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C 방에서 몬헌 저장 데이터 불러오기 문제 (동기화 오류) 가 생겼을 때는...

직접 스팀 클라우드 세이브 파일을 다운받아서 복사 → 붙여넣기 해주면 해결됩니다.

※ 몬헌 세이브 파일 저장 경로 (붙여넣어야 하는 폴더)

Steam  /  userdata  /  [유저 번호]  /  582010  /  remote  

유저 번호 폴더가 많으면 수정한 날짜가 지금 시각인 폴더 찾으시면 됩니다.




※ 절대 몬헌을 끄지 마세요. 몬헌을 끄면 동기화가 진행됩니다 !!

※ 알트탭 → 스팀 세이브 파일 다운 → 복붙 → 아니요 클릭 !!

몬헌 껏다 킬 필요 없이 동기화 오류가 해결되고 게임이 시작됩니다.
※ 참고로 위 스샷은 동생 세이브 파일을 제 폴더에 복붙해서 찍은 스샷입니다.

※ 다른 사람 세이브 파일을 자기 폴더에 복붙하면... 저런 화면을 보게 됩니다. ^^

※ 몬헌을 종료하면... 스팀 클라우드 동기화가 진행됩니다.


인게임에서 저장을 하면 컴퓨터에 저장됩니다.

스팀 클라우드에 바로 저장하는게 아닙니다.

PC 방 유저라면 몬헌 종료 후에 동기화 완료를 꼭 확인하세요.

※ 몬헌 시작 전 → 스팀 클라우드 세이브 파일 백업 !!

※ 몬헌 종료 후 → 스팀 클라우드 동기화 완료 확인 !!

※ 가끔씩 (물욕 장식주, 무기를 득했을 때 ?) → 메일에 수동 백업 !!

※ 집에서만 몬헌을 하시는 분들이라도 업데이트를 오래 쉬셨다면... 세이브 파일을 백업하세요.

제 동생이 한참 쉬다가 복귀했는데 업데이트 때 세이브 파일 날아가서 백업 세이브 파일로 복구했습니다.

※ 마찬가지로 PC 방에서 몬헌을 켰더니... 타이틀 업데이트가 있다고 하면서...

종료 후 업데이트를 하라고 하면... 꼭 ! 종료하기 전에 세이브 파일을 백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