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영상은 수익창출이 없습니다. 재미있게 봐주세요.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음표도 복잡하고 버프 시간도 제각각인데다가 모션까지 느려서 좀처럼 쓰기 힘든 피리 

파티에서 색다른 방식으로 도움이 되고 싶어서 써보고는 싶은데 어떻게 써야 하는지 감이 안오시는

몬린이 연주가분들을 위해 기본 운용과 헤비본 호른의 운용 및 예시를 보여드리려 합니다.


*** 준비물 ***
 
1. 헤비본 호른 : 제작 완전 쉬움, 커강도 완전 쉬움 

2. 고적주(피리명인) : 버프의 지속시간을 최소 1분 이상 늘려줌

3. 검사 세팅 : 딜세팅 아무거나 하시면 됩니다. 
저는 광역화 피리는 하지 않습니다. 
연주를 하는 중간이라던가 공격 모션이 느리기 때문에 긴박하게 물약을 먹어줘야 하는 광역화는 
한손검으로 하는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발.도.아.이.템.사.용)

4. 크샤나 암 (회피성능2) : 이건 제 취향입니다. 
피리의 동작이 워낙 느린데다 구르기에 의존하는 생존방식 때문에 조금이나마 살고자 낍니다.  


*** 기본 운영 ***

우선 피리는 전투 시작 전에 필요한 버프를 연주를 해주고 시작을 합니다. 

전투 중반부에 공격력 (대)의 지속시간이 만료가 됩니다. 따라서 리필을 한번쯤 해주셔야 합니다.

다른 버프는 보통 5분이상 지속이 되기 때문에 몬스터가 맵이동을 하면 (보통 5분정도 싸우고 이동함) 

다음 전투가 시작되기 전에 버프를 리필해주시면 됩니다. 


*** 평상시 ***

피리는 모션이 매우 느리지만 공격 범위가 매우 길고 원하는 방향을 타격할수있는 모션이 매우 많습니다.

파생동작도 매우 많기 때문에 영상에서 다 설명드릴수가 없지만 재미를 붙이시면서 이리저리 휘둘러 보시면 

금방 익숙해 지실겁니다. 간단하게 설명해드리자면 중립기준 Y는 왼쪽 B는 오른쪽 Y+B는 세로방향 이라고 

이해를 해두시면 편합니다. 


*** 연주의 타이밍 ***

피리의 연주는 매우 느리기 때문에 아무때나 쓰면 나좀 때려주십쇼 하는 꼴이 되어 버립니다.

따라서 몬스터가 스턴이 걸리거나 대경직이 왔을때 머리를 향한뒤 방향을 중립으로 두시고 

연주버튼을 누르면 씨게 휘두릅니다. 

연주중에는 찔끔찔끔 움직이기 때문에 몬스터의 머리가 엉뚱한쪽으로 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때는 그냥 머리 방향을 가르키고 연주를 누르셔서 앵콜을 하시면 됩니다.

주의할것이 딱 하나 있는게 이동중에 앞방향을 누르고 연주하는것입니다. 

이게 피리를 앞으로 살포시 올려두고 발로 톡 차올리기 때문에 

모션도 느리고 데미지도 약하고 연주도 늦게 나와서 어디하나 쓸모가 없습니다.

(앞방향 잡고 연주는 피리를 앞쪽으로 때린 상태의 후딜레이 중에만 사용합니다) 


*** 마치며 ***

피리는 참 사용할 때마다 행복해지는 무기 같습니다.

특정 몬스터를 잡기 어려워 하는 동료 훈타에게 딜로 찍어 눌러 잡아주는게 아닌

유틸기라던가 생존력을 올려줘서 그 몬스터를 수렵하는데 간접적인 도움을 주기 딱 좋은 마음씨 좋은 무기인것 같습니다.

저는 가끔 구조신호로 어느 몬스터를 30분 이상 잡고있는 몬린이 분들이 계시면 피리를 들고 가서 도와드리곤 합니다.

마음이 참 훈훈해 지고 그들이 아둥바둥 수렵하는걸 옆에서 춤추며 지켜보는게 참 귀엽기도 합니다.

게다가 타격을 하면서 춤도 추고 몬스터의 패턴도 굴러서 싹싹 피하며 연주하다보면 

취권마스터 마냥 스스로 참 기가막히게 멋진 무기를 여유롭게 다루는 듯한 기분이 듭니다. 

알고보면 여기저기 쓸모가 많은 피리. 

파티플레이에서 멋진 플레이를 하고싶다면 한번 쯤 해보시는게 어떤가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 끝으로 딱 한마디만 덧붙이고 싶습니다.

가끔 피리 하시는 분들을 뒤에서 아무것도 안한다고 흉보시는 분들이 계시는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피리가 복잡하고 버프의 종류도 다르고 지속시간도 다르며 

무기별로 또 연주하는 악보가 다 달라서 뭘 눌러야 하는지 뇌정지가 올때가 많습니다. 

게다가 모션이 워낙 느려서 잘못하면 맞아죽기 쉽습니다. 

다른이에게 도움을 주고싶은 마음씨 좋은 훈타들이 조금은 헤메더라도 

"아 저 훈타가 미래에 으마으마한 피리 마스터가 되어서 모두를 캐리해주겠구나"

하며 너그럽게 피리를 연습할 기회를 주시는것이 좋지 않을까 하고 생각해봅니다. 



긴 글 읽어주시고 영상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격주 드시는 하루 되세요~

- 최마치


짧은정보) 앵콜이란 첫번째 연주를 하며 버프를 받은 직후에 한번더 연주를 눌러서 버프를 강화하는 것을 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