밑에 3줄 요약 있음.

유저들은 보통 최선의 플레이를 하기 위해 노력함

그런데 그룹 플레이를 하게 되면 이게 달라짐
일단 그룹은 보통 보이스 채팅을 하게 됨

최선의 플레이를 해야지 하다가도 지인의 요구가 귀로 바로 들어오면 사람 마음이란게 거기에 쏠리게 돼있음
애초에 최선이고 뭐고 자기들끼리 떠드는데만 집중하는 그룹도 아주 많고…


이게 문제인게 이렇다 보니 다른 솔플 유저가 게임에서 고립 되는 경우가 많다는 거임.

요즘 탱커 솔큐에 4인큐인 경우가 많아졌다지?
이런 경우엔 어떻게 되는줄 알아?

탱은 보통 메인로드(?)에서 탱끼리 자리 싸움을 시작하잖아
탱마다 들어가기 좋은 진입로도 있는 편이고

이런 포인트가 옵치에는 정해져있지
그래서 탱은 당연하게도 그 포인트에서 자리 싸움 시작하려는데 내 뒤에 아군이 아무도 없어…딜힐 다 나 따라오는것 처럼 하다가 사이드를 가네?
너무 당연하게 아군이 따라올꺼라 생각했는데…

이러면 탱은 아군이 가는 방향으로 따라가는걸 선택함
어쩌겠어 솔플이 다인큐에 맞춰야지

이렇게 따라가도 문제인게 이제 이 루트로 가면 되겠지? 이러고 한타 열려고 하는데 아군이 갑자기 한타하다가 뒤로 다 빠져버림. (보통 힐러 누구 물린다고 4명이 다 빠져버리더라)
이러면 또 탱은 혼자 말라 죽어.

보통의 게임에서는 탱이 진짜 이상한 루트 고집하는거 아닌이상 아군 딜힐이 탱을 따라가고 호응을 해주면서 한타가 시작하는건데
그룹큐에 솔큐가 끼면 그게 안 되는 경우가 많아.
탱에게 호응하기 보다 자기들끼리 노는게 더 중요하거든.

심지어 이런 개 같은 상황에서 정치 시전하는 그룹이 많음
탱 할때가 다인큐 만나기 진짜 제일 뭐 같음.
탱이란 역할 특성이랑 맞물리면서 제일 거지같음

딜러일땐 그냥 외롭고 서러움
일단 탱에게 호응하면 되니 이런 부분은 괜찮은데
다인큐에 딜러 솔큐일땐 힐이 잘 안 들어옴
아나는 탱만 힐하고 멜시는 원딜에게 빨대만 꼽고 있고
상대는 사이드에 딜힐 같이 왔는데…난 힐 지원도 없네..?
눙물
뭐 사이드 관리 버리고 탱이랑 호응하면서 힐팩 먹어야지 뭐
그런데 이러면 보통 게임 짐.
내가 사이드 관리 하면 고통 받다가 정치 먹을 확률이 높고
내가 사이드 관리 안 하면 후방 라인에서 지원이 전혀 안 와서 탱이랑 같이 말라 비틀어질 운명임.
이때도 뭐..정치 먹을 확률 있음.


힐러일때가 제일 편함.
다만 여긴 이제 지들 그룹에서 멜시 고정 해버리고 나한테 아나시키는 경우가 많아서 개짜증남.
그래놓고는 멜시는 탱에게 노란 빨대 꼽고 있겠지 망할.


여튼 다인큐들을 만나면 기본적으로 자기들끼리 무언가를 하려고 하다보니 솔큐는 아군 지원을 배제한 플레이를 해야한단 말이지. 대부분의 상황에서 더 수비적인 선택지를 해야함.

이렇게 게임 플레이 자체가 달라지는데
블쟈는 심지어 다인큐 가리는 패치까지 해버렸네?
하…


1. 다인큐는 다인큐끼리만 노는 경향이 있다.
2. 솔큐는 다인큐를 만나면 자기에게 아군의 지원이 없다는걸 상정하고 플레이 해야한다.
3. 그런데 그 와중에 블쟈는 그룹 표시 가려놨음.


결론. 그룹 표시 돌려놔!!!!

몰라서 한타 해보고 죽고 나서야 다인큐인거 알아차리고 수비모드로 플레이 바꾸는거 개 싫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