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방송을 하며 몬헌을 즐기고 있는 유저 이클립스입니다 ㅎㅎ

제가 실력이 부족해서 도움이 될까 모르겠지만... (특히 조충곤은 더더욱 부족합니다) 최대한 열심히 적어보겠습니다.

1.조충곤의 기본적인 사냥방법,콤보


조충곤은 굉장히 화려한 외형과는 다르게 피지컬하고 판단이 많이 요구되는 무기 같습니다.

공격이 그렇게 많이 커맨드를 입력해야하지 않고(하지만 현란하죠. 마치 쌍검같이...) 한번 커맨드를 입력하면

그 다음을 생각할 여유가 있는 무기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에는 점프공격을 언제 사용하는가, 지상공격이 적절할 때는 언제인가 등을 최대한 활용하여

적절히 섞어서 해야하는 무기 같아요.

무조건적으로 공중은 딜로스가 나니까 지상에서만 싸우는거 위주로 싸워야한다! 라는 무기는 아닌 것 같은 느낌?

(조충곤 초보라 잘 몰라서 그렇게 판단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말 그대로 기본적인 팁일 뿐이니 잘못됫다! 라는 느낌의 말 보다는 이런것도 있어요! 라는 느낌으로 이야기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2.조충곤의 셋팅

제가 알기로 모든 근접무기는 황제금이 나오기 전까지는 무격이 최고였고 예전에 썼던 활과 다르게

무기에 종결무기(졸업무기)라고 하는 개념이 존재해서(가장 효율적인 무기가 한개씩 존재합니다.)

확실히 셋팅이 적어요. 황제금 적용 셋팅은 나중에 수정해서 추가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1).무격 조충곤(가이라 블레이즈 - 참조)





사람들은 보통 무격주 종결을 가이라 블레이즈 물이라고 많이 말씀을 하십니다.

깡공같은 수치만 보면 당연히 좀 압도적이라서요.

그런데 저같은 경우에는 공중공격을 꽤나 많이 이용하는 편이고 그렇기 때문에 혼신을 써야만 회심 100을

채울 수 있는 물과 달리 기본 회심이 20퍼나 되는 참조가 제 기준에서는 훨씬 좋다고 생각합니다.

(2).용속성 조충곤 (게-볼그)



이 친구도 사실 같은 이유로 쓰는 친구입니다.

기본 회심이 20퍼라서 혼신 없이 커강 기준 100퍼센트를 찍는 친구고 그렇기 때문에 용속성이

추가데미지가 들어가는 대상은 좀 더 효율적입니다. (그래서 나나한테 굉장히 효율적입니다.)

만약 가이라 블레이즈류를 못먹었다면 개인적으로 굉장히 추천드립니다.

(3).서폿 마비 조충곤(가이라 블레이즈-마비)



사실 이 셋팅이 나오게 된 계기는... 베히모스 때문입니다.

베히모스를 가고는 싶은데 힘드신 분들, 베히모스가서 힐러밖에 할 수 있는게 없는데 힐러로 뭐라도 하고 싶으신 분들,

힐러로 무언가 좀 더 할 수 있기를 원하시는 분들을 위한 셋팅입니다. (사실 제가 그러고 싶어서 짠거임...)

용도는 무엇이냐 하면...

정말 간단히 말해서 힐러,CC기(마비),단차로 베히에서 3박자를 노리는 굉장히 할게 많은 셋팅입니다.

단차의 왕 조충곤의 특색을 살리면서도 마비까지 넣는... 그야 말로 딜러를 편하게 하기 위한 셋팅이라 생각합니다.

심지어 엠프리스 2셋과 런너 2렙으로 단차상태를 굉장히 오래 지속할 수 있는 셋팅!

(아실 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베히에서 단차 성공후에는 기절 넣지 않고 그냥 버티는게 더 이득입니다!)

(4).극딜 마비 조충곤(황제금 장도 - 마비)






(스믹 설정을 못해서 영상에 게임 사운드가 없는 점 죄송합니다...)

약점이 마비인 친구들에게 쓰면 굉장히 좋을 것 같은 셋팅입니다.

마비 속성치 자체가 낮은 편인데도 불구하고 회심격 특수가 무기 자체에 달려있어서 마비가 잘 걸리는 모습입니다.

데미지를 보고 쓴다기 보다는 잡기 힘든 애거나 재미용으로 쓰실때 추천드립니다.

(네르기간테한테 생각보다 괜찮습니다.)

(5).극딜 빙속 조충곤(황제금 장도 - 얼음)



나나를 잡을때 특별히 꺼내본 셋팅입니다.

사실 테오나 나나 잡을때를 제외하고는 무격이 훨씬 데미지 배율이 높습니다.

(테오나 나나도 무격이 더 쎌 수도 있어요... 얘가 속성치가 낮아서...)

3.특별한 경우의 사냥법



(스믹 설정을 못해서 영상에 게임 사운드가 없는 점 죄송합니다...)


특수한 경우입니다. 기본적으로 조충곤은 지상공격이 더 강하다구 말씀드리지만 지상공격보다 공중공격이

더 효율적이고 강한 케이스가 있습니다. 그게 나나하고 제노지바인데 그 이유는 둘 다 약점이 엄청 높은 곳에

위치하기 때문입니다. 나나의 약점은 날개,제노지바의 약점은 머리,앞발이지만 검격한테는 가슴도 약점입니다.

그래서 지상공격보다 공중공격이 훨씬 더 효율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번에 역전왕 제노지바때 힘들어하셨던 분들이 많을텐데 역전왕 제노지바를 잡기 가장 쉬운 근접무기는

조충곤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약점을 때릴때 제약이 없다보니 정말 저는 편했습니다.

이 정도만 하셔도 조충곤으로 모든 몹들을 잡을때 크게 힘들진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영상들로 몇몇 대상들에 대한 공략까지는 같이 올려드린 것 같습니다.

트위치에서 방송하고 있으니 자주 놀러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게임을 하지만 몬헌 영상도 유튜브로 자주 올리고 있으니 놀러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부족한 글이지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궁금하신점은 언제든 댓글로 환영입니다!

다음에도 무기 공략으로 찾아뵙겠습니다 ㅎㅎ 혹시나 작성 원하시는 무기가 있으시다면 댓글로 추천해주신다면

그 무기부터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 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