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각사 스킬 정보를 뒤적이구나선
행복회로를 돌리는 우리 조각사 어린이들을 위해
밥먹고 숨돌리는겸 정말 조각의 미래는 밝은가 한번 계산기를 뚜드려보고옴

먼저 평균 무기공격력이 조각사는 전캐릭 최하위임
무공 순위만 따지면 조각=<성기사<궁발럼<법사<전사 이순위임
성기사는 무공도 하위권이가 퍼뎀도 하위권이니 아예 빼버리고 궁발럼 법사는 근딜&원딜 사이에서 포지션 자체가 다르니
같은 근접딜하는 전사와 비교해보자

================================================================================================
즈언사 
피닉스 대검 1853 - 2264 ->민맥평균뎀2058.5
섬찌 430% 40%확률 6초 35%출혈
               (출혈 -> 매 스킬지를때마다 14%퍼뎀 추가의 기댓값이 있다고 보면됨 그럼 섬찌 최종% = 444%)
격풍 340% + 200

조각사
템페스트 조각칼 1112 - 1360 -> 1236
일격 530% + 290
환영 430% 30%확률 6초30% 출혈  -> 9% 기댓값 439%

위의 데이터에서 전사 조각사가 각자 직업스킬 한대씩 후리면
전사 784% +200뎀
조각 969% +290뎀
확실히 조각놈 %뎀 책정은 높게 되어있음 그런데 무공+퍼뎀을 해보면

전사 16,138.64
조각 11,976.84

첫원투 펀치의 딜이 50%정도 차이나게됨 
================================================================================================
물론 조각사 스킬마다 붙어있는 치확 추가는 뺸거라 차이가 좁혀질수도있으려나 싶지만
전사는 물공%증가를 패시브와 버프로 떙겨올수있음 고로 위의 차이를 좁힐만큼의 효과는 그닥 혹은 알수없다고 봄

그나마 조각사는 말뚝딜이 가능한데 비해
전사는 몹을 공처럼 차구 다니느라 제때맞춰서 공격을 잘 못함
즉 둘다 느려터진모션으로 스킬2개를 4초걸려서 팬다치면 거기에 전사는 따라다니는데 2초가 추가됨
원투펀치가 아니라 자동사냥 기준으로 오랜시간이 주어질수록 꼽아넣는 딜을 따지면 4초: 6초 = 1만딜 : 1.5만딜 시간대비 딜링은 같아질수도있음


막간으로 전사놈 넉두리 함 해보자
보통 캐릭들은 스킬칸 4칸중 스킬3개를 꼽으면 평타칠 시간이 주어짐 근데 전사는 한대치고 엉금 엉금 따라붙는 시간때문인지 모션속도는 최악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액티브 3개를 꼽아두면 평타 한번 치지않고 3개가 사이클이 돌아감(가-끔 평타 나가긴함 가---끔)

딜좀 줄여도됨 넉백좀 빼주라 ㅡㅡ.... 갈수록 몹 아픈데 자꾸 몹밀구 들어가서 개다굴맞고 끔살나는거 한두번이라야지;;
게다가 슬슬 마뎀몹도 늘어나는데 마방 걸레짝 판금맨이라 진짜 순삭당한다 XL알고있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