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내용은 TGS2017에 참가한 유저의 실기플레이 영상을 참조하여,

 

바뀌거나 추가된 점만을 모아서 정리한 글입니다

 

 

1. 대검

 

- 모든 모션(회피 포함) 중에, 태클로 모션을 캔슬할 수 있습니다

해당 방향을 향해 짧게 돌진하며 어깨로 태클을 하는 모션이며, 스태미너를 회피만큼 소모합니다

이 모션 중에는 적에게 피격당해도 경직되거나, 날아가지 않습니다 (슈퍼아머 판정)

 

- 태클 후엔 강모아베기로 동작을 이어갈 수 있으며,

강모아베기 후엔 모아베기를 2연격으로 날리는 새로운 액션인

진 · 강모아베기로 이어갈 수 있습니다

 

- 태클 후에는 또한

대검의 기본 옆으로 베기 모션이

돌진 날리기 모션으로 바뀌며, 무기배율도 올라갑니다

 

- 모아베기 후 딱히 다른 모션을 연계하지 않아도

바로 강모아베기로 연계할 수 있습니다

(모아베기 - 강모아베기 - 진 · 강모아베기까지 한번에 연계가 가능합니다)

 

- 기본 점프(단차)공격도 단차 모아베기로 바뀌었습니다

 

- 강모아베기 - 강 날리기 - 강모아베기 - 강 날리기의 루프 공격이 가능해졌습니다

 

 

결론

연계공격이 엄청나게 풍성해져서

납도-발도 모아베기-납도-발도 모아베기만 하던 헌터들은 충격과 공포에 빠졌습니다!

 

 

 

 

2. 한손검

 

- 돌진공격의 공격동작이 올려베기로 바뀌었고, 연계로 짧은 방패공격을 넣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짧은 방패공격 후, 방패공격 2타로도 연계가 가능하고, 방패공격 2타 연계 후에 또 짧은 방패공격이 가능합니다

(한마디로, 몬스터의 머리에서 방패만 휘둘러서 스턴치를 누적하는 딜링이 가능합니다)

 

- 큰 점프 2타 공격이 기본 동작에 추가되었습니다

 

- 백스텝(제자리 회피) 후 전진 모아베기가 가능하며

전진 모아베기가 적중하면 몬스터를 밟고 뛰며 한번 더 베고,

공중에서 방패로 내려찍는 신 모션으로 연계가 가능합니다

 

- 기본 콤보의 마지막 회전베기 후 연계로 짧은 찌르기를 넣을 수 있습니다

 

 

결론

평소의 연계공격 뿐만 아니라 여러 다채로운 연계공격이 추가되었습니다

 

 

 

 

3. 쌍검

 

- 쌍검의 귀인화 시 검을 역수로 잡습니다

귀인화 시 콤보는, 귀인역수베기 - 귀인이단베기 - 귀인육단베기로 파생됩니다 (모두 신 모션입니다)

 

- 귀인화 중 O버튼으로 귀인돌진연속베기가 나갑니다

귀인돌진연속베기 후 올려베기, 회전베기, 난무 등으로 연계가 가능합니다

 

- 난무는 모션이 완전히 바뀌었습니다

 

- 귀인화 상태로 공격을 맞추면 귀인 게이지가 오르고, 귀인 게이지가 MAX가 되면 귀인강화 상태가 됩니다

p.s.1. 귀인돌진연속베기는 귀인게이지가 오르지 않습니다

p.s.2. 귀인육단베기의 막타를 맞출 경우 귀인게이지가 가장 많이 오릅니다

 

- 귀인화 중 이동속도가 평소의 대쉬 속도만큼 빨라졌습니다

 

- 귀인화 중 스태미너 소모속도는 전작들에 비해 훨씬 느려졌습니다

 

- 귀인강화시의 회피가 스텝이 아니라, 평소의 구르기로 바뀌었습니다

 

- 귀인강화중 귀인게이지의 소모가 꽤나 빨라졌으므로, 꾸준한 귀인화로 게이지를 모으는 요령이 요구됩니다

 

 

결론

전체적으로 모션이 전부 바뀌었고, 귀인게이지를 빠르게 쌓고 꾸준히 유지하는 요령을 필요로 합니다

 

 

 

 

4. 태도

 

[먼저 게이지의 설명이 필요할 것 같아 씁니다만,

태도로 평타를 맞출 경우 오르는 빨간 게이지가 기인 게이지,

그 기인 게이지를 감싸는 듯한 무기 형태의 게이지

(기인 대회전베기를 맞출 경우 색깔이 바뀌는 게이지)가 연기 게이지입니다]

 

- 회피 후 연계되는 공격이 찌르기에서 내려베기로 바뀌었습니다

 

- 간파베기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간파베기는 기인게이지를 모두 소모하며,

적의 공격타이밍에 맞추어 사용에 성공할 경우 적의 공격을 빗겨내고

추가타를 넣는 데 성공하면 기인게이지가 MAX가 됩니다

 

- 기인 찌르기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기인 찌르기는 기인게이지를 소모하지 않고,

적에게 히트힐 경우 공중으로 크게 도약해 기인 투구가르기(?) 라는 내려베기로 연계할 수 있습니다

기인 투구가르기가 히트하면 연기게이지의 색이 한 단계 내려가지만,

기인게이지가 MAX로 유지되고 연기게이지가 서서히 차오르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결론

기인 투구가르기와 기인 대회전베기를 잘 사용한다면 준수한 딜링이 보장됩니다

 

 

 

 

5. 조충곤

 

- 엽충의 조작방법이 변경되었습니다

(헌터가 바라보는 방향으로 엽충을 보내는 게 아니라, R2버튼으로 크로스헤어를 맞춰 보내는 방식으로 변경)

 

- 엽충의 스테이터스도 변경이 있었는데,

파워, 스피드, 회복의 3가지 스테이터스가 생겼습니다

 

- 도약 후 점프베기 이외에 신 액션인 점프 돌진베기, 공중회피가 생겼습니다

 

- 엽충이 엑기스를 빨아온 부위를 함께 공격하는 건 동일하지만,

엽충이 공격하는 도중 해당 부위에 엽충분진을 묻혀,

플레이어가 분진이 묻은 해당 부위를 공격하면 엽충의 스테이터스 별로 추가적인 폭발이 생기게 됩니다

(엽충의 스테이터스에 독, 마비 등의 분진 속성이 적혀있다고 합니다)

 

- 공중회피 - 점프 돌진베기는 연계가 가능하고,

점프 돌진베기가 히트할 경우 바로 재도약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 엑기스를 3종 모두 모으면 공격의 궤적에 빨간 이펙트가 발생합니다

 

- 엑기스를 3종 모두 모아 강화된 모든 모션은 추가타가 발생합니다

(점프 돌진베기의 경우, 이렇게 추가된 마지막 1타가 히트해야 재도약이 가능합니다)

 

- 탑승 후에는 왼쪽 아래 미니맵의 테두리가 하얀 굵은 테두리로 바뀌며 발광하고,

탑승 후 갈무리칼로 공격을 이어가다 마지막은 자신의 무기로 바꿔서 공격합니다

탑승 게이지가 보이지 않기 때문에 지속적인 관찰과 공격이 필요합니다

몬스터를 쓰러뜨릴 경우, 미니맵의 하얀 테두리가 터져나가며 원래의 테두리로 돌아옵니다

 

- 탑승 수 누적에 따른 점감 시스템은 잘 모르겠지만,

해당 유저의 경우 강화 점프공격을 사용하면 바로 탑승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영상에서만 도스쟈그라스에 4번 탑승함)

 

 

결론

체공시간 강화와 엽충의 사용법 변화 등 조충곤만이 가능한 플레이가 많이 조명되었습니다

 

 

 

 

6. 랜스

 

- 백스텝과 큰 백스텝의 회피거리가 조금 늘어났습니다

 

- 스텝이 전방으로도 가능해졌습니다

 

- 3rd처럼 3타 후 카운터 찌르기가 가능해졌습니다

 

- 카운터 찌르기의 모션 중 가드상태일 때, 신 모션인 파워가드로 연계할 수 있습니다

파워가드는, 가드 중에 스태미너를 계속 소모하지만

가드강화와 가드성능UP의 효과를 모두 가지고 있는 것으로 추측됩니다

 

- 가드전진이 가드스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찌르기에서 가드스텝으로 연계하여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가드스텝 후에는 방패치기로 연계할 수 있습니다

 

 

결론

기동력과 가드의 단단함이 더욱 상향되었습니다

 

 

 

 

7. 건랜스

 

- 포격이 2발 연속으로 발사할 수 있게 되었고, 거기서 신 모션 용항포로 연계할 수 있습니다

용항포는 근접한 적에게 거대한 말뚝을 박아넣어 폭발시키는 포격 공격입니다

 

- 용항포를 재사용하기 위해서는 무조건 리로드을 해야 합니다 (퀵 리로드로는 재사용 불가)

 

- 직선 찌르기를 3연속으로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올려베기 - 내려찍기 - 신 모션 횡베기 - 용항포까지 부드럽게 연계가 가능합니다

(내려찍기 후 풀버스트도 여전히 가능합니다)

 

- 랜스처럼 전방 스텝도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 단차를 이용한 점프 올려베기 후, 공중에서 풀버스트의 추가타가 가능합니다

(p.s.1. 점프 올려베기 후 공중에서 내려베기 - 착지 후 풀버스트도 가능합니다)

(p.s.2. 공중 풀버스트 후 착지하고 바로 용항포로 연계가 가능합니다)

 

 

결론

찌르기도 포격도 더욱 배리에이션이 많아져서, 즐길 거리가 늘어났습니다

 

 

 

 

8. 슬래시액스

 

- O버튼 하나로 발도 - 올려베기 - 신 모션 내려베기 - 붕붕이까지 연계가 가능해졌습니다

 

- 도끼에서 검 변형베기 - 검에서 도끼 변형베기가 추가되었습니다

(검 모드에서 도끼 변형 내려베기 모션도 추가되었습니다)

 

- 검 모드에선 O버튼 하나로 2연속베기 - 신 모션인 비천연격 2타까지 연계가 가능합니다

 

- 검 모드에선 전방 스텝이 가능합니다

 

- 검 모드로 공격을 히트시키면 각성 게이지가 쌓이고,

각성 게이지가 MAX가 되면 병이 각성상태가 됩니다

각성상태가 되면 무기에 붉은 빛이 생기며, 공격 시 병이 폭발하는 이펙트와 추가 데미지가 있는 걸로 추정됩니다

 

- 병 각성상태는 일정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는 걸로 추측됩니다

 

- 병 각성상태로 대형 몬스터에게 속성해방 찌르기를 사용하면,

몬스터에 달라붙어 속성해방 찌르기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 속성해방 찌르기 후 딜레이를 스텝으로 캔슬할 수 있게 됩니다

 

- 납도 시 슬래시 게이지의 회복속도가 엄청나게 빨라졌습니다

(리로드로 한번에 게이지를 채우는 게 없어졌을 수도...?)

 

 

결론

검 모드가 대폭 강화되어 보다 딜을 넣기 쉽게 설계된 듯 합니다

 

 

 

 

9. 차지액스

 

- 검 모드의 모든 모션에서 신 모션 슬라이딩 베기로 연계가 가능합니다

 

- 도끼 모드의 내려베기가 조금 앞으로 전진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속성해방(방패강화) 후 초고출력 속성해방베기를 사용해도 속성해방이 풀리지 않습니다

 

- 검 모드의 방패 찌르기에서 바로 고출력 속성해방베기로 연계가 가능합니다 (4G처럼)

 

- 속성해방 상태로 가드에 성공하면 병이 폭발합니다 (4G처럼)

 

- 가드포인트로 가드 후 빠른 고출력/초고출력 속성해방베기가 가능합니다 (4G처럼)

 

- 단차 점프공격 시 점프 올려베기 - 점프 내려베기의 2타가 가능합니다

 

- 검 모드에서 속성해방 상태일때 신 모션 고압속성베기(검 강화)가 가능합니다 (검 강화는 병을 소모하지 않습니다)

고압속성베기는 병을 장전하는 도중 △버튼을 길게 누르면 자세를 취하고, 타이밍을 맞춰 △를 떼면 발동합니다

발동되면 일정 시간동안 검 모드의 모든 모션(방패 찌르기 제외)에 병이 묻어나가게 됩니다

 

 

결론

4G의 짱짱쎈 차액의 부활! 게다가 검 강화까지! 차냥해!!

 

 

 

 

 

 

 

 

 

해머/렵적/거너3종은 내일 쯤에...

 

거너 변경점이 너무 많아서 한번에 하기가 벅차네요 헠헠

 

 

이전 제 글은 삭제하겠습니다. 거긴 너무 카더라가 많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