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결정 3고룡 (네르기간테,테오,크샬다오라) 중 가장 까다로운 몬스터죠

기본적인 머리툭툭소경직->머리툭툭대경직->머리흔드는횟수 카운팅후 투구깨기로 바로소경직 ->머리툭툭대경직
 빌드에서 제가 어택했을때 운용했던 팁들은 몇가지 더해서 설명해 볼게용

1. 포효 ... 는 그냥 간파하고 대회전쳐서 1스택 쌓고 시작합니다. 하지만 테오가 앉은상태에서 시작하거나 사이즈가 작을경우 정면에서 세로배기로 머리를 한대 치고 시작할 수 있습니다. 테오는 크샬과 넬기보다 경직치 쌓기가 힘들디 때문에 머리를 치고 시작한다는것은 아주 큰 메리트입니다.

2. 포지셔닝.
크샬은 정면 넬기도 정면 나나는 옆꾸리 등등 각 몬스터에따라 딜을하는 위치가 중요한데 테오는 테오기준으로 왼쪽 뺨에 위치하면 앞발치기 공격에서 완전히 안전하고 짧게물기등 모든 패턴에 대응이 가능하면서 동시에 머리를 꾸준히 타격할 수 있습니다.

3. 경직치.
테오의 경직은 머리에 400대미지 씩 총 두번에 걸쳐 일어나는데 처음400이 소경직 (머리 움찔) 그다음 400이 대경직이며 한번에 800대미지가 들어왔다고 해서 눞지 않습니다. 이점을 생각하면서 플레이한다면 훨씬 전략적이고 깔끔한 플레이가 나오지 않을까 싶네요 ㅎㅎ 
단, 죽기전쯤 머리가 부위파괴가 되면 소경직 과정이 생략되고 800언저리의 대미지로 한번에 다운이 가능합니다.

4. 투구깨기 타이밍.
기본적으로 크샬과 마찬가지로 머리를 5번 흔든 후 일어나게 되는데 테오는 일어난 후 다음 동작이 빠르게 일어나기때문에. 크샬과마찬가지고 5회째 흔드는 시점에 기인찌르기를 히트시키지만, 크샬보다는 약간 빠르게..(감을 잡으셔야함) 라는 느낌으로 운용하시면 안정적으로 경직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예외로 2번째 포효전에 생기는 첫번째 대경직은 머리를 4번만 흔들고 일어나니 이점 유의 하면서 하시면 될것같네요 

5. 투구깨기 후.
투구깨기 후 소경직발생과 동시에 헌터가 테오의 정면에 위치하게되는데 이때가 반경당할 위험이 높은때입니다. 
투구깨기후 정면에 위치한다면 다른 연계보다는 빠르게 찌르기를 넣어서 언제든지 다음패턴때 추가딜, 혹은 간파가 가능한 상태가 되도록 하는것이 좋습니다.

7. 공짜간파.
대경직 발생하면서 넘어질때 간파하면 간파됩니다. 꿀팁 >_<



이상.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제 TA영상 하나 투척하며 물러나겠습니다.





테오 태도 2분13초 부동X동반X변신X 세계1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