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벤토리에 무게제한이 있는 여느 게임과 같이 등급이 올라갈수록 반혜자스러운 포션
앵간하면 알겠지만 그래도 적어보는 미세먼지.

체력포션

하급: 회복량 150 가격 100 무게  1
중급: 회복량 300 가격 250 무게 1.1
상급: 회복량 400 가격 450 무게 1.2

퀘스트를 진행하거나 손사냥 해야하는 곳에서 하급이나 중급 포션을 사용하기엔 무게도 매우 부담스럽고 체력유지불가
(매우약한 본인의 캐릭터는 멤피스1층 네마리이상 어그로먹으면 뒤짐)
라비아스 하피를 잡을땐 체력물약 소모가 생각보다 느려서 인벤 무게가 부담스러움
렙80 체력3200기준 4시간 사냥에 500개 소모

마나포션

하급: 회복량 60  가격 150 무게 1
중급: 회복량 120 가격 400 무게 1.1
상급: 회복량 180 가격 600 무게 1.2

한단계 낮은 사냥터에서의 자동사냥과 달리 적정 사냥터에서 버프와 다른스킬들까지 사용하다보면 마나 유지하기 벅참
체력포션과 달리 물약에 의한 무게때문에 고민할 필요는 없음.

자동사냥시 사용하는 스킬: 조각검술 일격 (중급 1렙)
                             강타 (중급 1렙)
두가지 스킬 마나소모량은 동일하게 50이고 몬스터 10마리 잡을때 평균 15회 사용
마나포션 쓰는 속도가 매우 빨라 가방 150퍼 되기전에 전부 소모할것으로 예상만 해봄(점검)
체력포션 200개 쓸때 마나포션 400개씀(자동사냥 기준) 

혹시모를 상황(포션 전부 소모)을 대비해 마나80%이하 시 포션사용으로 해뒀지만 아직까지 다쓴적은 없음(점검)
그래도 운영자분들덕분에 최상급포션은 매우 많으니 보험삼아 80%로 해두는게 좋음

결론:
*쎈사람들은 포션효율 관심도 없을테니 **도 않음 
스킬 하나라도 쓰는 사람들은 마나포션 하급으로 쓰는게 개이득
**사들은 방어력이나 체력이나 좋으니까 마나포션만 쓰든지 말든지 
포션사용 업적은 덤이다.


*얘기가 맞는 표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