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증 대상은

1) 태도 백스텝 베기의 무적시간
2) 용격포의 무적시간
3) 긴급 회피 점프의 무적시간
4) 아이템 사용의 무적 시간
5) 수렵적 연주간의 무적 시간
6) 낙법의 성능 - [ 나뒹굴었을 때/살짝 넘어졌을 때]
( 넘어진뒤 일어날때의 무적시간이 3배가 된다고합니다. )


※ 맵 이동시에도 무적시간이 있습니다만 실험하기가 상당히 껄끄러운 관계로
무적시간만 언급하자면 "30프레임"가량 입니다.
※ 30프레임 = 1초
 

-----------------------------------


1) 태도 백스텝 베기의 무적 시간




피격되는 타이밍을 바꿔가며 실험했지만 다리가 뜬 상태던 모션이 시작되는 상태던 모든 상황에서 피격이 되었습니다.

특정한 상황에서 회피되는걸 겪으신 분이 계시지만
, 일반적인 상황에서 회피가 안된다는건 아무래도 무적시간이 없다라는 것을 반증한다고 봅니다.


[혹여 다른 실험정보가 있으시면 쪽지 부탁드립니다.]


-----------------------------------



2) 용격포의 무적 시간





동영상 첫부분에서 용격을 사용 직후 , 등에 맞고있던 총알의 피격판정이 꽤 뒷부분에서 다시 나타납니다.





뒤로 빠져나간 총알이 보이십니까?

영상에서 분석을 했을때, 용격포의 무적시간은 "용격포의 발사 직후 약 5~6프레임의 무적시간을 보입니다"
모션으로 봤을때는 "용격포가 발사 된 직후부터, 건랜스의 창대가 90도 위로 올라갈 때까지"가 무적 시간입니다.

 

--------------------------------------------------------------------



3) 긴급 회피 점프의 무적 시간





긴급 회피 한 순간부터 공중에 있을때는 무적시간입니다. 영상에서 보시다시피 땅에 닿은 뒤, 약간의 시간이 지나면 무적상태가 사라지는데 여기까지의 무적시간, 즉 긴급 회피를 한 순간부터 무적 시간이 끝날 때까지의 시간은
"약 45프레임으로 파악 되는 시간입니다."

영상 뒷 부분에 "낙법"스킬을 붙여서 긴급 회피를 해보았지만 전혀 효과를 보지 못 했습니다.



---------------------------------------------------------------------
 
 


4) 아이템 사용의 무적 시간




작은 술통 폭탄을 설치한 뒤 아이템 먹는 타이밍을 바꿔가며 실험해 보았습니다.
결과는 백스텝 베기 실험과 마찬가지로 회피되는 상황을 볼수가 없었습니다.

마지막 용암 위에서의 나홀로 치킨게임을 해봤지만,역시나 잘 익어버렸습니다...
 



속식이 아닌 상태로 무적 시간을 경험 해보신 분이 있다고 하여, 발다오라를 사용해 검증 해보았습니다.
프레임 단위로 봐도 단 한발의 총알도 몸을 빠져나가지 않았습니다. 즉 회피되는 상황을 보지 못했습니다.
 
 
-----------------------------------------------------------------------



5) 수렵적 연주 간의 무적 시간




영상에서는 한개의 총알도 몸을 통과하지 않았습니다.

다만 연주에서-다른 연주로 이동할때, 몸의 높이가 낮아지는 부분이 있어
높은 위치의 공격 판정의 경우 , 맞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엄밀히 말해 무적 시간은 없는 거지만 말이죠."


----------------------------------------------------------------------------

 

6) 낙법의 성능 - [ 살짝 넘어졌을때 / 나뒹굴었을 때 ]
 



일단 다른 사람의 공격을 맞아 넘어진 상태에서는 무적 상태입니다.

낙법 無 낙법 有
   살짝 넘어졌을때        29    37
    나뒹굴었을 때    47    64

기준은 임의로 한가지 모션을 택해, 동일한 모션에서 프레임을 세어서 측정해낸 값입니다.
살짝 넘어졌을 때의 차이는 8프레임
나뒹굴었을 때의 차이는   17프레임

넘어진뒤 일어날때의 무적시간이 3배가 된다고하는 낙법 스킬의 설명을 그대로 대입하면
낙법이 없을때는 4프레임/8프레임정도의 기상시 무적있다는 말인데

뭔가 기상시 무적 시간이라는게 좀 미묘한 상황입니다. 낙법이 없을때
맞기전 4프레임이나 8프레임의 모션을 봐도 어디가 기준인지 참 애매합니다.

그러니 낙법이 없을때는 넘어졌다가 똑바로 선 상태가 되면 , 공격을 맞을 수 있다고 판단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낙법이 있을 경우는 무기를 접은 상태라면 긴급 회피 할만한 시간이 나옵니다 정도로 이해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결론

1) 태도 백스텝의 무적시간 - 확인 불가
2) 용격포의 무적시간 - 발사 직후부터 5~6프레임가량 -
3) 무적 점프             - 45프레임
    무적 점프+ 낙법    - 45프레임

4) 아이템 사용의 무적 시간 - 확인 불가
5) 수렵적 연주의 무적 시간 - 확인 불가
6) 낙법의 성능 - [ 살짝 넘어졌을때 / 나뒹굴었을 때 ]
낙법 無 낙법 有
    살짝 넘어졌을때        29    37
     나뒹굴었을 때    47    64
 
에리어 이동시 무적 시간 - 30 프레임 - 실험 제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