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치리휘입니다.

 

이번에 아이스본 플레이하면서 틈틈히 격대를 한결과 드디어 모든무기 A를 찍었습니다. /ㅅ/

 

사실 격대에서 무기밸런스는 워낙 차이가 나기 때문에, 같이 잡아주신 분들의 도움이 제일 컸다고 생각합니다.

(도움주신 모든분들께 감사드리며, 특히 닐시아님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개인적으로 격대에서 A받기 제일 쉬운 무기는 해머라고 생각합니다.(스펙에 상관없이)

월드때도 격대에서 좋았지만, 아이스본에서는 빛 그자체가 되버린 무기기 때문에, A가 목적이고 해머가 있다면 무조건 해머 추천합니다.

- 빛해머는 상처내기 쉽고, 기절내기 쉽고, 단차타기도 쉽습니다.

 

무기 난이도 어려움 순은 

라보 >>>> 나머지라고 생각합니다.


월드 약체였던 활은 생각보다 훨씬 좋았고, 

헤보는 의도한건지 모르겠지만, '발납헤보'를 하니 생각보다 쉽게 A를 받았습니다. -_-;;

 

라이트보우건은 다른무기도 마찬가지지만 ,

 

열심히.. 상처내고, 열심히... 벽꿍하고. 열심히.... 꼬리에서 속성탄박아야 그나마 딜이 나왔습니다..

 

 

 

몬스터 난이도는 

 

개인적 나르가쿠르가 >> 진오우거 >> 나머지였습니다.

 

특히 나르가쿠르가는 시간도 빡빡하고, 그넘의 라이트보우건 때문에(5초차이로 못잡은경우가 많아서) 

 

강제로 손 커강을 시켜준 몹이었습니다.(덕분에 클로 벽꿍을 마스터했습니다 -_-;;)

 

아래는 실제 기록들과 몇가진 경험을 작성했습니다.

 

1. 버프바로


- 해머를 강추합니다. 스타트는 익룡을 타고 위에 슬라이딩 지역에서 시작하는걸 추천하고(롤링썬더 만세!), 

만약 활을 잘다루신다면 해머와 페어를 해서 상처전담시키고, 딜하시면 좀더 쉽게 A를 딸 수 있으실겁니다.

 

2. 파오우르무 아종


- 대검이 가장 무난하면 입구쪽에서 에어리얼 대검하는 걸 추천합니다.

- 만약 헤보를 하셔야 한다면, 발납헤보를 추천하며(쉴드가 없고 납도술 있는걸 보니 이건 의도한게 맞습니다!!) 파트너는 대검을 추천하고, 철저하게 가자미가 되는게 편합니다.


3. 나르가쿠르가


- 개인적으로 제일 어려웠습니다. 해머나 쌍검을 했을땐 몰랐는데 라보나 랜스같은경우 시간이 빡빡하더군요. 특히 라보같은경우는 4초 5초 차이로 못깨는 경우가

왕왕 있었습니다.

- 빛해머를 하신다면, 슬라이딩 지역에서 롤링썬더나, 중립3차징 클로 공격을 추천합니다.

- 그외 시간이 부족하시다 싶으면, 철저하게 벽꿍을 하시는걸 추천합니다.(특히 오프닝때는 벽꿍 2번하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라보같은 경우 머리에서 공격할때는 동료를 맞추면 안되고(특히 해머), 여의치않으면 꼬리쪽에 상처를 내고 끝에서 딜하는걸 추천합니다.(상처는 필수입니다. 경량무기일지라도)

 

4. 디노발드 아종


- 시간이 생각보다 널널해서 어떤무기를 해도 무난했던거 같습니다.

- 특히 차액같은경우 초고출 위주로 운영해도 딜이 충분했습니다. 

- 조충곤같은경우 단차 및 상처유지 위주로 해는걸 추천합니다.(물론 파트너는 대검같은 무기를 추천합니다.)


5. 오도가론, 오도가론 아종


- 이전의 몹들과 다르게 각종 함정이 있는 특수격투장입니다.

- 오도가론을 잡다가 늦게 잡으면 아종이 나오는데, 

  오프닝은 벽꿍 2번 후에 낙석을 하는게 이상적이지만, 함정없이 맞추는게 쉽지 않기 때문에 전투전에 돌멩이로 낙석밑으로 유인시킨후 낙석함정을 발동시켜

 시작하는게 좀 더 편했습니다.

- 격룡창은 오도 아종이 나오고 쓰는걸 추천합니다.

 

6. 진오우거


- 나르가쿠르가 이후 두번째로 어려웠던 진오우거 였습니다.

- 첫 벽꿍때 진오우거가 벽으로 잘오지 않을 때가 많은데, 그럴때는 바로 붙어서 고개 두번돌리고 벽꿍시작하는걸 추천합니다.(2벽꿍 포기하더라도)

- 많이 날뛰기 때문에 단차를 적극 이용하는걸 추천합니다.

- 헤보는 역시 발납입니다.

- 상처유지는 앞발과 머리 추천합니다.

 

7. 티가렉스, 티가렉스 아종


- 오프닝을 오도가론때랑 마찬가지로 돌멩이로 유인후 낙석으로 시작하시고, 그다음 벽꿍하면, 바로 분노합니다.

- 티가같은 경우 모든무기가 구멍함정이 1개씩 있는데, 티가때는 구멍함정을 아끼고 티가아종때 쓰는걸 추천합니다.(낙석을 쉽게 맞추기위해)

- 격룡창은 티가한테 바로써도되고, 아니면 아종나올때 같이 써도 됩니다(다른 퀘스트랑 다르게 A가 10분이기 때문에 널널합니다.)

- 벽치기나 에어리얼등을 이용해서 적극적으로 단차를 활용하면 좀더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이상 글을 마무리하며, 마지막으로 가장 고생했던 나르가쿠르가(라이트보우건+해머)영상을 남겼습니다.

 

모두 즐거운 헌팅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