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밸런스 패치]

정커퀸
살육의 궁극기 비용 15% 증가
지휘의 외침으로 얻는 체력 200에서 150으로 감소

로드호그
숨 돌리기를 사용한 직후 2.5초 동안 받는 치유량이 50% 증가(힐류탄 맞은 효과)

캐서디
자력수류탄의 발사체 최대 이동 거리제한 삭제(적당히 고각으로 높이 던지면 약 30m)
자력수류탄이 최대 6m부터 적군을 따라가기 시작함
자력수류탄의 자력이 활성화 되는 거리가 1.5m까지로 변경
자력수류탄의 자력 활성화는 최대 1초간 지속됨
자력수류탄의 부착 시 충격 데미지가 0에서 10으로 증가
대신 자력수류탄의 폭발 피해 120에서 70으로 감소
자력수류탄에 맞은 대상은 움직임이 일시적으로 30% 감소되도록 변경
- 레킹볼이 불공 상태에서 맞으면 부착되는 즉시 불공 상태 해제
자력수류탄에 맞으면 방해 효과를 받아 이동 스킬이 비활성화되도록 변경
- 망령화, 그림자 밟기, 파일 드라이버, 갈고리 등등..
- 부착되는 즉시 해당 효과가 발동되며 폭발하는 즉시 해당 효과가 해제
자력수류탄에 맞은 대상은 부착된 상태를 글자로 표시
- 다만 기존 펄스 폭탄이 부착될 때 나타나는 부착됨 과 혼동되지 않도록 'hindered'로 표시
- hindered는 방해됨 이라는 뜻입니다만 한글 표현이 아직 나오지 않았습니다
- 사전 유튜버 체험 당시에는 부착 으로 표시되었습니다

한조
음파화살의 효과음이 적에게도 들리도록 변경
음파화살의 시각 효과가 발사 직후 잠시 보이도록 변경
폭풍화살의 최대 데미지가 발당 125에서 120으로 감소(헤드샷의 경우 250에서 240으로 감소)
기본공격도 동일하게 최대 데미지가 발당 125에서 120으로 감소(헤드샷의 경우 250에서 240으로 감소)

메이
좌클릭의 초당 피해량이 100에서 55로 감소
좌클릭이 주는 슬로우효과가 이동속도 40% 감소에서 30~50%로 유동적이게 변경
좌클릭을 1.5초 동안 맞으면 이동속도가 75% 감소하는 새로운 효과 추가(기존 옵1에서 어는 것 처럼 표시됨)
해당 효과는 짧은 시간동안만 지속되며 해제 이후에는 다시 1.5초동안 스택을 쌓아야 함
75% 상태에서 우클릭으로 고드름을 맞추면 추가 폭발 피해 40이 추가됨(몸샷 헤드샷 상관없이 추가뎀 있음)

리퍼
망령화가 더이상 정크렛의 덫, 중력자탄, 중력붕괴 등 이동기 제한 스킬에 영향을 받는 동안 사용 불가능

트레이서
펄스 권총의 탄퍼짐이 15% 증가

위도우메이커
저격 시 거리별 데미지 감소 범위가 70~100m에서 40~60m로 감소
저격 시 최대 거리(기존 100m 이후, 패치 후 60m 이후) 공격력 감소가 30%~50%로 증가

라이프위버
등에 있는 연꽃 장식품의 크기 및 히트박스가 10% 감소
치유의 꽃 치유량이 최대 65에서 75로 증가
가시연사의 발사체당 피해량이 5에서 6으로 증가
가시연사의 발사체 반지름(크기)가 0.1에서 0.125로 증가
탄약 수가 60에서 70으로 증가
연꽃 단상의 면적이 15% 증가
연꽃 단상의 트리거 면적이 2m에서 0.75m로 감소(연꽃이 발동하는 범위, 매우 정중앙까지 가야 발동)
-다만 연꽃 단상을 설치하는 직후 발동하는 경우에는 기존과 동일한 판정을 가져갑니다(적군이 밟는 경우도)
구원의 손길 쿨타임 20초에서 16초로 감소
구원의 손길을 받은 아군은 50의 체력을 즉시 회복(힐벤일땐? 나도 몰루 아마 안되는듯)
생명의 나무 궁극기 비용 8% 증가

모이라
소멸을 더이상 정크렛의 덫, 중력자탄, 중력붕괴 등 이동기 제한 스킬에 영향을 받는 동안 사용 불가능

[인게임 패치 내용]

<폭주시스템 재도입>
폭주시스템은 따로 게시글을 통해 안내하겠습니다

<매치메이킹 개선>
매칭되는 티어 범위를 보다 좁게 변경
시즌이 진행되는 내내 계속 추가적인 수정을 할 예정
티어 범위가 넓은 유사한 그룹을 우선 매칭되도록 변경, 이에 따라 솔큐는 그룹 매칭에 들어갈 확률 감소

<빠른대전 매칭 개선>
기존 인원이 나가서 부족한 인원으로 진행되는 경우 팀원이 오랜 시간동안 채워지지 않던 버그 해결
기존 인원이 나가서 부족한 인원으로 진행되는 경우 팀원이 아예 채워지지 않던 버그 해결

<FFA 모드 티어 문제 수정>
데스매치 경쟁전 같은 모드에서 티어에 관한 문제 해결
그러나 해당 문제가 너무 오래 지속된 부분을 감안하여 기존 MMR을 하드리셋(완전 초기화)하기로 결정

<경쟁전 미참여자 랭크 비활성화>
이전 시즌에 경쟁전을 플레이하지 않은 유저는 티어가 없어짐
역할 고정은 역할별로 티어 비활성화가 따로 적용됨
티어가 비활성화된 유저는 해당 역할 또는 경쟁전 5승 이후 티어를 업데이트 받아서 다시 활성화 시킬 수 있음

<주간 도전 과제 미달성분 이월 기능 추가>
한 주에 완료하지 못한 과제의 진행 상황이 다음 주로 이월되도록 변경

<일부 주간 도전과제 달성 조건 변경>
승리가 필요했던 주간 도전과제가 승패 상관없이 완료로 변경 단, 승리 시 진척도가 2배 증가하도록 변경

<수수께끼의 영웅 경쟁전>
3시즌에 진행되었던 해당 경쟁전이 5시즌에 2시즌으로 돌아옴

<5vs5 팀 경쟁전 모드 추가>
'오직' 5인큐 그룹으로만 진행할 수 있는 새로운 역할고정 경쟁전 추가
기존 경쟁전에서 그룹을 맺는데 필요했던 티어 범위가 해당 모드에서는 삭제(브론즈 4명 그마1명 가능)
-해당 모드가 기간한정인지 쭉 지속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아마 기간한정)

[맵 리메이크]
<부산>
비가 오는 흐린 날씨 추가
옵션 및 사양 상관없이 모두 비 표현

<리얄토>
저녁 시간 추가

<감시기지 지브롤터>
맵 일부분 리메이크 진행
-2거점에서 수비팀이 비행기 위를 자리잡은 상황에 도달하면 공격팀이 뚫기 어려운 부분을 해소
-3거점 최종 부분에서 수비팀이 화물을 막으러 나올 때 엄폐가 어려운 부분을 해소
-3거점 수비팀의 리스폰 구역을 아예 완전 변경, 지하에서 더 이상 나오지 않음
-기타 여러 엄폐물 추가
-맵 패치는 글로 다루기에는 어려운 부분이 있어 주요 부분만 적었습니다

[버그 픽스]
<일반>
라이프위버의 연꽃단상에 대한 핑 표식이 나타나지 않던 문제 수정
마지막으로 본 핑이 시야에서 사라진 이후에 대한 응답 핑 화면이 나타나지 않던 문제 수정
아군이 라이프위버의 연꽃단상 및 생명의 나무에 핑을 찍을 때 적군으로 나오던 문제 수정
컨트롤러에서 핑 휠 이동으로 바로가기 삭제
핑 휠 누름 지연이 활성화된 경우 컨트롤러의 십자형 포인터 잠금을 비활성화
콘솔에서 발생한 일부 성능 문제 해결
치유 발사체가 단계적으로 소멸된 대상과 접촉
울트라와이드 모니터에서 화면 가장자리에 검은 막대가 나타나는 문제 해결
상위 500위 플레이어 구간의 경기 종료 후 화면이 재생되지 않던 문제 해결
기록 탭에서 남극 반도의 이미지가 누락되는 문제 해결

<오디오>
버그로 인해 게임 내에서 사용되는 오디오 반향 설정을 일시적으로 대체 방법을 통해 변경
이 문제를 다음 패치에서는 해결하기를 기원

<전장>
콜로세오 - 플레이어가 플레이 가능한 영역 밖으로 나갈 수 있던 문제 수정
할리우드 - 디바의 자폭 데미지를 막지 못한 일부 건초더미 수정
왕의 길 - 일부 설치 스킬을 버스 및 택시 내부에 배치할 수 있던 문제 수정
리장타워 - 야시장에서 플레이어가 거점 밖에 서있을 수 있던 문제 수정
리장타워 - 토르비욘이 포탑을 거의 완전히 숨길 수 있던 지형 수정
네팔 - 플레이어가 낑길 수 있던 지형지물 수정
눔바니 - 3거점 마지막 부분 직전, 터널에 매달려 있는 덩굴이 발사체 및 폭발을 막아주던 버그 수정
오아시스 - 키리코가 순보를 사용할 때 일부 지형에 낄 수 있던 문제 수정

<영웅>
아나 - 수면총이 최대 거리에서 맞는 경우 수면총 명중률에 반영되지 않던 문제 수정
바티스트 - 영웅 변경 시 불사장치 쿨타임이 지속적으로 반영되지 않던 문제 수정
둠피스트 - 로켓 펀치에 기절한 대상이 맞은 후 점프를 통해 스턴을 조기에 피할 수 있던 문제 수정
둠피스트 - 궁극기 시전 도중에 맵에서 벗어나더라도 라이프위버의 생명의 나무 치유효과를 받도록 수정
둠피스트 - 로켓 펀치가 라이프위버의 연꽃단상에 피해를 주지 못하던 문제 수정
둠피스트 - 파워블락이 받는 피해를 올바르게 경감하지 못했던 문제 수정
둠피스트 - 정커퀸의 출혈 스킬 모두에 파워블락이 적용되지 않던 문제 수정
디바 - 기본 공격을 마우스 휠에 할당할 경우 공격속도가 더욱 빨라지던 문제 수정
에코 - 궁극기가 종료될 때 기존 시전중이던 궁극기도 함께 종료되도록 수정(레킹볼, 시메트라)
에코 - 궁극기 시전 도중에 받은 치유가 궁극기 시전 종료 이후에도 지속되도록 수정
에코 - 라이프위버를 복제한 후 시전시킨 복제된 생명의 나무가 궁극기 종료 이후 치유를 못하던 문제 수정
에코 - 궁극기 종료 직후에 사용한 점착폭탄이 터지지 않던 문제 수정
라이프위버 - 구원의 손길이 대상을 화물 주위로 정확히 끌고 오도록 변경
라이프위버 - 치유와 구원의 손길 타겟팅이 대상의 머리와 가슴을 모두 유효한 시선으로 간주하여 화물과 같은 수직 장애물 주변을 더 일관되게 할 수 있도록 수정
라이프위버 - 보조 발사를 확인 입력으로 설정한 경우 연꽃단상을 사용할 수 없던 버그 수정
라이프위버 - 위버가 공중에 뜬 상태로 아군을 끌어당길 때 구석으로 지속적으로 끌어당기던 버그 수정
라이프위버 - 낙사당할 위험에 처한 아군을 끌어당길 때 여전히 낙사되던 문제 수정
라이프위버 - 아군 라이프위버의 연꽃단상에 핑을 찍을 때 적군의 단상으로 표시되던 문제 수정
라이프위버 - 웅크렸을 때 발소리가 나지 않던 문제 수정
라이프위버 - 생명의 나무가 적 토르비욘의 포탑 위에 설치되지 않던 문제 수정(포탑을 파괴합니다)
라이프위버 - 밀기로봇 앞에 생명의 나무를 설치해서 나무를 밀고 갈 수 있던 문제 수정
메르시 - 영웅 스왑 시 부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지 않던 문제 수정
메르시 - 궁극기 시전 시 수호천사의 쿨타임을 초기화하지 못하던 문제 수정
오리사 - 모든 피해에 대해 치명타 애니메이션이 출력되던 현상 수정
라마트라 - 궁극기가 제대로 발동되지 못하고 취소되던 현상 수정
라마트라 - 정커퀸의 출혈 스킬 모두에 블락이 잘못 적용되던 현상 수정
라마트라 - 블락 시 아나의 궁극기가 제대로 충전되지 않던 현상 수정
소전 - 소전에게 레일건을 맞을 시 더욱 확실히 느껴지게 표시되도록 화면 효과 수정
솜브라 - 위치변환기를 더 이상 농구공에 부착할 수 없음
솜브라 - FFA 모드(데스매치)에서 연꽃단상을 해킹하지 못하는 현상 수정
토르비욘 - 라이프위버와 토르비욘 포탑간의 상호작용을 수정해 벽에 포탑을 배치할 수 있도록 수정

<워크샵>
워크샵은 의역보다는 원문으로 보는게 낫습니다
  • Fixed a bug with the ‘Set Ability Cooldown/Charge/Resource’ not working for all abilities.
  • Fixed a bug where the ‘Communicate’ Action did not work.
  • Fixed a bug where ‘Set Ability 1 Enabled’ Action did not work for Orisa.
  • ‘Set Ammo’ and ‘Set Max Ammo’ was not working for all heroes, but we have fixed this issue.
  • The ‘Is Communicating’ Condition is now functional.
영상으로 보실 분들은 김통수님 채널 링크 올려드릴게요(링크 및 영상 내 자료 모두 사용 허가 받아서 통수님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