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먼저 이 글은 팁도 아닙니다

초보분들 고룡입문 도와주러 갈때마다 채팅으로 설명하기 귀찮은 점과

원딜들의 공방 포지션 플레이에 대한 개인적인 의문으로 테스트한 원딜사거리 테스트정도

본인은 PS,PC 안전제일 서클과 PC wind(다국적) 서클에서 활동중인 방어형 플레이어 입니다

TA가 목표인 초보분은 도움이 전혀 안될겁니다

그리고 작성중 편의상 반말을 사용할지도 모르겠네요

본영상들은 개인 블로그용으로 상업적인 용도가 없으니 진짜 초보분이시면 위치별 패턴정돈 보심좋습니다


선결론: 공방에서 유난히 멀리 있는 원딜처럼 거리를 벌릴필욘 없다.오히려 멀면 딜이 안박힌다.

단,거리는 개인의 플레이 스타일이므로 근딜의 경우와 원딜의 경우를 강요할 필요도 없고

이렇다 저렇다 평가할 필요도 없다 한가지 팁을 주자면 멀리 있는 원딜과의 플레이시 좌측하단의

레이더를 자주 보도록 해라 근딜끼린 눈으로 포지션 잡으면 돼겠지만 멀리있는 원딜의 경우

그 원딜의 어그로 차례일때 100% 돌진기가 나오니 레이더상으로 그 원딜과의 일직선상에 자리를 잡지 않도록하는게 좋다

반대로 노림수로 간파나 가포를 써도된다


먼저 원딜 헤보의 탄들 거리( 심안주가 적용된경우입니다 )

통상탄

관통탄




그냥 막


사실 헤보는 5번도 안써본 무기라 잘모르겠지만

한가지 개인적인 의견은 보통 헤보에 쉴드파츠는 한개만 쓰고 가드성능등은 안보는 경우가 다수일것이다

그 성능은 긴급회피 대용이지 가드에 의존하는 플레이는 스태미나고갈로 데굴데굴의 원인이 된다

굴러라 아주 좋은 회피케릭중 하나다 연속콤보의 경우만 공격 범위에서 벗어나는 회피를 이용하면 된다

기본적으로 기본 구르기의+회피거리스킬2정도 범위를 가지고 있기에

회성이 없어도 회피거리로 공격거리계산에 응용할수있다


라보는 그나마 자주쓰는 원딜무기이다 (커스텀소개를 한적도 있죠)

셋팅 바꾸기 귀찮아서 대충했지만 셋팅 잘 맞춘 라보는 한손검처럼 구를필요도 없다

워낙에 패턴 유도랑 거리 유지가 쉬운무기라


활의 경우 -활은 심안도 필요없이 병으로 거리조절 하면 되는듯 하다

원딜계의 질풍무기이긴 하지만 딜을 위해 스태관리가 힘들어서 사용해본적은 없다



그리고 가끔 논란이 돼는 단발 활을 테스트해보았다

강궁주고 뭐고 활셋팅용은 전혀없다 공7약특3슈회셋팅으로했던걸로 기억한다

활을 아예 몰라서 뭐라 평가는 못하겠지만 그냥 소소하게 할만한듯


이상적인 원딜들과 함께 했던 공방




이상 원딜의 거리 테스트였고


초보분들 고룡에서 걸음아 나살려라 하는분들이 아직도 많이 보여서 작성한 글인만큼

이말을 하고싶다

방어력은 얼마나 돼야 돼요?

바꿀때마다 강화해라 돈딸리면 강도복장으로 노가다해서라도 강화하고다녀라

그리고 어설프게 나마 셋팅이 시작된 분들의 경우 대부분 ta셋팅이다

ta셋팅입고 걸음아 나살려라 할거면 뭔가 크게 잘못된 경우이다

생존부터 시작하는 게임이 몬헌이다 컨트롤빨 그런거 다 헛소리다

그냥 단순히 초보들 1번~10번정도 잡아본 몬스터를

100~1000회이상 상대하다보니 언제 때리고 언제 빠질지 아는거지

극딜의 정점인 부동,회피복장,달인연통의 경우도 초보때 하면 "난 잘 안돼네"하는 이유이다

팰타이밍과 위치선정이 중요하다

생존을 도와주는 스킬들엔 기절내성,정령의 가호,체력 증가,가드성능,가드강화,회피성능,회피거리,빨리먹기,

속성내성등 다양하지만

개개인이 다른 스타일의 플레이를 하는 게임이며 무기마다 효율이 좋은 생존스킬이 다르므로

몇가지만 설명하겠다

공격중 자주 맞아서 데굴데굴 한다-내절주

난 가드나 태클을 자주 성공하는데 버티기가 힘들다-정령의가호

어느정도 익숙한데 뭔가 아쉽게 맞을때-회피성능


본인은 위 3가지만 사용한다 Pc기준 솔플에선 죽을일 없다 오래걸릴뿐


입문 고룡인 넬기로 설명하겠다

본인은 회피성능을 이용한 질풍기반의 플레이어이기 때문에 심안스킬을 필수로 사용한다

초보에겐 방법을 모를뿐 입수가 어려운 장식주는 아니다 랭크가 허락할때마다 바로바로 파밍을 시작하면

커스텀강화와 장식주획득이 빠르다


간단하게 위험하면 오른쪽발끼고 돌아라

멀리가면 돌진기라 더 위험하다 돌진기는 가드나 긴급회피가 없을경우

몸통 중간의 안전지대나 앞발 뒷발 사이의 포인트 회피를 해야하기때문에 더욱 힘들어진다

(포인트 회피는 활거리 영상에 테오 다리사이를 이용하는것이다)

왼쪽은 위험하다 꼬리치기는 카운터나 간파등을 유도하기 좋지만 닥공하면 데굴데굴이고

왼쪽 앞발쪽은 몸통으로 밀고온다

쨋든 패턴을 안다는게 무슨 도움이 돼냐고 생각한다면 차액영상을 참고하도록 패턴유도란건 딜이든 카운터든

어느정도는 자기가 컨트롤 할수있다는 것이다



모든 고룡들은 안전지대가 있다 넬기는 몸통오른쪽 앞발과 뒷발쪽이 그나마 씹기 좋은 패턴을 유도한다

응용해서 자기 어그로때 왼쪽뒷발쪽에 있다면 꼬리치기 패턴유도로 머리쪽 딜러의 딜타임을 늘려줄수있다


질풍 홍보를 시작하겠다 우리 헌터들은 너무 극딜에 치중되어 있으며 부동복장등으로 빠른 수렵 후

할게 없다 컨텐츠가 부족하다 한다

질풍 우리는 몬스터를 수렵하지 않는다 애완동물과 장난치며 노는것이다

모든 무기를 녹화했지만

본인은 실제로 다룰수있는 무기는 랜스와 태도뿐이며 그나마 기본기정돈 익혀논건 쌍검과 대검뿐이다

나머진 그냥 유튭등으로 타 유저의 플레이를 흉내내본것뿐이다

인기 많은 무기만 올려보겠다 위 기초패턴을 응용한 플레이이기때문에 실전용은 아니다


대검-잘모른다 입문만 쉽고 제일어려운 무기라고 본다 

기도타이밍과 타점의 숙련도가 정말 중요한 무기인듯.정령의 가호가 도움돼는 무기


쌍검-쌍검 초보들에게 자주보이는 경우를 설명하기 위한 영상이다 제자리에서 극딜 포인트 찾으려 하지말고

찾아다녀라 아주 좋은 무빙어택을 가지고 있고 회피능력도 회피가능 공격은 다씹어지는 무기중하나다

(몸통을 통과하지 않는 공격은 회피가 불가능하다 그런건 태클이나 간파베기등을 써야된다)



해머-공방에서 보이는 유저들을 흉내내보려고 단차공격을 이용해보려고 했지만 2차지나 3차지중 내려찍기를 쓰는게
팀플에선 몬스터를 안정적으로 유도하기 쉽다 단차위치로 억지로 유도하려 하는건 본인의 재미를 위해
타인의 딜로스와 데굴데굴을 유발하지만 본인들의 플레이 스타일이므로 알아서들 즐기길 바란다
어쨋든 손이 안가는 무기긴 하지만 격투장을 위해서 연습해두면 좋은 무기중 하나다
딜은 좋고 단차성능 좋지만 별스턴에 대해선 오히려 별로인 무기다 태클이나 한손검이 더빠르다 한손검을 참고하도록


차액-차액의 경우 영상은 5번정도 사용해보고 녹화 한건데 서클멤버중에 차액유저에게 질풍과 찰떡궁합이라
추천받은 무기이며 본인이 써본 소감도 정말 좋다 공격관련 스킬은 증탄,포술뿐인데 공방테스트시
1,2위딜은 유지가능했다 초고출이란게 정말 사기다 몬헌하며 처음 써보는 용어다 사기;; 초고출 사기다 사기야 사기
단,필살기류를 제외하면 근딜중 가장 약한무기다 이거 레알이다 차액의 모든딜은 고출 초고출이다
공격,약특,슈회효율은 제일 별로인 무기인것이다 고로 초보면 집중,증탄과 포술외엔 생존을 가도 좋단 이야기다
ko스킬과 유탄병을이용해 경직플레이도 가능해보인다
회피만 있으면 안심하고 가포연습을 시도할수있다
기본가포인 가드+공격,발도,기본3타중 변형등만 써도 공방에선 어차피 초고출만 난사하게된다
잡설로 차액은 왠지 어릴때 본 타이의 대모험 같은게 생각난다 필살기도 있고 용자님 전용 검방이고 말이야

한손검-라보와 함께 몬스터 가지고 놀기 좋은 무기다 기동력이 좋기 때문이지만
딜셋팅시 딜도 좋다 (딜나쁜 무기없음) 별스턴 플레이는 해머보다 좋다 한손이 안닿는 머리는 해머도 안단다
(단차제외) 한손검은 서폿용으로만 해봐서 잘못다룬다 한손검의 중요 스킬은 백스텝이다 유저의 수준차이가
드러나는 부분이다 본인은 똥망이다

한손의 백스텝은 좋은 회피기다 회피 이후 풀배쉬로 이어지는 숙련도가 필요하지만 본인은 안됨


특별변 건랜스
건랜은 인벤 질답게시판에 질풍연습중인 건랜유저가 넬기가 힘들다고 올리신 글을 본적이 있어
포인트 위주로 녹화하였습니다만
본인들만 쓸라고 전건협이 딜구리다고 소문을 낸 무기입니다 극딜셋팅시 차액 대검에도 안꿀릴 무기입니다
질풍도 가능하지만 부동극딜에 더 어울리는 무기이며 가속재생과 회복커강을 이용한 닥딜도 가능합니다





마치며
질풍이라고 하지만 사실 생존능력 강화용 이고 본인도 ta도 하고 극딜셋팅도 합니다
잠깐 미터기때문에 딜에 신경쓰여서 부동이니 회피복이니 써보기도 했지만
본인에겐 이게 가장 잘 잘맞아서 회피기반 딜보통 밸런스로 가고 있습니다
다시한번 말하지만 극딜이든 생존이든 본인들의 자유로운 플레이를 하는게 몬헌입니다
민폐라고 채팅질을 하거나 딜량 시비등을 하는건 본인이 x신이라고 광고하는거니 무시하고
원딜도 거리신경쓰지말고 알아서들 하시고 딜러들도 알아서들 본인들 스타일로 즐기길 바랍니다

혹시 회피기반에 관심이 생기신 분이 있다면
가장 어울리는 무기들은 태도,차액,대검정도 입니다
질풍하면 질풍랜스라고들 하지만 랜스는 가장 어려운 회피타이밍을 가집니다
부동닥딜이나 회피복장딜링에 어울리며 기본적으로 가드카운터를 이용하는 딜유지 무기이기때문에
회피보단 가성5를 보는게 좋습니다 이유는 전에 랜스가이드때 설명했던적이 있는데
가성없을경우 카운터는 안쓰는게 좋고 3은 경직 카운터가 있습니다 5는 없습니다 카운터 불가기는 있어도
(넬기의 땅굴파기 원펀치는 카운터 불가라 가드나 회피만 하는게 좋음 가드강화일땐 가능한지 모르겠네요)
오히려 간파나 태클 가포등의 실패시 세컨드 찬스로 쓰는게 회피입니다.
그래도 ta한다고 하면 위키룰 ta해봐야 몬헌 다했다고 할텐데
부동에 의지하는 딜링이 좋지만 회피나 패턴을 익혀두는것만큼 개인만족감이나 생존에 도움돼는건 없다고 봄.

그리고 본인의 어려운 고룡 순위는
솔플 1위발하자크2위키린 순이며 테오가 가장쉽습니다 발하자크는 회피연습이 의미없는 고룡이라 닥딜이 좋습니다
멀티로가면 달라지는데 공방에선 테오가 가장어렵습니다
이유는 팀원간의 패턴유도방식이 다르기 때문이겠죠. 키린은 멀티든 솔플이든 어려운 몬스터에 속합니다
랜스로 가면 넬기보다 쉽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