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 이 글은 누군가에게는 불편할 수도 있는 글입니다. 미리 사과드립니다.


(위 영상은 수익창출을 걸어두지 않았습니다. 사실 제 채널 자체가 수익창출을 하지 않습니다.) 


TA영상이 넘처나고 부동에 달통에 맞딜하는 영상이 넘치며 대검 꿈나무들이 

수십번 반복하며 딜 잘뽑힌 3차지 기도메타 영상에 질려 분위기가 안좋아지고있는것 같습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이건 아니다 싶어서 아직 한참 부족한 실력이지만 

제가 쓰는 대검의 다양한 기술을 공유하고자 용기내어서 올려봅니다. 

***혹시나 장문이 불편하시거나 유투브 영상이 불편하신 분은 뒤로가기를 눌러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0. 시작에 앞서 

우선 저는 빠르게 수렵하는데 관심이 없습니다. 몬스터의 패턴에 대응하고 주변 환경과 적절한 아이템등을 활용하여 

유연하고 안정적인 수렵 그리고 재미있는 수렵을 하는게 제가 추구하는 몬스터 헌터의 재미입니다. 

딜이 안나오는 기술이다. 그 무기는 구리다. 이 세팅이 종결세팅이다. 등등 데미지와 스팩 경쟁만을 하며 

TA시간 단축만을 위한 플레이는 이미 플스판에서 오래전에 질려버렸습니다. 

오랫동안 몬헌을 하다보니 정말 너무나도 재미있는 게임내의 요소들이 

다양한 몬스터의 패턴에 올바르게 적용 되었을때 저는 가장 희열을 느낍니다. 

혹시라도 완벽하고 데미지가 팍팍 들어가며 어마어마한 플레이를 기대하시는 분들에게는 아래의 글이 맞지 않으니 

귀한시간을 낭비하는것을 방지하기 위해 뒤로가기를 누르시길 부탁드립니다.  





태클 운용 대검의 준비물) 회복 커강이 된 대검, 집중2 혹은 집중3의 검사 세팅, 체력 2혹은 3을 챙겨줍니다. 

회복커강이 없다면 고양이에게 꿀벌레를 달아서 체력을 보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파밍이 아직 덜된분께는 죄송하지만 회복커강이 없다면 테클운영이 어렵습니다.





알아 두어야 할 기술 

1. 차징과 테클 (Y를 꾹 누르며 차징을 하는중에 B) 

우선 기본적으로 넬기는 차징을 하고있으면 대부분 알아서 와서 패턴을 보여줍니다. (너무멀면 돌진합니다)

따라서 차징이 끊기지 않게 넬기의 다음패턴이 올때에 맞추어서 차징을 하고 있어야 합니다.

이미 차징중인데 넬기의 다음 패턴이 조금 늦게 온다 싶으면 태클을 빨리 한번 쓰시고 차징을 시작하면 좋습니다.

테클로 받아치는것이 어렵다면 집중2의 세팅을 해서 조금은 여유로운 차징시간을 갖으며 테클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저는 때로는 발도중에 B버튼으로 돌려친뒤 Y를 눌러 차징하며 이후에 테클을 이어나가는 기술도 애용합니다. 

나름 짤짤이 딜을 무시할수 없습니다. 


2. 구르고 테클하기 (발도 상태에서 A 로 구른뒤 Y) 

제가 가장 애용하는 방법입니다. 

발도 상태에서 구르고 테클을 하는 방식인데 거리를 좁히며 공격을 무시하기 딱 좋습니다. 

익숙해지기만 하면 회피와 슈퍼아머를 연속해서 받으므로 생존력이 매우 좋고 안쪽으로 파고들기도 매우 훌륭합니다. 

때로는 돌진을 하는 몬스터를 등지고 같은 방향으로 구르고 테클을 하면 

돌진도 무시하고 후속타를 노리기 딱 좋은 위치에서 바로 차징을 할수 있습니다. (역방향 테클) 




3. 구르고 발도술 (납도상태에서 구르기를 누르고 Y한번) 

위 기술은 매우 빠르게 파고들고 원하는 부위를 노리기 아주 좋습니다. 

다만 급하다고 Y를 여러번 누르면 차징동작으로 인식되어서 검이 늦게 나갑니다. 

납도중에 거리를 좁히는 상황에서 원하는 부위를 타격하고 싶을때 주로 사용합니다.  




4. 테클로 공격을 받아친뒤의 판단.

우선 테클로 받아친뒤 세가지 동작을 할수있습니다.


1) 0차지 참모아 (테클후 Y 짧게) 

3차지를 다 한 참모아는 욕심이 너무 지나칩니다. 몬스터가 그동안 가만히 있을리가 없지요. 

하지만 테클로 패턴을 무시한뒤 몬스터에게 적당한 후딜레이가 (보통 소경직) 있다면 0차지를 시원하게 돌려봅시다.

보통 저는 가시가 없이 머리를 땅에 박는 기술, 포효, 원투펀치의 첫번째 펀치, 날개펼치기등등 후딜레이가 길다 싶으면

욕심을 조금 내어서 0차지를 돌려보는 편입니다. 

하지만 안으로 많이 파고든경우 참모아는 두바퀴 돌며 전방으로 멀리 진행하기 때문에 맞추기 매우 어렵습니다. 





2) 테클후 B버튼을 눌러 돌려 베어넘기기로 원하는 가시부위를 노려보기

보통 저는 팔 부위를 부술때 이 방법을 사용합니다. 세로로 찍다보면 날개나 뿔에 맞아 손을 노리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테클을 이용하여 안쪽으로 파고들며 눈앞의 가시에 테클로 데미지를 입히고 후속타로

돌려 베어 넘기기를 사용하면 매우 쉽고 안정적으로 가시가 부숴집니다. 

물론 테클로 공격을 무시한 뒤이기 때문에 공격을 해도 매우 안전합니다. 

다만 공격이 후딜레이가 길어 구르고 테클이나 돌아보고 가드를 하는등 다음 나올 패턴에 대비해야합니다. 




3) 대검 옆면으로 치기 (뺨따구)

이 스킬은 테클을 한뒤 (가드)RT버튼과 (돌려베기)B버튼을 누르면 앞으로 조금 나아갑니다. 

테클의 굼뜬 후딜레이를 캔슬도 하고 앞으로 조금 나아가기 때문에 생각보다 많은 공격을 회피할수 있습니다. 

보통 저는 위험한 곳에서 빠져나갈때 구르고 테클을 한뒤 뺨따구 치기를 이용해서 최대한 멀리 나아가는 편입니다. 

이후에는 방향을 다시잡고 차징을 하며 다음 공격을 맞이하는 편입니다. 

익숙해지면 테클후 답답함도 없고 뭔가 아귀가 딱딱 맞아 떨어지는 커맨드를 입력하는 쾌감을 느끼실수 있습니다. 




4. 가드후 발차기 테클 (RT를 누르고있는 도중 Y 이후 한번더 Y) 

위 방법은 위의 영상에 없지만 생각보다 유용합니다. 태클이 상대적으로 조건부로 사용되기 때문에 

테클을 타이밍에 맞추어서 사용할수 없다 싶을때 저는 매우 빠르게 공격을 대처할수있는 가드를 사용 합니다. 

때로는 저는 시작하자마자 포효를 내지르는 크샬을 가드중에 발로차고 다시 가드합니다. 

(테클로 시작하면 다음태클을 하기전에 포효를 맞습니다. 발도술도 마찬가지 입니다.)

포효를 가드로 막은뒤에는 다시 발로찬뒤 테클하고 돌려베어넘기기로 머리에 데미지를 넣고 옆으로 빠져나옵니다. 





5. 참모아 3차지

이 기술은 매우 강력하지만 매우 느리기 때문에 저는 확실한 순간이 아니면 가능하면 사용하지 않습니다. 

보통 테클로 인한 스턴이나 대경직이 왔을때만 사용하며 

특정 몬스터는 위와 같은 상황에서도 빠르게 일어나는등 맞출각이 전혀 안나옵니다. 

정말 확실한 순간에만 사용하는것이 안정적이라고 생각합니다. 



6. 납도 (+ 원문에서 추가됨)

저는 가급적이면 납도를 하지않고 상황을 봅니다.

납도는 어떻게 하느냐가 중요한게 아니라 언제 하느냐가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이죠

몬스터와 근접했을때 함부로 버릇처럼 납도를 하면 납도를 하는동안 공격에 취약해지기 일수입니다.

더해서 발도중에는 가드나 구르기 등 언제든지 공격을 대처 할 수 있고 발도중 구르고 태클로 이어나가면 

납도한뒤 발도하고 테클을 2번이나 해야 도달하는 참모아보다 더 빠르게 참모아로 갈수 있기 때문에

몬스터가 너무 멀어져서 거리를 좁혀야 하는 상황이 아닌 이상 납도는 잘 안하는 편입니다. 

게다가 솔플을 위주로 하시면 몬스터가 대부분 알아서 거리를 좁혀 옵니다. 

위치만 좋은 위치에 자리잡고 있다면 납도해서 따라잡을 이유가 하나도 없습니다.







7. 마치며

매일매일 대검을 플레이하며 몬스터의 패턴에 알맞는 동작을 연구하고 연습하고 또 활용하고 있습니다.

부족한 실력이지만 저는 다양한 기술을 사용하며 칼춤을 추는듯한 기분으로 너무나도 재미있게 즐기고있는데

개발자들이 힘들게 만들어 놓은 기술들을 쓸모없다. 안쓰이는 기술이다. 쓰면 안되는 기술이다. 등등 

헛소리들을 하고있는 사람들이 너무 많아 너무나도 안타깝습니다. 정말 가슴속으로 화가 차오릅니다. 

대검을 그저 일반인들이 사용했을때 잘 맞지도 않는 참모아 3차지를 부동과 달통을 사용해가며 억지로 우겨 넣어놓고 

자랑이라고 여기저기 공유하는 유명한 대검러들을 보고 제가 느끼는 이 재미를 놓치고 지나치는 몬린이들이 

너무나도 많아 욕먹을 각오를 하고 이렇게 글을 써봅니다. 

처음 영상에 기술을 다 담지못해 아래에 몇개 더 첨부해 봅니다. 

순전히 공유를 위한 것이며 수익창출을 하지 않는 유투브 채널입니다. 색안경을 벗고 즐겨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꼰대같이 써버린 긴글 읽어주시고 부족한 영상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글이 불편하셧다면 사과드립니다. 

오늘도 행복한 수렵 되시길 바랍니다.

 - 최마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