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단시간내에 클리어를 목적으로 게임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유입되신 것 같네요.
한국게임 특성상 다 그렇긴 하지만..
어느샌가 다들 효율 효율 하면서 배척배척하고 있으니..

제가 맘타 공방을 파고서도 세팅을 안 했다며 강퇴하라는
흔히 말하는 "완장"차신 분들도 계시고..
1분 늦었다고 욕을 하시는 분도 계시고...
다 이해하고 싶지만 남의 생각을 배척하는건 좋지 않습니다.

상대방과 견해가 다르다면 무조건 틀리다 라기보단
왜 그렇게 생각하는지만 생각해보셔도 답이 나옵니다 : )

보머 이야기가 핫한데
입장을 나눠보면

보머 필 : 보머가 부파가 빠르고 빠르기에 죽을 일이 없다.
               클리어가 늦으면 남에게 피해를 준다.

no 보머 : 없어도 수월한 클리어가 가능하다.

어느 쪽 이야기도 맞습니다.
no 보머 측 분들도 보머가 무조건 필요없다고 한 말이 아니므로
서로 싸울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 )

사실상 보머를 챙겨서 터트려도 무조건 한방에 죽지 않고
죽을 상황이 올 수 있는 것은 똑같으며,
보머를 안 챙긴다고 폭탄을 사용하지 않는 것도 아닙니다.
보머를 안 챙기신 분은 생존과 그 외의 공격으로 채우시니깐요 : )

차이라고 해봤자 그리 크지도 않지요.
커봐야 참렬탄 5발쯤 될까요..

몬스터헌터는 "생존" 이 즉 "헌팅"으로 이루어지는 게임입니다.
길어도 3분 차이가지고 싸울 필요 없습니다 : )
게임에서 3분으로 피해 본다 생각하는 사람은 게임이 아닌
강박 혹은 혼란형 조현병으로 정신과 상담을 받고
계실것이기 때문이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