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영상에는 광고가 전혀 없습니다. 봐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되어요 ^^;)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손검의 연계기, 딜사이클에 대해 한번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사실 연계기를 효율적으로 넣는 것 보다 죽지않고 몬스터를 수렵하는게 더 중요해요!

그럼에도 제가 한손검을 플레이하며 너무 비효율적인 모션들이 보여서 이에 대해 소개를 할까 합니다.
  • 쇼트 방패 공격
    • 돌진베기 이후에 연계되는 모션입니다.
    • 다른 모션들에 비해 데미지가 현저히 낮습니다
    • 스턴치를 쌓기 위해 사용하신다면, 말리지는 않겠습니다.
  • 가드베기
    • 가드중에 사용할 수 있는 모션입니다.
    • 데미지를 떠나 후딜레이가 너무 깁니다.
    • 후딜레이 때문에 다른 모션으로 연계도 되지 않고, 회피도 되지 않습니다.
  • 검방패 콤보
    • 베어내리기 > 가로베기 이후에 나오는 모션입니다.
    • 방패로 1회 때리고, 검으로 참격을 1회 때립니다.
    • 검으로 때리기 전까지 모션이 캔슬되지 않기 때문에 몬스터에게 맞기 딱 좋습니다.
  • 가로베기
    • 베어내리기 이후에 나오는 모션입니다.
    • 개인적으로 다른 모션에 비해 데미지가 낮기 때문에 사용을 비추합니다.

위의 4가지 모션을 봉인한다면 어떤식으로 연계기를 넣어야 할까요?

  • 돌진 베기 시작
    • 돌진베기 이후 타격할 위치가 정면에 있는 경우: 돌진 베기 > 수평베기 > 돌려베기 > ...
    • 돌진베기 이후 타격할 위치가 측면에 있는 경우: 돌진 베기 > 선회베기 > 찌르기 > ...
  • 제자리 시작
    • (가드)베어올리기 > 베어내리기 > ...
    • 베어내리기 > ...
[...]에는 타격할 위치가 어디있는지 등과 같은 상황에 따라 연계기를 넣어 주시면 됩니다.

제자리 시작할 때 베어올리기로 시작하거나, 베어내리기로 시작할 수 있는데 사실 둘의 차이는 거의 없습니다.
둘다 후딜레이가 짧은 모션이기 때문에 바로 다음 연계기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죠.
따라서 무엇으로 시작할지는 본인의 취향에 맞게 사용해 주시면 되요!

다만 (가드)베어올리기는 아주 살짝 앞으로 전진하면서 사용된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다음은 프리딜 찬스에서 딜을 어떻게 넣을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폴 배시
    • 백스텝 > 모아베기(1) > 뛰어올라 베기(1) > 폴 배시(2)로 구성됩니다.
    • 총 4번의 타격이 발생하며, 모두 다 타격을 성공시켰을 시 데미지가 상당합니다.
    • 헌터나이프1 기준 총 111의 데미지가 발생합니다.
    • 장점: 예리도 소모가 없습니다. 기절치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 단점: 4타 중 1타라도 빗나간다면, 데미지 손실이 큽니다. 목표한 곳을 맞추기 어렵습니다.
  • 참격 연계기
    • 위에 설명드린 연계기를 사용하였습니다.
    • 헌터나이프1 기준 총 117의 데미지가 발생하였습니다.
    • 장점: 목표한 곳을 맞추기 쉽습니다.
    • 단점: 예리도 소모가 큽니다.
위와 같이 둘의 데미지 차이는 비슷하며, 각각의 장단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상황에 맞게 사용해 주시면 될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저는 참격 연계기를 사용합니다.. 폴배시는 약점 부위에 맞지를 않아요..)

한손검을 시작하시는 몬린이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재미없는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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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손검]단차와 기절에 대하여#1 (무기, 몬스터 등급과 스턴치 관계) (http://www.inven.co.kr/board/mhf/3749/6247)
[한손검]단차와 기절에 대하여#2 (상위 몬스터 스턴치 공유) (http://www.inven.co.kr/board/mhf/3749/6269)
[한손검]단차와 기절에 대하여#3 (역전 몬스터의 스턴치) (http://www.inven.co.kr/board/mhf/3749/63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