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서 올린 산탄헤보 커스텀 반응이 좋아 추가로 하나 더 올립니다. ^^;;

18년 11월 기준 나나까지 오픈된 PC 기준 커스텀입니다.

현재 버전이지만 감히 멀티형 밸런스 종결세팅 이라 붙인 이유는, 귀마개5, 체력3, 기절내성3, 움감1, 정비2 방어 및 유틸을 챙기고서 공격으로도 약특3, 혼신3, 슈회3, 폭파3을 챙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모두의 무기인 디아해머와 비교해서는 깡딜 + 무격주의 차이로 상대적으로 약해보이나
90%회심에 3 슈회가 맞춰지면 실상 전체 딜링의 차이가 크지 않다는게 어느정도 증명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이 커스텀이 멀티에 적절한 이유는, 멀티에서 다양한 변수도 많고 움감1이 필수로 들어가야 하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으로 솔플엔 귀마개나 체력3, 움감을 빼고 더 공격적으로 커스텀을 세팅하는게 좋다 생각합니다.)

커스텀 장점
1. 명검 옵션으로 인해 내구도 신경을 안써도 흰예리 유지가 항시 가능하다.
2. 폭발과 함께 높은 회심으로 때리는 맛이 있다.
3. 폭파로 인한 경직치가 은근 도움된다.
4. (중요) 디아해머 보다 멋있다.

커스텀 단점
1. 약점을 못때릴 시 회심이 안터지므로 깡딜이 낮다.
2. 상태이상인 폭파에 기대하므로 폭파내성이 있는 몹에는 딜이 적게 들어간다.
3. 깡딜이 적으므로 커강-회복의 기대치가 디아해머보다 떨어진다.

운용 Tip
1. 약점을 못때릴 시 회심이 안터지므로 깡딜이 낮습니다. 즉, 약점을 때리기 어려운 몬스터와 폭파 내성이 있는 몬스터를 상대로는 디아해머보다 기대치가 떨어집니다.
2. 타수가 많은 롤링공격시 폭파활용도가 높으니 단차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면 좋습니다.(내구도 부담도 적어서 더 좋음)
3. 해머로 혼신스킬을 쓰시는 경우, 차징을 오래하는 습관을 버리셔야 합니다. 차징을 최소한으로 하시면 스테미너 회복으로 인해 강화 3차지 막타는 물론 롤링 3타부터 혼신이 적용됩니다.




장비 변경 Tip
1. 솔플만 하셔서 움감이 필요없으시다면, 장갑을 교체하여 공격4 구성으로 짜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시다시피 해머의 공격력 계수는 5.2로 가장 높아 공격스킬 효율이 좋습니다.)

* 해머를 주력으로 쓰면서 고민 많이해서 만들었습니다. 질문, 비판은 환영합니다만 욕만 하지말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