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3일 수정---------------------------------------

리바이베기에 비연 적용이 안됩니다. 제보 감사합니다

버섯세팅 추가

범용세팅 추가(쌍린이라고? 이거하나면 충분해!)

키린세팅 및 영상 추가


10월 4일 수정---------------------------------------

리바이베기 사진 설명 추가

리바이베기 영상 설명 추가


10월 8일 수정---------------------------------------

개밋둑 테오 TA 추가

개밋둑 테오 영상 추가



목차


1.네르기간테

2.테오-테스카토르

3.발하자크

4.크샬다오라

5.키린

6.범용세팅

7.버섯세팅

8.리바이베기




안녕하세요.

PC판 몬헌을 즐기고 있는 몬린이 DM1993 입니다. ( 혹시 만나면 반겨주세요 )


제가 소개할 세팅은 몬린이를 위한 세팅이 아닌, 좀더 빠르게 잡고 싶은 분들을 위한 세팅입니다.

고로  어느정도 파밍이 된 상태에서만 따라할 수 있는 커스텀임을 인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먼저 혹시 모를 언쟁을 피하기 위해 인증부터 하겠습니다.


참고로 제 세팅은 전부다 부동복장 or 회피복장 + 달인의 연통 이라는 점 알아두시면 되겠습니다.

컨트롤에 자신있으신분은 회피복장, 줄기차게 리바이베기 or 귀인난무를 쓰며 상남자의 맞딜을 넣으실 분은 부동복장.

취향껏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TA시에는 예리어를 사용한다는 점. 그래서 강인주가 들어간다는 점 인지해주시면 되겠습니다.





1. 네르기간테

우리의 딜 미터기 네르기간테 입니다. 흰가시를 부수는 타격감도 좋고 용결정 네르기간테 맵이 리바이베기를 하기 좋아서 척추를 가르는 맛이 끝내주는..... 처음에는 고룡으로 가장 포스를 풍기지만 나중가면 바닥에 뒹굴뒹굴하는 귀여운 아기용일뿐...

잔말이 길었네요.

보다시피 라스프레데터를 차용한 세팅입니다.


라스프레데터 : 회심, 회복

리오소울헬름 베타

레오스메일 베타

카이저암 베타

오그코일 베타

데스기어페르제 베타

초회심의 호석


파룡주 x2

공격주 x2

달인주 x1 ( 달인주는 공격주로 바꿀 예정입니다...언젠가...)

활주주 x1

강인주 x1


모두 특이하게 생각할 점이 활주주를 썼다는 점일텐데요.

네르기간테가 출몰하는 맵이 리바이베기를 쓰기 매우 편하기에 차용했습니다.


활주강화의 경우 발동시 15초동 회심30% 상승(지속시간 끝나기전까지 갱신불가)이기에 약특+연통으로 약점일경우 100%의 회심율, 약점이 아니여도 80%의 회심율을 유지하게 해주는 사기적인 스킬입니다.


일단 난무풀딜과 리바이베기풀딜을 비교하자면(영상이나 사진찍어둔게 없지만, 수십번 실험해봤습니다. 믿어주세요 ㅠ)

동일세팅 기준으로 난무풀딜이 300~500사이, 리바이베기는 500~800까지도 나옵니다.


심지어 리바이베기가 풀딜을 맞추기도 쉬울뿐더러, 자리가 고정되서 봉산탈춤추는 난무에 비해 훨씬 안전하기까지 하죠.

위키 TA 1위 영상을 봐도 처음부터 끝까지 리바이베기만 쓰다가 끝납니다 ㅎㄷㄷ


또 한가지 이상한 점이 있을텐데, 화룡의 비기 2셋 효과인 회심격(속성)을 챙겼다는 점이죠.

회심격을 챙기지 않고 용왕의 척안을 사용할시에 공격7 슈퍼회심3을 챙길수 있지만,

수많은 네르기간테를 토벌하며 깨달은 결과 워낙에 지랄발광인 아이라 약점만을 치는게 힘들다는 점,

그리고 리바이베기를 사용시에 약점이 아닌부위도 치게된다는 점 등등 ( + 딜미터기로 비교 )으로 인해 스텟손해를 조금 보더라도 회심격을 챙기는 것이 좀더 데미지가 잘 나온다는 결론에 이르렀습니다.


추신. 딜미터기를 사용하는 사람으로써 (정치질은 안합니다. 오로지 세팅비교 및 효율 분석용) 평균적으로 4분에 10000딜 정도 넣습니다.


혹시 못 믿으실 분들이 있을까봐, 제 영상 올립니다. 위키 TA는 아니고 부동복장, 달인의 연통, 노아이루 TA입니다.







2.테오-테스카토르

여러분, 솔직히 테오까지는 할만하잖아요? 그쵸?

테오는 네르기간테와 다르게 두 곳에서 출몰합니다.

용결정과 개밋둑. 이 두맵이 좋은 점이 뭐냐? 우리가 폭탄깔고 시작하는 구역이 전부 리바이 베기를 줄창 쓸수 있는 구역이라는 것이죠. 그래서 역시나! 리바이베기 위주의 세팅을 가져왔습니다!

슈람해체트 III (회심,공격,회복)(공격을 빼고 슬롯을 넣으셔도 무방합니다)

리오소울헬름 베타

레오스메일 베타

카이저암 베타

오그코일 베타

오그그리브 베타

장인의 호석


유수주 x2

공격주 x2

강인주 x1

활주주 x1

초심주 x1


용결정과 개밋둑 둘다 리바이 베기가 사용 가능하지만 개밋둑이 롤러코스터라면 용결정은 동네 놀이터 미끄럼틀 수준이라, 아무래도 개밋둑에서 잡는게 DPS가 좀더 높게 나옵니다.

여기서 영상 첨부하고 갈게요~!!!


먼저 용결정입니다



다음으로 개밋둑입니다.









다음으로 혹시 TA 준비하시는 분들이 있을까 올리는 TA 영상입니다. (위키룰 아닙니다 ㅠㅠ)








3.발하자크

네, 우리의 호구 발하자크. 난무셔틀. 부동만 있으면 두렵지않아. 그렇습니다.

발하자크는 좋은 고깃덩어리죠.

볼로스클럽 II (회심, 회복)

용왕의 척안 알파

크샤나딜 베타

카이저암 베타

오그코일 베타

데스기어페르제 베타

독기내성의 호석


무격주 x1

초심주 x3

강인주 x1

공격주 x1


별거없습니다. 독기내성3도 맞췄겠다. 칼한번 갈아준뒤 부동복장입고 난무만 후려쳐주면 됩니다.

보통 낙석을 유도한 뒤 치실텐데, 대경직 기준으로 머리에 난무 두번+반 정도 갈길수 있습니다.

짧게나마 리바이베기를 할수 있는 구간이 있긴하나, 그 구역이 매우 좁아 자주 써먹기는 어렵고 아주 가끔 써먹을수 있습니다.

라바사이클론이나 자냐프사이클론을 이용한 세팅도 가능하지만, 발하자크의 육질이 워낙에 좋고 쌍검으로 약점을 노리기 쉬운관계로 (머리, 앞발) 실질적인 딜은 볼로스가 우세합니다. 열심히 네일아트를 해줍시다.






4.크샬다오라

네, 드디어 나왔습니다. 극암덩어리. 쌍검의 적. 제가 크샬잡으려고 활을 만들었습니다. 오로지 크샬을 잡기위해서...

일단 풍압오오라로 인하여 크샬3셋 강제. 4섬광 이내에 잡지 못하면 날아오르는 주작충. 크샬이 날아오르면 닭 쫓던 개가 되던 우리의 모습들...

그냥 쌍검으로 잡으려하지마시고 원거리 무기로 잡으세요. 몸도 마음도 편안합니다.

그래도 혹시나 모를 변태 신사분들을 위해서 준비한 세팅입니다.

라스프레데터 (회심,회복)

용왕의 척안 알파

크샤나딜 베타

크샤나하투 베타

오그코일 베타

크샤나페이르 베타

공격의 호석


초심주 x3

통격주 x1

강인주 x1


4인팟 기준으로 용결정 크샬은 그래도 잡을만한데, 고대숲 크샬은 진짜 답없을때가 많으니 정신건강을 위해 피하도록 합시다.






5.키린

아니 그냥 잡지마세요. 고통을 정말 즐기고, 도전욕구가 가득한 사람이라면 잡는걸 추천드립니다.

크샬다오라는 얘가 날라다니는게 귀찮은거지, 얘는 그냥 겁나 아프고 귀찮고 막..으어어어엉~!

역전개체로 넘어가면 진짜 답도 없습니다.

그래도...세팅과 영상을 요구하신 분이 계셔서 도전해봤습니다.

자냐프사이클론 II (회심,회복)

리오소울헬름 베타

레우스메일 베타

카이저암 베타

오그코일 베타

도베르그리브 베타

내마비의 호석


내뢰주 x3

강인주 x1 (굳이 안끼고 초심주 하나 더끼셔도 무방합니다)

초심주 x1

화염주 x1


팁을 드리자면, 무적권 야채정식 챙겨드시고 급하게 딜로 때려잡는다가 아니라 살살 녹여죽이겠다의 느낌으로 잡으시면 됩니다.

키린번개의 피격판정이 꽤 긴 편이라 귀인화 프레임회피는 불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딜은 부동복장을 입었을시에 기모아서 쏘는 원형범위의 낙뢰만 피하고 나머지는 맞아가며 남자의 딜을 넣으시고,

부동복장이 벗겨지면 쌔침때기가 되어 한대 두대 세대 경직치를 쌓은뒤 대경직때 난무 두번! 때리시면 됩니다.

비귀인화 상태에서의 짧은 난무를 자주 쓰는걸 추천드릴게요.


보이시나요. 제가 고통받는 모습이?






6. 범용세팅

네, 쌍검을 하고는 싶은데 여러가지 만들기는 귀찮으신 분들을 위한 범용세팅입니다.

솔직히 이 세팅하나만 써도 공방 도는데는 전혀 지장없습니다.

볼로스클럽 II (회심,회복)

용왕의 척안 알파

크샤나딜 베타(도베르 메일 베타)

카이저암 베타

오그코일 베타

데스기어 페르제 베타

공격의 호석(장인의 호석)


무격주 x1

초심주 x3

강인주 x1

공격주 x2


달인의 연통을 사용하고 약점을 때릴시 회심율100%가 나옵니다.

숯돌가는 것이 귀찮으신 분들은 크샤나딜 베타를 도베르 메일 베타로, 공격의 호석을 장인의 호석으로 바꾸시면 되겠습니다.

다만 볼보로스는 개미눈꼽만큼의 흰예리 길이를 가지고 있기에 강인주를 사용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리바이베기를 하며 활주 회심30% 의 뽕맛을 보고싶은 분들은 초심주하나를 빼고 활주주를 넣으셔도 무방합니다.





7. 공방에는 버섯세팅을 입고가서 도핑하고 갈아입자!

필수 방어구

모스페이크 알파

도베르메일 알파

타로스암 베타

이밖에는 소켓보시고 선택하셔서, 장신주 혹은 방어구 스킬로  광역화5  빨리먹기3  아이템사용강화3  맞추시면 됩니다.


사용법은 버섯세팅으로 출발하여 풀도핑 후, 텐트안으로 들어가 갈아입으시면 됩니다.

4인 역전고룡 공방 기준 5분내외로 잡기때문에 버프시간은 충분히 활용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팀원들에게 풀도핑을 제공함으로 혹시나 수레를 타게되더라도 조금 덜 미안해할수 있는...

일종의 보험효과까지 제공하니 애용해주세요 ㅋㅋㅋ

버섯은 식물재배만 꾸준히 하신다면 창고에 몇백개씩 쌓이게 될테니, 수급하기 힘든 강주약보다는 버섯을 애용합시다.

대신에 옷을 갈아입어야 한다는 귀찮음이 존재한다는 점 알면 되겠네요 : )

아이템박스 세팅입니다.

폭탄, 포획킷을 전부다 챙겨 아이템박스는 바꿀 필요없이 장비만 바꿔도 되도록(좀더 빠르게 잡고싶어!) 세팅해봤습니다.






8. 리바이 베기 팁


백문불여일견 먼저 영상하나 보고 가실게요.



영상을 처음부터 보셨다면 아시겠지만, ★★★★★★★(별7)자유미션이라 언제든 수급가능하고 80%확률로 2번구역에서 젠되므로 부동복장만 있다면 누구나 쉽게 따라하실 수 있습니다. 잡는 손맛도 좋고, 부동복장만 있다면 난이도도 매우 쉬운편이라 처음 리바이 베기를 연습하신다면 2번구역의 우라간킨을 잡는걸 추천드립니다. 이때 우리의 귀여운 아이루는 두고 가도록 하세요. 어그로가 끌리면 될것도 안되고...그러면 매우 슬퍼집니다 ㅠㅠ



★리바이 베기 하는 방법★


 1) 납도시


 활주 - 마우스 좌클릭


 2) 발도시


   귀인화시 - 활주 가능한 지점에서 마우스 우클릭(활주시작) -> 마우스 좌클릭(리바이베기)

                - 언덕(단차 가능한 지역, 계단식)에서 스페이스바

                - 기둥 혹은 벽을 앞에두고 스페이스바 혹은 우클릭(우클릭 추천, 거리가 길고 스테미너소비가 없습니다. 

                                                                                                        대신 삑사리가 날 확률이 조금 있습니다)

 

  비귀인화시 - 활주 가능한 지점에서 마우스 우클릭(활주시작) -> 마우스 좌클릭(리바이베기)

                   - 기둥 혹은 벽을 앞에두고 우클릭

 

  그 밖에 - 언덕에서 컨트롤 - 스페이스바 가 있지만 이건 사용할 일이 없다고 보면 됩니다.


★리바이 베기 별별꿀팁★


- 리바이 베기는 총 세가지 단계로 구성되어있습니다.


1.슬라이딩 베기(활주)


2.공중회전 난무(리바이베기)


3.회전난무 피니시(땅에서 한바퀴 돌기)


여기서 리바이베기의 주력딜이 공중회전 난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꽤 많을텐데, 회전난무 피니쉬의 딜이 생각보다 꽤 쏠쏠합니다. 배율이 높아서 70+ 의 딜도 자주 나오는 편이라 특정 상황 (몬스터의 몸에 껴있는데 언덕지형임)에서는 리바이베기로 척추를 가르기보다는 우클릭좌클릭좌클릭을 빠르게 연타함으로 회전난무피니시의 딜을 넣는게 딜이 더 잘나옵니다. (제자리 난무 풀딜 넣는거보다 딜 잘나옵니다)


세가지 단계로 구분되어 있는건, 캡콤이 심심해서 넣은 것이아니라 각단계별로 방향전환 기능을 넣어 놓았습니다.

(★★★ 매우 중요하니 리바이베기 하실분은 꼭 읽어보세요 ★★★)


슬라이딩 베기 후 공중회전 난무를 쓸때 ( 우클릭 후 좌클릭을 할때) 90도 회전 가능.


공중회전 난무 후 회전난무 피니시를 쓸때 (좌클릭 후 좌클릭을 할때) 90도 회전 가능.


고로 우리는 총 180도의 회전이 가능합니다. 다만 회전난무 피니시의 경우 공중회전 난무가 몬스터에게 적중하지 않았을 경우에만 방향 전환이 가능하다는점 알아두시면 되겠습니다.


여기에


활주 판정이 상당히 후하다는 점 까지 이용하면 오로지 리바이베기만을 이용해 경사로를 등반할 수도 있습니다.

처음 연습하실때 연습맵에 가셔서 이거만 연습하시면서, 활주 가능한 각도를 몸에 익히시는게 좋습니다.


이게 왜 중요하냐면 용결정 테오의 경우 위에서 아래로 (수직으로)  리바이베기를 사용할 경우에 바닥에서 언덕지형으로 다시 올라오는 동안 딜로스가 생기는데, 리바이 베기를 일부러 빗맞춰 회전난무 피니시 딜만 넣으며 계속 언덕지형을 이용해 활주강화(회심30%)를 받을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우클릭이나 대시등의 다른 이동기에 비해 리스크가 매우적고 이동속도나 거리 방향 전환등이 압도적으로 좋기에 이동기로 사용하기도 매우 좋습니다.

 

또한 리바이베기는 우클릭(슬라이딩베기) 후 좌클릭(공중회전 난무)를 하는 시점에 몬스터의 머리 혹은 꼬리에 닿게 되면 자동으로 시전되는데, 이를 이용해 경사에 위치해있는 몬스터를 리바이베기로 타고 올라갈 수 있습니다.

이게 가능한 조건은 몬스터의 일직선(머리부터 꼬리)이 경사로에서 약 45도~90도 일때,즉 활주의 축과 몬스터의 축의 차이가 90도 내일때 가능합니다.


활주방향과 몬스터의 축이 이루는 각도가 90도 보다 작을때 공중회전난무가 몬스터의 축을 따라 시전됩니다.(머리부터 꼬리 혹은 꼬리부터 머리)

굳이 그 각이 0도가 되도록 할필요가 없으며 30도~60도 사이일때 제일 잘되고, 오히려 0도 즉 일직선이고 몬스터와의 거리가 가까우면 머리나 꼬리밑에서 뒹굴뒹굴하거나, 공중회전난무가 적중하더라도 허리쯤에서 시작하게되어 원하는 만큼의 딜을 넣을수 없습니다.


다음 팁은 슬라이딩 베기 후에 공중회전 난무의 방향틀기가 90도 전환이 가능 하다는 점을 이용한 리바이 베기 입니다.

이게 무슨 소리인지 감이 안 잡히실텐데, 경사지형에서 우클릭 후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전환을 하여 좌클릭을 하면 최대 90도까지 방향을 틀수 있다는 점을 이용하는겁니다.

여튼 이를 이용하면 위에서 아래로 내려가는 리바이베기만 가능한 것이 아니라, 아래서 위로 타고 올라가는 리바이 베기도 가능하게 되어 다음 리바이베기의 시전까지 매우 빠르게 연계가 가능합니다.

이는 결국 빠른 클리어에 이어지겠죠?


그런데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리바이베기에 성공했으면 춤을 추면 될까요? 아니죠! 바로 다음 리바이베기를 준비해야겠죠?

공중회전 난무가 몬스터에게 적중시 자동으로 회전난무 피니시가 나갑니다. 이때 우리는 화면을 미리돌려 다음 리바이베기할 준비를 하고 후딜이 끝나는 순간 우클릭으로 활주를 하면 됩니다. 그뒤에는 몬스터의 위치에 따라 본인의 위치를 재선정 할수도 있고 바로 공중회전난무를 사용하여 또 맞출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귀인화와 비귀인화시의 리바이베기의 차이점입니다.


귀인화시 리바이의 베기의 속도와 활주 및 도약거리가 비약적으로 상승합니다. 대신 지속적인 스테미너 소모로 인하여 회피를 쓸수 없지만, 어차피 부동복장 입을거잖아요?


 그런데 여기서 팁이 있습니다.


리바이베기를 사용할때 늘 다음 리바이 베기를 생각하여 사용한다면, 용결정 네르기간테나 개밋둑 테오의 경우 게임 처음부터 끝까지 귀인화가 풀리지 않은 상태로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이론적으로는...저도 딱 한번 해봤습니다)


귀인화라는 것 자체가 스테미너가 다 단다고 해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마무리 공격(좌클릭-좌클릭-좌클릭, 귀인난무, 우클릭-우클릭-우클릭) 등등이 들어가야 귀인화가 풀리고 스테미너가 차오르게됩니다.

 

그런데 리바이베기의 마무리 공격인 회전난무 피니시는 이름에 걸맞지않게 마무리공격으로 취급이 안되어서, 회전난무 피니시 이후에 추가공격을 바로 이어서하면 귀인화가 풀리지 않습니다.

이를 이용해 스테미너가 다 달아도 귀인화가 풀리지 않은 상태로 우클릭-좌클릭-좌클릭(활주,리바이,피니시), 우클릭-좌클릭-좌클릭(활주,리바이,피니시)가 무한으로 반복 가능합니다.

이게 왜 중요하냐면 귀인화시 리바이베기의 거리가 비약적으로 늘어나 안맞을거 같은것도 맞게해주기 때문입니다.


리바이베기 2타인 공중회전난무의 경우, 공중회전난무가 허공에 시전되고 끝나갈때쯤 몬스터의 머리 혹은 꼬리가 닿게되면 다시 재시전되어 풀딜이 들어가는 신기하고도 후한 판정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 두점을 이용하면 말도 안되는 거리를 날아가 리바이베기로 시원하게 척추마사지해주고 딜 포지션을 잡을수 있는 좋은 이동기이자 딜링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영상 설명 추가했습니다.




생각나는데로 적어봤는데 마음에 드실지 모르겠습니다.

혹시라도 잘못된 정보를 올바르게 알려주고싶거나, 실험을 원하거나, 이 커스텀은 어때요? 라던가, 저와 함께 2인 혹은 3인 혹은 4인 타임어택을 하고싶은 분은 쪽지를 날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긴글 읽느라 고생하셨고 유튜브 영상과 이 글에 추천과 좋아요 눌러주시면 정말 사랑합니다. 하악하악...

그러면 모두 안녕~


혹시모를 요약충을 위해 세줄 요약 하자면


쌍검은 매우 쎄고

리바이베기는 더 쎄니까

우리 모두 리바이베기를 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