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영상은 수익창출을 걸어두지 않았습니다. 재미로 봐주세요) 



몇일간 삽질하고 고민한 결과 흑디아의 난해한 패턴 몇개를 간파베기와 주변 환경을 이용해서 

비교적 안전하고 재미있게 받아칠수 있다는 결론에 도달해서 공유해 봅니다. 

혹시나 완벽한 공략을 기대하시거나 매우 진지한 파해법을 생각하셧다면 뒤로가기를 눌러주시길 부탁드립니다.


0. 시작에 앞서 

흑디아는 뿔을 부수면 데미지가 약해집니다. 

따라서 가능한한 딜찬스를 만들어서 뿔에 집중타격을 입히는게 

비교적 안전하게 마무리 할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1. 잠복돌진 (영상에서 1:30) 

우선 흑디아의 가장 난해한 패턴인 땅에 들어갔을 경우입니다.

이경우 흑디아는 2지선다 형으로 바로 튀어나오던가 한박자 쉬었다가 돌진형으로 나옵니다. 

재미있는 사실은 발도상태에서 흑디아를 등진 방향으로 걷기만 해도 

바로 튀어나오는 공격은 대형금관급이 아닌이상 피격당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위의 경우 뿔의 부파를 노려서 집중적으로 타격을 입히시면 됩니다.

가장 어려운 한박자 쉬었다가 다시 조준하여 전방으로 튀어나오는 경우는 

자세히 보시면 땅에 흙먼지가 튀고나서 발동합니다. 따라서 

흙먼지를 확인하시고 측면으로 간파베기를 하면 비교적 안정적으로 넘길수가 있습니다.

게다가 흑디아가 튀어나온뒤 벽쪽에 비비고 있다면 대회전베기 또한 노려볼수 있습니다.

주의할점은 간파베기는 뒤로 가는 초반에만 회피판정을 받고 이후 뒤로 도착하기 직전까지 슈퍼아머 판정이라서

흑디아의 다단히트(발로 툭치기)에 피가 조금씩 빠지기 일수입니다. 

따라서 체력이 조금씩 빠지다가 실수로 큰공격을 맞는다면 한방에 수레를 타는 경우가 생겨버립니다.

아까워도 물약으로 만피를 유지하시는게 좋습니다. 




2. 각종 돌진 (영상에서 5:05 )

보통 돌진의 경우 측면으로 뛰면서 슈퍼맨 점프나 구르기로 회피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위와 같은 경우는 흑디아가 궤도를 추격하며 오기 때문에 맞기 직전에 구르는게 가장 안정적으로 회피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돌진을 지형지물을 잘 이용하면 매우 유용하게 딜타임을 갖을수 있습니다.

주변을 잘 살펴보시면 맵에 흙기둥 혹은 윗층의 개미집들이 나와 있을 것입니다. 

위의 두종류의 지형을 등지고 흑디아의 돌진만 잘 유도하면서 맞기 직전에 찌르고 간파베기로 공격을 회피하면

흙디아의 뿔이 있는 경우 뿔이 기둥에 박혀서 대경직보다는 조금 짧은 딜타임을 갖을수 있고 

뿔이 없는 경우 스턴에 걸려서 나자빠집니다. 이때 기인 풀콤보 혹은 투구깨기를 찔러넣어 안정적으로 딜을 넣을수 있습니다.


3. 각종 아이템 

많은분들이 아시겠지만 섬광이나 소리폭탄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섬광의 경우 흑디아는 돌진이나 잠복공격을 하지않으므로 패턴만 잘 살피시면 간파베기를 안정적으로 넣으며 

기인게이지를 채울수도있고 평타를 틈틈히 넣어서 데미지를 입힐 수 있습니다.

소리폭탄의 경우 땅속으로 완전히 들어간뒤 터트려야 발동이 되며 미니맵의 테두리가 흰색이 되면

맵이동을 위한 잠복을 한 경우이므로 소리폭탄이 먹히지 않습니다. 
(보통 밥먹으러 맵 중앙 캠프 앞의 선인장 언덕으로 올라가던가 딸피가 되어서 지하캠프 앞으로 내려갑니다.) 


위와 같이 간단한 지식과 패턴파악으로 흑디아를 매우 재미지게 잡아볼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침착함... 습습 후후... 침착함입니다. 


긴글과 영상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최마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