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도우메이커의 거리별 데미지 감소 너프가 예고되어있는데요,
아무래도 수치로만 보면 조금 와닿기 힘들 수 있습니다.
마침 사거리 비교를 주요 포인트에서 가시성있게 해준 영상이 있기에
가져와봤습니다.

먼저 위도우메이커는 기존에
줌을 했을 때 상대가 받는 데미지가 매우 높아서 헤드를 맞으면 한 번에 죽었죠
하지만 그 거리가 너무 멀면 해당 데미지가 일정 비율만큼 줄어듭니다.
기존에는 거리가 70m 까지는 데미지가 몸샷 기준 120으로 줄지 않았고
70m~100m까지는 30% 비례 감소
(70m는 120 데미지, 71m는 약 117 데미지, ... , 100m는 36 데미지)
100m 이상은 30% 감소 고정(120의 30%인 36데미지)이었습니다.

이 수치가 이번 5시즌 패치로 인해
40~60m로 변경되고 기존 30%였던 수치는 50%로 증가할 것이라고 합니다.
*일부 영상에는 저처럼 설명을 잘못 이해해서 다르게 안내된 영상도 있었습니다.
이에 따라 50m 내에서는 200체력 영웅을 한 번에 죽일 수 있지만(위도우의 헤드샷은 몸샷의 2.5배)
그 이상은 힘들 것이라고 하네요
아래 상세 수치를 보시면 헤드샷 데미지 기준으로 50m에서 225데미지이기 때문에
약 53m부터?는 200데미지 이하로 들어가는 느낌으로 보시면 됩니다(계산기 안써서 1ㅡ2미터 오차 있을 수 있음)

거리                        현재 데미지                           패치 후 데미지
몸샷 기준
0m~40m                  120                                      120
40m~60m                 120                                      120~60 비례 감소
60m~70m                 120                                      60
70m~100m               120~36 비례 감소                   60
100m~                     36                                        60

헤드샷 기준
0m~40m                  300                                      300
40m~60m                 300                                      300~150 비례 감소
60m~70m                 300                                      150
70m~100m               300~90 비례 감소                   150
100m~                     90                                        150
음.. 트레이서는 오히려 거리 제한 없이 이제 무조건 죽네요?
-위도우메이커 데미지 상세 설명에 오류가 있었습니다. 한글 번역에도 30~50%에서 증가할 예정이다 라고 나와있었으나 약간의 오류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실험 없이 번역만 믿고 작성했는데 혼란을 드려 죄송합니다. 30%에서 50%로 증가할 예정이다 라고 이해하는게 맞는 것 같습니다. 게시글은 올바른 정보로 수정 조치했습니다.


이제 주요 위치에서 사거리가 어떻게 변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초록색 장벽이 거리데미지 감소 시작지점(기존 70m 패치 후 40m)
빨간색 장벽은 거리데미지 감소 종료지점(기존 100m 패치 후 60m)
을 의미합니다.

맵명 / 특정 위치 - 좌(기존), 우(패치 후)

콜로세오 / 최종 거점 직전


콜로세오 / 시작 거점


서킷 로얄 / 1거점 초반 수비


서킷 로얄 / 2거점 오르막 수비


하바나 / 1거점 초기 수비


하바나 / 3거점 초기 수비


쓰레기촌 / 1거점 초반 공격


쓰레기촌 / 1거점 후반 수비


일리오스 폐허 / 위도우 2층 자리

이 맵에서 위도우메이커로 양쪽 둘 다 2층 자리 먹고 있으면 더 이상 원콤이 나지 않는다는게 큰 변화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