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나이트 크로우 PD 이선호입니다.

 

저희 개발팀에서는 더 재미있는 나이트 크로우의 플레이 경험을 제공해 드리기 위해 단원님들께서 보내주고 계신 다양한 의견과 개선점들을 적극적으로 검토하며 개발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특히 라이브 서버에 적용된 다양한 게임 밸런싱 경우, 개발팀에서 설정한 방향성에 적합하게 구현되었는지를 지속적으로 확인하고 있으며, 또한 단원 여러분들의 플레이 데이터와 고객문의를 통해 접수된 의견들을 바탕으로 밸런싱 개선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일환으로 6월 8일 업데이트를 통해, 활 직업의 “집중 포화” 기술이 개발팀이 의도한 것보다 높은 수치로 적용되어 있음을 확인하였고, 개발팀 내부에서도 많은 고민과 검증을 통해 “피해량 감소”로 최종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대신, 다른 기술들의 상향을 통해 “집중 포화”의 조정을 보완하였으며, 향후에도 면밀한 모니터링과 플레이 데이터 확인을 통해 활 직업을 선택한 단원분들이 만족스러운 수준의 밸런스가 자리 잡을 때까지 최선을 다해 케어하도록 하겠습니다. 향후 활 뿐만 아니라 지팡이를 포함한 다른 직업들의 밸런스에 대해서도 계속해서 보완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음으로 나이트 크로우를 이용하시는 단원분들이 보다 쾌적한 플레이 환경에서 게임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여러 콘텐츠의 개선 패치 내용과 함께, 나이트 크로우의 새로운 플레이 체감을 경험하실 수 있는 신규 콘텐츠에 대해 안내를 드립니다. 특히 신규 콘텐츠의 개발 방향은 인터서버 기반인 서버와 서버의 경쟁을 넘어, 서버 그룹과 서버 그룹 단위, 그리고 최종적으로 전 서버 그룹의 유저들이 함께 협력하고 경쟁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 편의 기능 개선 - 6월 15일 업데이트 ]


1. 자동 전투 기능 추가

• 필드 및 던전의 자동 사냥 등록을 통한 스케줄러 적용: 필드와 던전의 지역들을 스케줄러에 등록해서 보다 쉽고 편리하게 자동 전투가 진행될 수 있도록 기능이 추가됩니다.


• 일일 퀘스트 연속 진행 기능 적용공헌 주화 및 경험치 획득을 위해 매일 반복해서 수행해야 하는 일일 퀘스트 진행의 편의를 돕기 위해, 수락한 퀘스트를 연속으로 진행할 수 있는 기능이 적용됩니다. 

• 설정된 범위 내의 자동 탐색 기능 보완자동 사냥을 시작한 위치를 기준으로, 설정된 범위 내에서 전투 대상을 탐색하도록 기능으로 수정됩니다.


2. 편의 기능 개선

• 캐릭터 외형/이름 변경 적용

• 글라이더 외형변경 적용

• 일괄 구매의 편의성을 높이는 거래소 기능 확장

• 자동 주입 기능을 적용한 마력 주입


3. 길드 관리와 사냥 편의를 위한 기능 개선

• 길드 관리 권한 기능 확장: 기존 길드장과 부길드장 한정으로 부여돼 있어 길드 관리의 부담이 컸던 부분을 해소해 드리고자, 신규 직급의 추가 및 길드 관리 권한을 세부적으로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적용됩니다.

• 타 길드의 정보 열람이 가능한 길드 순위 정보 개선: 새로운 길드를 찾는 유저 또는 기존 길드에 가입한 유저분들도 서버 내 다른 길드의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도록 길드 정보 열람 기능이 적용될 예정입니다. 이곳에서 길드 순위 / 길드 이름 / 길드 레벨 / 길드장 / 길드 인원 등의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지도 내에서 특정 지역을 공유할 수 있는 위치 공유 개선현재는 내 캐릭터가 위치한 곳만 공유가 가능하기 때문에 전략적으로 중요한 목표 지점을 공유하기가 어려워 불편함이 큰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을 보완하기 위해 지도에서 위치를 지정해서 바로 공유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 적용됩니다. 

• 정예 몬스터의 탐색과 등급의 개편: 기존 정예 몬스터가 [정예] / [네임드] 몬스터로 새롭게 분류될 예정입니다.


[ 신규 시스템 및 콘텐츠 ]


1. 파티 던전 (6월 15일 업데이트)

• 총 다섯 단계의 난이도로 구성되는 파티 던전은 자동 매칭(개인 또는 파티 단위)을 통해 같은 서버 내 유저들과 함께 플레이하실 수 있도록 만들어진 콘텐츠입니다. 이곳에서는 새롭게 추가되는 “신규 장신구” 장비를 보상으로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2. 클래스 변경 (향후 일정 및 상세 내용 공개)

• 나이트 크로우는 다른 게임들과는 달리 전직 시스템을 통해 다양한 직업으로 플레이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나 직업을 선택하고 성장을 해 나갈수록 투입된 자원이 계속 늘어나기 때문에 또 다른 직업으로 전직을 고려하기 힘들어, 이를 보완한 클래스 변경 기능을 추가로 준비 중에 있습니다.


3. 타 서버와의 동맹이 가능한 길드 연합간 동맹 시스템 적용 (향후 일정 및 상세 내용 공개)

• 다른 서버의 유저들과 커뮤니티를 형성하실 수 있도록 “길드 연합간 동맹 시스템”을 개발 중에 있습니다. 다양한 연합과 동맹 커뮤니티를 통해 더 많은 단원분과 함께 나이트 크로우를 즐겁게 플레이하실 수 있도록 빠르게 준비하겠습니다.


4. 월드 던전 (향후 일정 및 상세 내용 공개)

• 서로 다른 3개의 서버 그룹, 총 9개의 서버가 격돌하며 더 많은 경험치와 전설 등급 장비를 파밍할 수 있는 월드 던전 콘텐츠를 개발 중에 있습니다.


5. 정복전 (향후 일정 및 상세 내용 공개)

• 유럽 전역의 패권을 두고 전체 서버 통합으로 영지 쟁탈전을 벌이는, Deus Vult(신께서 그것을 바라신다)의 기치 아래 창조된 나이트 크로우의 엔드게임입니다.



나이트 크로우에 보내주시는 애정과 질책 모두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개발자 서신을 통해서 단원분들께 지속적으로 게임의 업데이트 방향성과 내용을 설명드리며, 단원분들과 함께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