 ![]() 돌진을 두번 하니까 두번째 돌진까지 보고 회피할 것 3. 좌베기 우베기 찌르기 반갈 3-1 지진X ![]() 3-2 지진O ![]() 좌베기와 우베기 사이에 지진 장판이 추가될 수 있음 3-3 메두사 추가 (62줄 이하) ![]() 찌르기 모션 중에 기를 모으면 메두사 패턴 (바라볼 시 감금에 걸림) 3-4 찌르기 생략 (62줄 이하) ![]() 62줄 이하에서는 찌르기가 생략되는 경우도 있음 4. 칼도끼 ->기본적으로 첫 타격은 카멘 기준 오른쪽 옆구리 안전 4-1. 1회 휘두르기 후 무력 ![]() 4-2. 2회 휘두르기 a) 노카운터 ![]() b) 카운터 ![]() 카운터를 치고나면 사이드로 빠져야함 (검기 겹쳐서 맞으면 죽을 수도 있음) 5. 도끼 라우리엘 ->몸을 뒤틀면서 앞쪽으로 점프하려고 하면 도끼 라우리엘 5-1 도끼 라우리엘 후 기 모으고 전방 330도 베기 ![]() 백 정중앙으로 들어가면 안전 라우리엘 후 헤드를 돌려서 기 모을 수도 있으니 헤드가 고정되는걸 보고 딜타임을 가지는게 좋음 5-2 어글찍기 후 도끼 라우리엘 ![]() 어글찍기 이후로는 정자세로 도넛찍기 or 도끼 라우리엘이 나옴 도넛 찍기는 보고 피하기 쉬우니 생략 짤팁 1. 도끼 폼의 피자 패턴은 백안전과 대각안전이 있다. (움짤의 1-1-c는 백안전, 1-3은 대각안전) 2. 도끼 폼의 피자 패턴은 시전 직전 고개를 살짝 돌린다. 3. 도끼 폼의 백스텝 후 카운터와 노카운터 구별법은 도끼 날에 불이 꺼지는지로 구별이 가능하다. 4. 뒤를 보고 칼을 뻗으면 라우리엘 전조모션이다. (팁이라기엔 뭐하지만 깔끔하게 찍힌 움짤이므로 추가) ![]() 5. 쌍칼 교차 패턴의 1타에서 헤드 중앙은 안전이므로 이렇게 피할 수도 있다. (빛날 경우 동선 최소화도 가능) ![]() ![]() 6. 어글찍 패턴은 이렇게 고정시켜주면 좋다. ![]() ![]() 추후 더 생각나는 게 있으면 추가하겠습니다. -------------------------- 2024-02-19 // 이미지 깨짐 현상으로 다시 업로드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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