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전에 호그가 쓰레기였던 이유가 몇 가지 있겠지만
그 중 하나는 아나가 있으면 완벽 카운터당해서 아무것도 못하고 녹는 이유가 있었는데
아나가 없으면 그냥 적당히 안좋은 밸런스의 캐릭터였다고 생각함
(특히 아나는 힐밴으로 호그의 생존을 위협하고 수면으로 생존과 공격력을 모두 견제할 수 있었음)

아나 외에도 그랩-킬을 방해하는 요소(매트릭스, 자리야방벽 등등)들도 많았지만
일단 생존 자체를 못하게 했으니까
아나 외에도 숨돌리기를 끊는 애들도 까다롭긴 했지(오리사의 투창 등)

근데 덫 추가, 숨돌리기 리워크 등으로 변경이 됐는데
그래도 힐밴,수면맞고 잘 죽으니까 뎀감을 올려버렸는데
그러니 아나가 없으면 호그를 죽이기가 너무 어려워졌음

아나가 있을 때를 생각하고 패치하다 보니
아나가 없을 때는 얘를 죽이는게 너무 어려워진 느낌임

캐릭터가 많으니 상황에 따른 효율적인 픽이 있어야하는건 맞지만
하드카운터가 있는데도 어떻게 어떻게 숨 쉴 수 있는 여지를 두다보니
그 하드카운터가 없어지면 너무 안죽게 돼버린 느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