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스토리 깨시고, 아이스본으로 오시는 초보자 분들을 위한 작은 가이드입니다.

아이스본 넘어와서 무엇부터 해야할 지 헷갈리는 분, 혹은 아본 스토리를 밀다가 막히는 분들 (토비카가치 아종 & 벨리오로스 구간)에게 작은 tip 처럼 드리는 글입니다.

아이스본와서 중요하게 해야 할 일은 하드모드로 플레이 하실게 아니라면,

월드장비를 아이스본 마스터랭크 장비로 바꿔주는 것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다른 것보다 방어력 부분에서 차이가 많이나는데 아이스본 몬스터들은 패턴되 상당히 빠르지만 데미지도 괴랄하기 때문입니다.



월드장비인 용기사의 방어력이 풀강일 경우 92



가디언은 82 인데 반해,




현재 축제로 얻을수 있는 로제 헤드는 강화를 안해도 기본 방어력이 150 이나 돼 꽤나 의미있는 차이를 보여줍니다.

그래서 아이스본 첫 진입시 종결이라 불리는 방어구들만 바라보지 마시고, 맞출 수 있는 최대한의 마스터 랭크 방어구를 갖추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또한 장식주가 부족하시다면 a로 맞춰서 스킬 챙기시는 방법도 매우 좋습니다. (후에 더 높은 난이도의 몬스터를 잡으면서 장식주를 모으고 b로 쓰기 시작합니다.)

아이스본 막 진입한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방어구는 



본a



쟈그라스 a



브란a

등으로 빠르게 방어구를 맞추신 후 스토리에 도전하시면,

막히는 구간이 있어도 한방에 끔살당하시는 걸 방지하실 수 있습니다.

후에 몬스터를 잡다가 원하시는 방어구가 있다면 입맛대로 바꾸셔도 됩니다.




나르가쿠르가를 잡으신 후 나르가 3셋으로 진명검을 띄우면 아이스본 엔딩까지도 무난히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지금처럼 축제기간에는 축제티켓을 통한 의상 제작이 가능합니다.

축제 방어구들은 스킬 및 방어력이 매우 우수하니 

아이스본을 처음 접하셔서 길라잡이가 어려우신 초보자 분들은 축제의상부터 맞추고 시작하시면 매우 큰 도움이 되실 겁니다.

축제의상을 예시로 보여드리면,



우론a



아스트라a



로제 a


축제의상들은 붙은 스킬들도 매우 괜찮고, 방어력도 600~750을 오갈 정도로 상당히 높습니다.

제작도 쉬운 편이니 축제티켓 5장을 모으신다면 축제의상으로 편안하게 스토리 미심을 추천드립니다.


마지막으로 무기는 10레어 이상 원하시는 아무거나 쓰셔도 엔딩까지 수월합니다.

그래도 어떤 소재의 무기를 쓸 지 고민되신다면, 대부분의 무기들이 쿠르르야크 소재에 무격주를 넣어 사용하신다면

꽤나 우수한 성능을 보여줄 것입니다. (스토리 한정입니다.) 게다가 쿠르르야크 소재 무기가 만들기도 쉬워서 편하실겁니다.




3줄요약)

아이스본을 시작하면 월드 방어구를 버리고 마스터 방어구로 갈아탑시다.

축제의상은 성능과 방어력이 뛰어나니 축제중이라면 축제의상을 활용해봅시다.

무기는 입맛대로, 추천을 드리자면 쿠르르야크 소재!




즐겜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