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dakheal
2024-04-29 06: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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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포터 공증버프 효율로 알아보는 최종 공격력 계산식현재 풀초 기준
서포터 공증 버프의 최대 수치는 37.04%입니다. (엘릭서 24% / 초월 13.04% *126성기준) 공증 계산식으로는 받는사람의 총 공격력 = A 버퍼의 기본공격력 = B 인경우 (A+B*0.15)*1.06으로 A와B가 같다면 21.9%의 공증효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래 표를 보시면 계산값과 실제값이 같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 버프효율증가가 어느 계산에 들어가는지 확인해보다가 위에서 계산한 식에서 받는사람의 총 공격력 = A 버퍼의 기본공격력 = B 효율 증가 = C (A+B*0.15*C)*1.06으로 계산해보니 위의 101219/101218 수치와 같게 계산이 됨을 확인하였습니다만.. 전승자X > 77660 기본공의 천상 전승자O > 80507 기본공의 천상으로 48848/57310인 딜러에게 천상을 걸어보니 80499 // 계산식 = (57310+77660*0.15*1.3704)*1.06 = 77670 81224 // 계산식 = (57310+80507*0.15*1.3704)*1.06 = 78291 로 나오더라구요 왜 계산식이 맞지 않을까 확인해보던 찰나에 저받 아드 질증과 같이 공격력% 증가효과가 관련이 있지 않을까 해서 다시 계산을 해본결과 예전 풀초월(무기초월x)당시 34.2%기준으로 체크해본 계산 위는 저받3만 아래는 저받3에 아드3활성화 까지 처음에 약간의 오차가 있길래 뭔가했는데 엘릭서에 포함된 투구 특옵 공격력%까지 합치니 모두다 맞아 떨어지더라구요 계산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받는사람의 기본공격력 = A 버퍼의 기본공격력 = B 받는사람의 공격력 증감량(각인,특옵적용X시) = C 버프효율 = D 공격력%증가수치의 합 = E 버프받은 공격력 최종 식 = (A+C+B*0.15*(1+D))*1.06*(1+E) 예를들어 기본공 1만인 딜러가 저받3을끼고있으며 특옵5를 지녀 공격력이 추가로 1.44%증가하고 서포터도 기본공 1만에 버프효율을 35%를 가지고있다면 천상받았을 시 딜러의 공격력은 = (10000 + 0 + 10000*0.15*1.35)*1.06*1.1744 = 14969가 됩니다. 그러나 엘릭서에 공격력 증가/초월의 공격력증가 등이 많아 딜러입장에서 각인과 초월을 제외한 공격력 증감량을 확인하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간소화하면 저 위 식에서 (A+C)*(1+E) 이부분이 현재 상태창에서 보이는 총 공격력이 됩니다. 즉 상태창으로 보이는 딜러의공격력 = A 버퍼의 기본공격력 = B 버프효율 = C 공격력%증가수치의 합 = D 버프받은 딜러의 최종 공격력 식 = (A+B*0.15*(1+C)*(1+D))*1.06 이 됩니다. 결과적으로 풀초월기준 37.04%의 버프효율을 가지고 있는 서폿은 공 1만당 2776의 추가 공격력 버프차이를 보이며(27.76%의 공증효율) 기존 천상대비 5.89%의 추가효율을 가집니다. 딜러자체의 공격력 % 추가로 인하여 이 차이는 더 커질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기본공이 6만인 서폿과 7만인 서폿의 차이는 천상공 2776+의 차이로 본인이 만약 7만공격력 딜러라면 약 4%의 딜차이를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계산을 안해봤을땐 대충 1만당 3천이라 생각해서 부캐바드랑 공격력 12000 차이나니 같이다니는 딜러들 기준으로 파티당 13~14%정도 약해졌겠거니 했었는데 이번기회에 계산해보니 재밌네요. ***********************예시************************** 1630+인 경우 대부분 기본공이 6만~7만후반대라 아래와 같이 비교하실 수 있도록 간단한 예시드립니다. 일반적으로 버프효율이 1%증가할때마다 동일한 기본공인 서폿대비 기본공*0.159%의 공증차이가 있으며 마찬가지로 같은효율단계에서 서폿의 기본공이 1000증가할때마다 최대 277정도의 공증차이를 보입니다. A : 저받유저 (약 90000공격력) B : 공증각인이 없는 일반유저 (약78000공격력) 둘다 투구특옵5/무공90000/힘민지37.5만이라 가정 (기본 공격력 75000) 기본공 75000/70000/65000/60000인 서포터와 함께 진행. 1. 엘릭서 40+만 있는 서폿. 신념/선각자 - 24%의 버프효율 A 유저 : 112766/111608/110450/109293 의 공격력 (모두 1158만큼의 공격력 차이를 가짐) B 유저 : 97680/96680/95680/94680 의 공격력 (모두 1000만큼의 공격력 차이를 가짐) 진군 - 16%의 버프효율 + 무공 2230증가 딜러의 경우 기본공격력이 923이 증가됨. > 90000>91084 / 78000>78923 편의상 서폿은 각 1.2%가 증가되었다 가정. A 유저 : 112989/111893/110797/109701 의 공격력 ( 모두 1096만큼의 공격력 차이를 가짐) B 유저 : 97859/96912/95966/95019 의 공격력 ( 모두 947만큼의 공격력 차이를 가짐) 투구특옵/하의특옵으로 인한 효율 % 감소시 %당 119/111/103/95(x공증각인계수) 만큼의 공증저하가 있음. 진군은 여기까지... 계산너무힘듬... 참고로 기본 공격력 계산식 = 루트[(힘민지 x 무공 /6)] 입니다. 2. 엘릭서 40+ / 풀초월(무기초월X) 서폿. 34.2%의 버프효율 A 유저 : 114194/112941/111688/110435 의 공격력 (모두 1253만큼의 공격력 차이를 가짐) B 유저 : 98914/97832/96749/95667 의 공격력 (모두 1082만큼의 공격력 차이를 가짐) 1과 2의 비교를 했을때 B유저의 첫공격력을 보면 97680 > 98914 %대비 계산시 동일하게 119가 나옴. 3. 엘릭서 40+ / 풀초월(무기초월O) 서폿. 37.04%의 버프효율 A 유저 : 114592/113313/112033/110754 의 공격력 (모두 1279만큼의 공격력 차이를 가짐) B 유저 : 99257/98152/97047/95942 의 공격력 (모두 1105만큼의 공격력 차이를 가짐) 즉 딜러들은 만나는 서폿별로 A유저는 어떤때엔 109293의 공격력으로 패는가하면 어떤때엔 114592의 공격력으로 패게되고 B유저는 어떤때엔 94680의 공격력으로 패는가하면 어떤때엔 99257의 공격력으로 패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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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니수집가 김dakhe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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