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news.unikrn.com/article/blizzard-confirms-overwatch-league-viewership-up-thirty-n_ds


블리자드는 Unikrn에게 이 리그의 첫 주 시청률이 1,300만 명 이상의 독보적인 시청률을 기록하면서 작년에 비해 30%나 향상되었다고 확인했다. 1분 평균 관객 수는 44만 명이었고, 전체 시청자수는 전세계 모든 오버워치 리그 시청 플랫폼에서 끌어오고 있다.

액티비티 블리자드는 일부 초기 보도가 의심했던 것을 확인시켜 주었다. 개막일 당일 시청률이 낮아졌음에도 불구하고 오버워치 리그 시청률은 전반적으로 상승했다.

블리자드에 따르면 오프닝 주간에는 ESPN 앱, 디즈니 XD, 트위치, 중국 스트리밍 플랫폼, week 등 오버워치 리그의 모든 방송 플랫폼에서 데이터를 빼냈다.

시청률이 급상승한 것은 몇 가지 탓일 수 있다. 첫째, 올해 오버워치 리그에는 8개 팀이 여러 지역에 걸쳐 리그를 확장하면서 더 많은 팀이 생겼다. 이는 방송일수가 길어지면서 전반적으로 볼 수 있는 경기가 많아져 시청자들에게 더 많은 시청 기회를 제공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방송 시간이 더 길었음에도 불구하고, 평균 1분 시청률은 인상적으로 44만 명에 달했는데, 심지어 경기일이 11시간대를 넘기도 했다.

리그는 또한 작년보다 훨씬 더 많은 플랫폼에서 이용이 가능했고, 그것은 더 넓은 노출이 되었다. 마지막으로 오버워치 리그는 토요일과 일요일의 경기 시간을 유럽의 시청률을 더 잘 맞추기 위해 조정했다.

이러한 통계는 대부분 트위치를 보는 것만으로도 제공되는 시청률 통계와 일맥상통한다. 현지 방송은 개봉 주 297,000명으로 정점을 찍었고, 평균 44,0000명의 시청률은 중국 시청률과 일치할 것이다. 비록 중국인들의 라이브 스트리밍 숫자가 종종 부풀려질 수 있다는 것은 주목할 만한 일이지만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