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의엘프
2009-12-18 18:11
조회: 14,414
[눈엘] 예리도와 육질에 관한 정보예전에 한번 내용을 정리하였지만, 정보의 환기겸 내용들을 추가하여 재정리 해보았습니다.
예리도란? 예리도 수치 = 예리도의 양을 이야기 하며 , 튕기지 않고 1번의 공격을 성공 하였을때 1이 소모됩니다. 예리도의 색 = 무기의 날카로움으로 이해 하시면 됩니다. 색에 따라 박히는 육질, 데미지 보정이 이루어집니다.
※ 간파 보정은 무기자체에 회심율이 존재 하거나, 간파 스킬로 회심율을 생기게 했을때만 효과가 생깁니다.
[ 예) 흰예리 회심율 0%의 대검이 있을시 간파 스킬이 0이라면 , 무기의 회심율은 0%입니다. 간파 스킬로 10% 회심율을 추가 하면 간파보정을 받아 , 무기의 회심율은 20%가 됩니다. [아랑 여부로 확인은 아직 하지않았습니다.]- 추후 추가 예정
※ 노랑 예리이하에서는 역회심 포함 , 모든 회심이 발동하지 않습니다. ※ 노랑 예리이하에서는 모션의 시작/중간/끝의 모션에 따라 데미지가 차등 적용 됩니다. [시작 지점 : 0.3배 / 중간 지점 : 1.0배 / 끝 지점 : 0.5배 ]
추가 했으면 하는 용어가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시길 바랍니다. ---------------------------------------------------------------------------------
1. 예리도에 따른 튕기지 않는 육질
[※ 녹예리 미만으로 육질이 나쁜 몬스터를 사냥하는것은 의미가 없어 확인하지 않았습니다.]
※ 대검 예리도에 따른 차지별 튕기지 않는 육질 -12월 8일 추가-
- 자주 예리는 그곳에있던님께서 확인해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_ _)~
※ 랜스는 절단/타격 중 한가지만 튕기지 않는 육질 수치면 튕기지 않습니다. ※ 궁의 근접 공격 역시 절단/타격 중 25만 넘으면 튕기지 않습니다.
※ 랜스/궁 모두 데미지상 타격이 유리함과 관계없이 절단속성으로 판정합니다. [데미지는 절단/타격중 높은쪽을 따라갑니다.]
※ 튕김 무시 공격을 하더라도 튕기는 부위라면 예리도 소모는 2가 됩니다. [수렵피리의 자가 버프" 튕김무시"는 예외로 버프 자체로 명검 상태입니다."] ※ 수렵 피리 버프 튕김무시 내용 보러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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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예리도와 관련된 스킬
예리도+1 : 예리도 수치 50증가
명검 : 예리도 소모량 절반으로 감소 [ 1 미만으로는 감소 하지 않습니다. ]
무딘 날 : 예리도 소모량이 두배로 증가
숫돌사용 고속화 : 숫돌 사용 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숫돌성능 반감 : 숫돌 사용시 , 회복되는 예리도 수치가 절반이 됩니다. ------------------------------------------------------------------------------------------
3. 예리도와 관련된 아이템
4. 예리도 소모 종류
※ 가드시 예리도가 깍이는것은 대검만 [ 약한 공격 : 위력치 1~15 / 보통 공격 : 위력치 16~39 / 강한 공격 : 위력치 40이상 ]
가드성능 스킬로 공격의 위력치를 줄이면 해당하는 만큼 대검의 예리도 소모를 줄일수도 있습니다. >※ 잇츠군님께서 실험한 일반형 포격 , 명검 사용/비사용 예리도 소모 실험 내용 보러가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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