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02-08 23: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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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42
[모드] 인게임 장비 외형을 덧입기에 씌우는법뭔가 안되거나 이해가 안된다면 어디가 어떻게 안되고 이해가 안되는지 정확히 말을 해주셔야 도와드리기가 좋습니다. 글 작성하고 2주 정도는 덧글 체크를 합니다만, 인벤은 알람이 없어서 지속적인 피드백은 힘드니 글 작성한지 오래됐으면 쪽지 문의를 추천드립니다. 이 글은 인게임 장비의 외형을 덧입기처럼 쓰고 싶으나 Transmog는 쓰기 싫은 분을 위한 글입니다 처음 셋팅이 다소 귀찮지만 프리셋칸을 투자해서 저장하지 않으면 다른 덧입기를 사용할 시 다시 셋팅해줘야되는 Transmog에 비해 본인이 지정한 덧입기에 외형을 고정시킬 수 있다는 장점도 있으며 멀티에 적용이 안되므로 멀티에서 트러블 생길일이 없습니다. 기존에 썼던 팁이지만 이 방법의 가장 큰 문제였던 파일추출 문제를 획기적으로 개선할 방법을 찾아 삭제했다가 덧입기 장비 어차피 풀릴거란 생각에 현타가 왔었는데 Transmog로 불타는것을 보고 개선판 재작성 합니다. 후술할 내용들은 기본적인 모드 사용법은 알고 제가 이전에 쓴 글인 를 봤다는 전제하에 작성하며 편의상 경어체는 생략하겠습니다. -------------------- 파일 추출 인게임 방어구의 외형을 덧입기에 적용하기 위해서 게임 내부 데이터를 추출해야함 준비물은 MHWNoChunk - 파일 추출에 필요한 툴 oo2core_8_win64.dll - 파일 추출에 필요한 툴을 작동시키는데 필요한 파일 .NET Framework 4.7.2 - 윈도우 업데이트를 꾸준히 했으면 신경쓰지 않아도 됨 MHWNoChunk를 다운, 압축해제 후 MHWNoChunk 폴더에 oo2core_8_win64.dll 파일을 넣어줌 MHWNoChunk실행 후 Merge all chunks 체크 몬스터 헌터 설치 폴더/chunk 폴더에서 있는 파일을 전부 선택 후 MHWNoChunk 창에 드래그 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뜸 ![]() 이곳을 보고 본인이 원하는 외형의 장비 번호를 찾은 후 ▷ 을 눌러 본인이 원하는 경로까지 가서 추출할 폴더를 아래와 같이 선택 ![]() 위 예시는 길드워크 장비임 Extract selected 를 누르면 ![]() 이런식으로 추출이 됨 이제 룩변 모드를 응용해서 사용해보자 편에 나온 방법으로 파일명을 외형을 씌우길 원하는 장비로 바꿔주면 됨 폴더 내부의 tex파일은 있다고 문제가 생기는건 아니지만 작동 원리상 tex 파일은 원래 chunk 에서 불러오게 돼있고 추출한 tex파일을 nativePC에 집어넣어도 아무 쓸모도 없이 용량만 차지하기에 삭제 추천 ![]() 그럼 이런식으로 유쿠모 덧입기에 길드워크의 외형을 씌우는게 가능함 간혹가다 각 부위 폴더에 sound 폴더가 있는 경우가 있는데 이 폴더는 지워줘야 함, 이 폴더가 있으면 오히려 원래 들리던 효과음도 안들리게 되는 경우가 생김 단, 효과음를 날려버리는게 목적이라면 놔둬도 무방함 ---------------------------------------------------------------------------------------------------- 원세트 방어구인 클레어, 레온은 파일 구조가 다소 달라서 위와 일반 덧입기에는 씌울 수 없으나 파일 구조가 동일한 원세트 덧입기에는 씌우는게 가능함 하지만 어차피 두개밖에 안되니 만들어서 링크를 남김 레온- 게롤트 덧입기에 적용 클레어- 시리 덧입기에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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