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 리그를 통해서 얻는 스폰서 각종 팀 저지 그리고 각종 후원으로 얻는 수익이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처음 오버워치 리그가 출범 할 시에 게임의 오버워치 리그만으로 많은 수익을 창출 할 수 없다고 많은 전문가들은 예상을 했으며 팀 소유권 금액 또한 말도 되지 않는 다고 예측을 했지만 현재 정반대의 결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는 Cloud9과 현 런던 스핏파이어의 구단주 'Jack Etienne'도 같은 생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다만 리그가 출범한 이후 많은 스폰서들이 달라 붙기 시작했고 예상 했던 것 보다 더 많은 오버워치 리그의 스폰서와 저지 그리고 후원들은 붙기 시작했습니다.



단순 부가적인 수익 창출 해내고 있을뿐만 아니라 오버워치 리그 차기 오버워치 리그 2시즌 팀 소유권 금액은 3500만 달러(한화로 379억)에서 2배 이상 증가한 6000만 달러(한화로 650억)으로 추정되고 있으며 현재까지 계속 상승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고 있고 내년 시즌2에 참가 할 팀이 최소 4팀 이상으로 현재 오버워치 리그 공식 스폰서만 해도 15개 이상이며 해당 스폰서들은 대부분 전 세계에서 유명한 하는 기업들이 스폰서들을 자처하고 있습니다. 또한 오버워치 리그 중계권도 만만치 않으며 트위치는 오버워치 리그 중계 2년 독점 계약을 위해서 9.000만 달러라는 거액을 투자를 했으며 최근 프랑스 미디어 회사인 'AB 그룹' 블리자드의 각종 리그 독점 유치를 위해서 거액의 계약을 따 냈습니다.



3일에 발표된 2018년도 블리자드 액티비전 보고서의 따르면 오버워치 리그의 평균 시청 시간이 증가하고 있으며 오버워치 리그 통해서 새로운 오버워치 플레이어들이 유입되고 있다는 게 밝혔습니다. 또한 보고서에 따르면 블리자드의 액티비전의 순수 19억 6,500만 달러 (한화 약 2조 1,007억 원). 전년동기대비 14% 상승한 수치로 1분기 최대실적을 거두었습니다.



단순 오버워치 리그에 단순 팀 저지나 후원 스폰서로 수익을 창출 할 뿐만 아니라 오버워치 리그 시즌3에서 LA 발리언트의 '마이크로소프트 시어터'가 2020년 부터 홈 경기장으로 사용 될 예정입니다.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 리그 에서나 가능했던 홈 경기장이 E스포츠 최초로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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