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 게시판에서 덧글쓰며 놀다가 정리한김에 남겨둡니다.

저번 연구글은 묻혀서... 그냥 간단하게 끝낼께요. 자세한 체험담이 궁금하신분은 바로 밑에 있습니다 :D
속성탄이 얼마나 좋을까? 하는 궁금증도 풀어드릴수 있어요.
굴려볼 당시에는 이걸 굳이 써야할까? 했지만 지금은 취약몹따라 속성탄 들고가요. 관통헤비 산탄헤비 이런거보다..
어느 부분에 맞춰야 관통이되면서 멀티히트가 발생하는지 부위마다 쏴보면서 알아보는(?) 탐색의 묘미가있습니다

일단 루리웹의 '이스리나'님이 연구해주신결과
현재 월드의 '속성공격 강화'옵션은 3레벨이상은 적용이 안되고있습니다.

이게 보우건의 '탄'종류라서 배율증가가 미미하기때문인진 몰라도
적어도 탄종류에 한해서는 속성강화옵션은 3레벨만 맞추면 된다는 결론이 나왔습니다.
배율이 높은 검사들의 근접무기는 3레벨 5레벨이 다를순 있겠네요.

때문에 제가 사용하던 각 속성별 커스텀도 수정을 할필요가 있었는데
만지다보니 결과가 한쪽으로 통일된 커스텀이 나와서 신세계를 보았습니다.


장식주 난이도도 매우 낮습니다. 범용성도 훌륭!
하나의 커스텀셋에 각 속성의 강화주만 3개 바꾸는걸로 사용가능한 올라운더 커스텀입니다.

리오소울b   슈퍼회심1    (I소켓 두개)
레우스b      약특2         (I소켓 한개)
<세트효과 = 회심발동시 속성피해 추가상승>
이 두파츠를 기본으로 시작합니다.
I소켓이 3개이므로 이곳에 각 속성주만 박음으로써 해결되는거죠.
머리는... 옵션에서.. 안보이기를 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오그암a      도전자2공격1
오그코일b   공격2         (II소켓 한개)
오그그리브a 혼신1도전자1 (I소켓 한개) 
도전의호석II 도전자2

각 남은 소켓에 약특1 공격1을 넣어주시면

도전자5 (공20 회심15)
공격4   (공12 회심5 )
약특3   (조건 회심50)
혼신1   (조건 회심10)
속성강화3 (속성공격치100추가)
슈퍼회심1(회심 배율추가)

깔끔한 커스텀이 완성됩니다.
무기에 소켓이 없어도 좋지만
있다면 슈퍼회심을 늘려줄수도 있죠.

솔직히 말해서 무기는 취향껏 결정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속성탄 한정으로 모든 무기가 반동/장전이 동일하거든요.
다만 깡댐이 '절대' 낮아서는 안됩니다.

키린제가 가장 쓰레기에요

취향에따라 약점만 노리는 해머같은걸로도 충분히 쓸수있는 스킬셋이라고 봅니다.

무기 커스텀에대한 정보는 이전글의 커스텀부분을 확인하시고 취향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