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엘님 외 고숫이 왜 없어도 되는겁니까 라고

으아하게 생각하셔셔 몇자 적어봅니다 ㅎ

쌍검에게 또는 무기에 고숫은 편하죠. 개인적으로

예전부터 고숫없는 커스텀을 상당히 싫어했습니다.

지금도 애용중이구요 ㅎ

시저 써보신분들은 알지만 이게 고숫이 아예 필요 없는게 아니라는건 아실겁니다.

하지만 3슬롯에 초록예리가 상당히 길어서 고숫을 빼고

3강력 고귀 갈무리명인이라던지

3강력 격운 고귀 SP장신구들이라던지

3강력 격운 고귀 회성2 셋 같은것을 이루어 낼수 있습니다.

솔플이라면 모를까..제가 잡아보고 써본결과

긴 초록 예리를 딱딱한곳만 골라서 패지 않는이상 한맵당 운용에 따라 충분한것 같습니다.

마침 우연히 만난 우키타 덕분에 에습 젼종 갈일이 생겨썼는데 육질좀 단단한 에습에서도

에습변종3팟에서(2태도 1쌍) 각성전 신나게 때려주고 한번갈고 포획까지 갈지 않았습니다.

에습의 경우 각성전에는 공격하고 한번정도 갈아야 하니까 ^^;;

그리고 상위 71테오3팟(1쌍 1대검 1해머-초보)날아가는거 5번 섬광으로 풀 격추하니 그때쯤 예리가 달더군요.

이동전 한맵에 갈아야 할 타이밍이 나올때도 있습니다. 이때 고숫이 있으면 좋긴하죠.

왠만한 몬스터 많으면 한번 갈고 토벌 및 포획 되네요. 몬스터 맵 이동후 갈아주시면 되구요.

허나 개인적인 스킬을 원해서 커스텀 할경우 긴예리도와 슬롯을 생각하면

고숫정도는 충분히 포기할수 있다는거지요.

이미 강종무기 만드실 랭이면 최소 숫돌 가는 타이밍정도는 아실듯합니다.

이동전에 갈아야할 상황이 온다면 적절하게~ㅎ

더할 나위 없이 고숫도 드러가고 위의 커스텀이 떠준다면 말할것도 없겠지만~

지금으로는 고숫을 포기할만큼 큰매력이라는 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