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주약과 런너 스킬, 체술 스킬에 대한 궁금증을 직접 실험으로 알아보았습니다.

#스태미나는 장비스킬(스태미나 한계 돌파)로 +50, 버프효과(식사, 도핑)로 +50씩 총합 100의 스태미나 상한을 상승시킬수있습니다.

 

<스태미나>


스태미나는 달리기와 회피 또는 특수기술의 발동에 필요한 게이지이며 혼신 스킬을 발동시키기 위해서는 100%를 유지해야 합니다.

이번글에서는 스태미나 관리의 핵심인 런너와 체술의 효과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강주약>


강주약 : 스태미나 소모량 감소(4분 지속) + 스태미나 상한 50 상승 + 스태미나 완전회복

조합식 = 증강제(씁쓸충 + 벌꿀) + 질주진액(치치야크, 오도가론, 디아블로스, 흑디아)


 

<런너>


런너의 효과를 적용받는 기술 = 달리기, 슬라이딩, 해머 모으기, 쌍검 귀인화, 활 모으기, 랜스 파워가드 등


<스태미나 지속 소비 실험결과>


쌍검의 귀인화로 실험을 진행했으며 기본적으로 귀인 상태는 스태미나 50당 10초 지속입니다. (1초당 5소모)

그외의 해머 모으기, 활 모으기 또한 귀인화와 동일한 스태미나를 소모합니다.

랜스의 슈퍼가드는 1초당 50의 스태미나를 소모합니다.



<런너 실험결과>
없음(30초)
강주약(40초) = 극딜 세팅 가능
런너2(43초) = 1부위로 가능한 가성비 세팅 (디아블로코일b or 강주의호석II) 
런너2+강주약(57초) = 가장 효율적인 조합 (디아블로코일b or 강주의호석II) 
런너3(60초) = 노도핑 세팅 (강주주 + 디아블로코일b or 강주의호석II) 


<쌍검에게 런너가 필수가 아닌이유>


귀인화 중 귀인 게이지를 채워서 100%가 되면 귀인 강화 상태가 됩니다.

이때, 귀인화를 풀면 귀인연참(△+○ / 좌+우클릭)을 최대 5번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귀인화 상태의 이동공격기술인 귀인돌진연참(○ / 우클릭)을 쓸수있습니다.

귀인화가 풀린 쌍검은 공격중에도 스태미나가 회복됩니다.

때문에 런너없이 귀인화를 오래 지속시키지 못하더라도 귀인화↔귀인강화상태를 적절히 스왑하는것으로

높은 DPS의 딜사이클을 유지할수있습니다.



 

    <체술>


    체술의 효과를 적용받는 기술 = 회피, 랜스 스텝, 대검 태클, 한손검 백스텝, 태도 간파베기, 쌍검 귀인회피, 활 차지스텝, 슬래시액스 도끼휘두르기, 조충곤 도약 등


    <스태미나 고정 소비 실험결과>


    랜스의 가드상태(스태미나가 회복되지 않음)에서 스텝으로 실험을 진행했습니다.

    활의 경우 딜사이클에 따라서 회피횟수가 증가되거나 감소될수도 있습니다.

    대검의 태클과 태도의 간파베기는 기본 스태미나 소모량이 50입니다. 그외는 25로 동일

     


    <체술 실험결과>
    식사버프 + 강주약(13번) = 극딜 세팅 가능
    체술의 호석III + 식사버프(13번) = 노도핑 세팅
    체술의 호석III + 강주약(14번) = 가장 효율적인 조합 

     

    <<세줄요약>>

    강주약에는 런너와 체술의 효과가 모두 들어있지만 조합에 따라 15~25% 사이로 유동적으로 적용된다.

    쌍검에는 런너가 필수가 아니지만 활에는 체술이 필수다.

    대검, 태도, 해머도 강주약을 마시면 스태미나 관리(혼신)가 쉬워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