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월애
2020-01-23 21:00
조회: 9,271
추천: 15
PC/ 라보학개론 -1 "변경점"라이트보우건을 주력으로 다루는 유저 인사드립니다. 통칭 라보로 불리는 이 무기는, 예로부터 간단한 조작과 높은 기동성이 특징이였던 무기입니다. 아이스본 이후 라이트보우건의 큰 줄기와 운용방식, 주력탄환 별 커스텀을 소개해 드릴 예정입니다. 1. 아이스본의 변경점 위 사진의 내용은 아이스본 이후 변경점의 전부라 할 수 있습니다. 하나씩 설명드리겠습니다. 1. 회피 장전 파츠. 커맨드 : (사격 후) Space x 2 사격 후 파생되는 슬라이딩 스탭 시전 시 보우건을 회전하며 파츠 수 만큼의 탄을 장전합니다. 해당 파츠의 추가로. 운용 가능한 탄의 폭이 크게 늘었습니다. 특히 철갑유탄 운용의 핵심으로, 관련 내용은 후편에서 다뤄질 예정입니다. 2. 기폭 용탄-개조 파츠 커맨드 : 우클릭 바닥에 설치하는 기폭 용탄을 전방 투척 후, 백스텝하는 반격 용탄으로 변경합니다. 반격 용탄은 1.5초 뒤 소폭발하며 지속시간 내에 몬스터의 공격과 반응 시 대폭발합니다. 회피거리증가 2를 올린 구르기정도 백스탭하며, 반격 성공 시 세팅에따라 300~400정도의 데미지를 입힙니다. 데미지 : 기폭용탄(소폭발) = 반격용탄 실패 < 기폭용탄(대폭발) < 반격용탄 성공 기폭용탄의 가장 이상적인 폭발횟수인 소폭발 4 + 대폭발 1의 경우, 반격용탄보다 높은 딜량을 보이지만 실전사용이 어렵습니다. 일반적으로 자주 보게되는 대폭발 2의 경우, 반격용탄과 비슷한 딜량을 보이므로 실전성은 충분하다고 볼 수 있겠네요. 3. 탄속 파츠 2렙 관통탄 속사로 테스트했습니다. 왼쪽부터 순서대로 탄속 중량화 // 파츠X // 탄속 강화파츠입니다. 탄속 중량화 파츠의 경우, 탄속이 느려짐으로 인해 관통탄/속성탄의 타격 수가 늘어나는 효과가 있습니다. 기절과 기력 감소효과가 오른다는 툴팁이 있으나, 철갑유탄 외 다른 탄종 사용 시 수렵 내내 기절이 안뜨는 경우도 있고 멸기탄 역시 자주 사용되는 탄종이 아니기에 큰 의미는 없다고 봅니다. 적정 사거리/유효 사거리가 감소합니다. 탄속 강화파츠의 경우, 탄속이 빨라짐으로 적정사거리/유효사거리가 증가하게 됩니다. 붉은 원부분 조준 시 통상탄의 적정 사거리입니다. 1번은 파츠가 없는 적정사거리 2번은 파츠를 장착한 적정사거리 3번은 파츠와 심안/탄도강화 스킬을 적용한 적정사거리입니다. 파츠 장착의 유무는, 사격 스탭정도의 사거리 변화가 있으며, 실 수렵에서 상당히 유의미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산탄의 경우도 적긴 하지만 육안으로 확인될 만큼 차이가 있으며, 심안/탄도강화 스킬의 경우 굉장한 차이를 이끌어 내는 걸 확인했습니다. 첫편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후편에서는 주력 탄종 ( 통상 / 속성 / 철갑 ) 별 세팅을 다루며, 개인적으로 실험한 내용 역시 기재될 예정입니다. 추천과 댓글은 작성자의 의욕이 되며, 오탈자 및 잘못된 부분의 지적은 환영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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