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사위의 신'의 일주일은 서로 다른 효과가 기다린다. 데일리 버프 시스템은 요일마다 보드판에 서로 다른 강화 효과를 준다. 따라서 요일별 데일리 버프에 따라 스킬과 캐릭터, 주사위를 준비하고 맞춤 전략을 짜면 승리에 한 발짝 더 가까워질 수 있다.

▲ 요일별 데일리 버프 (출처 : 주사위의 신 공식카페 게임설명)


■ 월요일 : 미니게임 베팅 머니가 2배, 빅매치의 예감?
- 핵심 스킬 : 프로 겜블러, 빅매치, 추격
- 추천 주사위 : 배반의 장미
- 추천 캐릭터 : 토라, 레이븐, 리카

월요일은 미니게임의 배수가 x1이 아닌 x2로 시작한다. 그래서 다른 요일보다 미니게임의 판돈을 빠르게 불릴 수 있다. 누군가가 내 도시를 밟아 통행료를 내는 것을 기다리기보다는 '프로겜블러'와 '빅매치', '추격' 스킬로 내가 원하는 타이밍에 미니게임으로 이동해 대박을 노려보자. 배반의 장미 주사위의 미니게임 강화 효과도 궁합이 좋다.

▲ 월요일은 프로겜블러와 빅매치 스킬이 딱!

☞ '너도 한방, 나도 한방, 빅매치 한방이면...!' 주사위의 신 미니게임 덱 공략 [바로 가기]
☞ 빠른 스피드게임 가능! 팀전 헤이스트 미니게임 조합 [바로 가기]


■ 화요일 : 베팅 배수 +1, 편식하지 말고 골고루 점령하자!
- 핵심 스킬 : 도전! 내려치기!, 반격, 부동산 강탈, 사건 조사 시작 등
- 추천 주사위 : 배반의 장미, 황금 태엽
- 추천 캐릭터 : 5성 이상 캐릭터

화요일은 베팅 배수가 기존의 x2/x4에서 x3/x5로 오른다. 따라서 베팅에 성공하면 평소보다 더 많은 통행료를 받을 수 있다. 베팅 기회를 살리기 위해서는 적은 도시에 집중적으로 투자하는 것보다 많은 도시를 점령하는 전략이 효과적이다.

시작 아이템인 '첫 도시정복'과 함께 '차원이동'이나 '헤이스트', '도전! 내려치기!' 스킬로 초반에 많은 도시를 확보하는 것이 좋다. 여기에 통행료를 강화하는 스킬, 배반의 장미와 황금 태엽 주사위의 독점 강화 효과가 있다면 더 큰 대박을 노릴 수 있다. 5성 이상 캐릭터의 도시 통행료 강화 능력도 도움이 된다.

나뿐만 아니라 상대의 베팅 배수 역시 증가한다. '부동산 강탈', '가로채기', '복수' 스킬로 상대가 베팅한 도시를 빼앗는 것이 효과적이다. 나의 도시가 인수당하지 않도록 상대의 인수를 막을 수 있는 '사건 조사 시작' 스킬과 통행료를 빠르게 불려 파산시킬 수 있는 '고속 성장' 스킬도 좋은 선택이다.

▲ 초반에 많은 도시를 확보하는 것이 화요일의 핵심.

▲ 상대의 노른자 도시를 빼앗으면? 이득!



■ 수요일 : 무작위 도시 2개의 통행료 증가, 최고의 한 판은 바로 오늘!
- 핵심 스킬 : 헤이스트, 홀의 시대, 짝의 시대, 가로채기 등
- 추천 주사위 : 뮤직박스
- 추천 캐릭터 : 5성 이상 캐릭터

무작위 도시 2개의 통행료가 2배가 되는 수요일은 이론적으로 가장 높은 통행료 기록을 세울 수 있는 날이다. 선정된 무작위 도시에 베팅과 황금 송아지, 독점과 각종 스킬 카드가 포함되면 수천 배가 훌쩍 넘는 통행료를 기록할 수 있다. 수요일에도 5성 이상 캐릭터의 도시 통행료 강화 능력이 효과적이다.

수요일은 통행료 2배 도시를 점령하는 것이 관건이 된다. '헤이스트'나 '홀의 시대', '짝의 시대' 스킬을 활용하면 더욱 향상된 주사위 컨트롤이 가능하다. '밀쳐내기', '포획', '끌어당기기' 스킬이 있다면 통행료 폭탄을 강제할 수 있다. '도시 방문' 스킬까지 조합하면 포획과 끌어당기기를 더욱 원활히 사용할 수 있다.

치열한 인수전이 펼쳐지는만큼 뮤직박스 주사위의 인수 아이템 보너스 효과가 큰 역할을 한다. 5성 이상의 캐릭터가 있다면 도시 통행료 강화 효과로 더 큰 기록을 노릴 수 있다. 선택한 도시를 확률적으로 인수할 수 있는 '가로채기' 스킬은 수요일에 효과적이다.

▲ 홀/짝의 시대와 헤이스트를 활용하면 원하는 수가 나올 확률이 오른다.

▲ "너는 이미 통행료를 내고 있다."

▲ 뮤직박스 주사위만 가진 인수권 보너스 능력



■ 목요일 : 황금 송아지 강화, 소를 잡아라!
- 핵심 스킬 : 헤이스트, 홀의 시대, 짝의 시대, 추격
- 추천 주사위 : 주사위 컨트롤 수치가 높은 주사위
- 추천 캐릭터 : 없음

목요일은 황금 송아지의 통행료 강화 효과 배수가 +1이 된다. 평소에는 황금 송아지가 최대 4배의 통행료 강화 혜택을 주었지만, 목요일에는 최대 5배로 늘어난다. 따라서 황금 송아지를 강탈하기 위한 주사위 컨트롤이 필요하다. 보유한 주사위 중에서 주사위 컨트롤 능력이 가장 높은 주사위를 고르는 것이 좋다.

수요일처럼 세밀한 주사위 컨트롤이 가능한 '헤이스트', '홀의 시대', '짝의 시대', '싱글' 등의 스킬을 활용하면 황금 송아지를 확보할 수 있다. 하지만 도시와 달리 상대의 강탈에도 취약하므로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하다. 상대가 황금 송아지를 강탈한 즉시 '추격' 스킬로 따라잡을 수 있다.

효과적인 수비 방법은 황금 송아지 양옆의 파리와 런던을 장악하는 것이다. 두 도시에서 높은 통행료를 받을 수 있다면 상대의 황금 송아지 강탈 시도를 저지할 수 있다. 황금 송아지는 휴양지와 도시 모두의 통행료를 강화하므로, 상황에 따라 도시와 휴양지 중 유리한 쪽에 집중하면 된다.

▲ 목요일의 전략적 요충지, 파리 - 황금 송아지 - 런던




■ 금요일 : 금요일은 성수기, 휴양지 요금이 2배!
- 핵심 스킬 : 휴가 계획, 리조트 정복, 무료 항공권, 여행을 떠나요 등
- 추천 주사위 : 뮤직박스
- 추천 캐릭터 : 토라, 리카

금요일에는 휴양지의 통행료가 두 배가 된다. 따라서 휴양지 덱이 효과적이다. 지난 업데이트로 휴양지 통행료가 하향 조정되었지만, 금요일만큼은 휴양지 덱이 강세를 보인다.

☞ 휴양지 놀러갔다가 전재산 탕진…? 휴양지 집중 덱 공략 [바로 가기]

휴양지 확보에 도움되는 '리조트 정복', '무료 항공권', '여행을 떠나요', '시티 투어' 스킬 등으로 시작 카드를 채우고 '휴가 계획' 스킬로 통행료를 대폭 높이면 효과적이다.

휴양지 전략을 사용하면 독점을 하려는 쪽과 막으려는 쪽의 치열한 인수전이 펼쳐진다. 따라서 자금을 얻거나 뺏을 수 있는 스킬도 효과적이며, 인수권 추가 시작 아이템과 뮤직박스 주사위의 인수 아이템 보너스 효과가 필요하다.


■ 토요일, 일요일 : 연승 보너스, 주말엔 팀전이다!
- 핵심 스킬 : 세금납부, 순회공연, 신의 판결, 펀치 등
- 추천 주사위, 캐릭터 : 없음

주말은 보드판에 영향이 없는 대신 최대 30연승의 연승 보너스가 추가된다. 연승 기록을 세우면 일정량의 보석을 얻을 수 있다. 따라서 한 방의 대박보다는 적은 금액이라도 확실히 이길 수 있는 전략을 준비해야 한다.

우선 개인전보다 팀전을 플레이하는 것이 좋다. 개인전은 3명 중 1명만 승리하지만, 팀전은 4명 중 2명이 승리하기 때문에 승률이 훨씬 높다.

휴양지 덱, 미니게임 덱 등은 팀전에서 사용할 때 훨씬 편하고 효과적이다. 독점과 황금 송아지 공유, 상호 베팅 가능 등 팀전에서 유리하게 적용되는 규칙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다. 상대의 자본이 얼마 남지 않았을 때 방해 스킬로 파산시키면 좋다. 단, 소지금의 일정 비율을 빼앗는 스킬로는 파산시킬 수 없으니 주의해야 한다.

▲ 30연승 달성 시 어마어마한 보상이 기다린다.

▲ 연승을 거두기에는 팀전이 효과적이다.

▲ 마무리 일격으로 유용한 스킬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