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빠른대전을 주로 하는 대깨옵입니다. 저는 오버워치1 시절부터 다른사람이 계속 옵치를 깔때 끝까지 실드쳐왔던 사람으로서,빠른대전 관련한 심각한 문제점들이 눈에 보여서 글싸지르러 왔습니다.
참고로 저는 경쟁전 특유의 정치분위기가 싫어서,거의 빠대만 하고 있습니다

뭐,계정이 옵1때 불가피하게 몇번 바뀌면서 실제 플레이타임보다 낮게 나왔지만,어쨋든 경쟁전을 거의 안했다는게 보이실겁니다

이제부터 제가 빠른대전을 그동안 하면서 보였던 문제점을 말해볼까 합니다

1.탈주 관련
빠른 대전은 경쟁전과 달리 점수 경쟁이 없어 자유로운 편입니다.그렇다보니 자연스레 게임이 조금만 말려도 누군가가 탈주를 하곤 하죠. 근데 이거,꽤 큰 문제입니다. 왜냐고요?

탈주가 한두번이어야 참죠. 좀 심하게 말린다 싶은 게임에서는 3~4명씩도 탈주가 일어나곤 해요.
이러는데 재대로 게임이 흘러갈까요? 탈주대전에 지친 사람들이 하나 둘 따라 나가면서,자연스럽게 게임이 터져버려요.
그래서 제가 원하는 탈주 대응 방안은요,

1)탈주 패널티 강화
현재의 탈주 패널티는 배틀 패스 경험치 75%감소입니다. 그런데 이거로 충분하질 않아요.
모두가 배틀패스 경험치를 신경쓰는것도 아닐 뿐더러,몇판만 대충 해주면 자연스레 패널티가 풀리거든요.
따라서 저는 옆동네 발 모 게임처럼,한번 탈주하면 일정 시간동안 사설방 제외 모든 모드 입장 제한 정도는 줘야한다고 봐요.
그리고 그 게임처럼 단계별로 제한 시간을 늘려가는거죠.
  
2)또한 탈주자가 발생한 게임의 구성원들도 피해자일테니 대기열 우선권 정도는 줘야 합당하다고 봅니다.
탈주로 인한 중도난입은 대기열 우선권이 주어져 있는데 비해 이쪽은 그딴거조차 없거든요.솔직히 팀에서 한명이라도 나가면 게임할맛 진짜 없어지긴 합니다 ㅋㅋ 그게 탱커라면 더더욱.
또한 이러한 탈주 피해 보상 강화도 되면 좋구요.
 
2. 매칭 시스템 개편
경쟁전 쪽도 매칭 관련해서 말이 많던데요,빠대도 마찬가지입니다.
특히 빠대 쪽은 더 심각하다고 봐도 무방한데, 어느 정도냐면




진짜 극단적인 경우는 실력 수치 차이가 이따위로 클 수도 있다는겁니다.실제로 저 게임 저희쪽에서 완막했어요 ㅋㅋ
 
문제는 저러는게 한두번이 아닙니다.
좀 실력이 동등해야 할맛나고 재밌지.실력이 한쪽이 양학하는 수준이면 누가 이런 게임을 하고 싶을까요?

이러면서 앞서 언급한 탈주 문제도 빈번히 발생하고 있으니, 매칭 개선은 무조건 필요하다고 보는게 맞겠죠?

이상 어느 빠대충 대깨옵의 글이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