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공포의 할로윈

공포의 할로윈이 돌아왔습니다!

무시무시한 아이템을 모으고 기간 한정 난투에서 정켄슈타인 박사의 복수를 재경험하세요! 빠른 대전, 경쟁전 또는 아케이드 모드에서 승리를 거두고 특별히 으스스한 보상을 획득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전 할로윈의 아이템들과 함께 새로 추가된 파라오 아나, 흑마법사 애쉬, 윌 오 위스프 트레이스 등의 전설 스킨도 놓치지 마세요.

공포의 할로윈 자세히 보기

경쟁전 업데이트

3대 3 승자 제외 섬멸전 경쟁전 2시즌이 시작되었습니다.

블리즈컨 스킨

이번 블리즈컨에서는 아제로스의 25주년을 축하합니다. 이 역사적인 순간을 기념하기 위해 오버워치에 워크래프트의 상징적 영웅 두명을 전설 스킨으로 불러들였습니다. 일리단 겐지로 복수의 칼날을 갈고, 티란데 시메트라로 엘룬의 빛을 소환하세요! 해당 전설급 오버워치 스킨들은 블리즈컨 참가자와 블리즈컨 가상 입장권 구매자에게 주어집니다.

영웅 업데이트

D.Va

방어 매트릭스

  • 초당 충전 속도가 12.5퍼센트에서 16퍼센트로 증가하였습니다.
  • 재충전 시작 전 대기시간이 1초에서 0.75초로 감소하였습니다.

개발자 코멘트: 이번 변경으로 D.Va가 경기 시간 동안 더욱 많은 피해를 흡수할 수 있도록 하는 동시에 최대 지속 시간은 유지하여 한 번에 흡수할 수 있는 최대 피해량은 같도록 하였습니다.

오리사

보호 방벽

  • 재사용 대기시간이 9초에서 10초로 증가하였습니다.

개발자 코멘트: 오리사의 방벽은 여러 상황에서 지나치게 대응하기 어려웠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을 늘림으로서 오리사가 방벽을 재설치하기 전에 더 쉽게 부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로드호그

고철총

  • 탄창이 5에서 6으로 증가하였습니다.

개발자 코멘트: 로드호그는 방벽을 재빨리 제거하는 데 가장 효과적인 영웅 중 하나이지만, 적은 탄창 수 때문에 방벽을 부순 후 이점을 공략하기 어려웠습니다. 이번 변경으로 체력이 높은 목표물을 공격한 뒤 적군에게도 위협을 가할 탄창을 남길 수 있을 것입니다.

시그마

키네틱 손아귀

  • 더 이상 갈고리와 도리깨 투척을 막지 않습니다.

중력 붕괴

  • 대상이 공중에 떠있는 시간이 1.2초에서 0.9초로 감소하였습니다.

실험용 방벽

  • 방벽 재충전 속도가 초당 175에서 150으로 감소하였습니다.
  • 이제 방벽을 회수한 후 1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발생합니다.
  • 0.2초의 설치 시간이 삭제되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시그마는 빠르게 방벽을 재설치하고 다른 방향에서의 피해는 키네틱 손아귀로 흡수할 수 있기 때문에 대처하기 어렵게 느껴졌었습니다. 더 용이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이 기술들에 약점을 부여하고자 합니다.

윈스턴

방벽 생성기

  • 유지 시간이 6초에서 9초로 증가하였습니다.
  • 방벽의 내구도가 600에서 70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개발자 코멘트: 윈스턴의 방벽은 너무 빨리 파괴되기 때문에 보호 장치로서의 효과를 기대하기 어려울 때가 많았습니다. 방벽의 내구도와 유지 시간을 늘림으로서 더욱 안정적으로 압박을 가하는 동시에 팀을 보호할 수 있을 것입니다.

바티스트

불사 장치

  • 내구도가 250에서 200으로 감소하였습니다.

개발자 코멘트: 불사 장치는 강력한 기술인 대신에 파괴가 가능한 약점이 있었습니다. 불사 장치에 더욱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내구도를 감소시켰습니다.

루시우

분위기 전환!

  • 속도 증가 효과가 20%에서 25%로 증가하였습니다.

볼륨을 높여라!

  • 속도 증가 효과가 50%에서 60%로 증가하였습니다.

벽타기

  • 속도 증가율이 40%에서 30%로 감소하였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루시우는 이전에 3명 이상의 돌격 영웅의 속도를 증가할 때의 영향력을 낮추기 위해 속도 증가율의 감소를 받았습니다. 이제 더 이상 2명을 초과하는 탱커를 기용할 수 없기 때문에, 속도 증가율을 되돌리려고 합니다. 벽타기 속도의 변경은 속도 증가의 효과를 반감하기 위한 것으로, 루시우를 상대하기에 비슷한 느낌이 들도록 조정하였습니다.

메르시

발키리

  • 이제 발키리에 의해서 추가되는 광선이 적 방벽을 무시합니다.

이제 메르시의 물결이 궁극기를 사용하지 않을 때와 같은 효과를 줄 것입니다.

모이라

생체 손아귀

  • 자가 치유량이 초당 30에서 20으로 감소하였습니다.

모이라는 혼자 상대할 때 지나치게 대처하기 어려웠습니다. 생체 소아귀의 치유량을 감소시킴으로서 모이라와의 접전에서 그녀를 상대하기가 더 수월해 질 것입니다.

둠피스트

로켓 펀치

  • 최대 충전까지 걸리는 시간이 1초에서 1.4초로 증가하였습니다

최선의 방어는…

  • 타격당 획득하는 보호막이 35에서 30으로 감소하였습니다.

개발자 코멘트: 플레이어들이 둠피스트에게 대처할 시간을 늘리기 위해 둠피스트의 강력한 스킬 중 하나의 사용 대기시간을 늘렸습니다. 또한 둠피스트가 피해를 가하는 동안 흡수하는 피해량을 줄였습니다.

솜브라

위치 변환기

  •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에서 6초로 증가하였습니다.
  • 이제 위치 변환기를 사용하거나 적이 위치 변환기를 파괴했을 경우 즉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개발자 코멘트: 위치 변환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즉시 시작됨으로서 활용할 수 있는 상황이 더욱 다양해질 것입니다. 예를 들어, 이제는 위치 변환기를 사용 후 즉시 재사용하거나 재빠르게 파괴 및 재설치가 가능합니다. 이 변화의 영향을 감소하기 위해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하였습니다.

시메트라

광자 방벽

  • 지속 시간이 15초에서 12초로 감소하였습니다.
  • 내구도가 5000에서 4000으로 감소하였습니다.

감시 포탑

  • 초당 피해량이 50에서 40으로 감소하였습니다.

광자 발사기

  • 기본 발사에 피격당한 대상에게는 더 큰 효과음이 들립니다.

개발자 코멘트: 광자 방벽의 지속 시간은 전투에 미치는 효과에 비해 너무 길었습니다. 최근 변경사항으로 인해 시메트라의 전체적인 피해량이 증가하였고, 광자 발사기의 효율을 줄이지 않는 대신에 감시 포탑의 피해량을 줄였습니다.

트레이서

펄스 쌍권총

  • 이제 거리당 데미지 감소 효과가 10미터가 아닌 13미터부터 적용됩니다.

개발자 코멘트: 이번 변경으로 트레이서가 약간 더 먼 거리에서 적들을 압박하며 본인의 안전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버그 수정

일반

  • 플레이어 프로필 문제로 인해 아케이드 경쟁전 시즌의 영웅별 승률이 표시되지 않던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영웅

브리기테

  • 브리기테가 집결을 사용하면 가시선이 머리가 아닌 발에서 시작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브리기테의 격려 효과가 플레이어의 조준 위치로 인해 영향을 받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둠피스트

  • 공중에 떠 벽에 미끄러지는 도중에 로켓 펀치를 사용하면 앞으로 나아갈 수 없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방어 강화를 사용한 오리사가 로켓 펀치에 맞을 경우 짧은 시간 동안 모든 동작이 멈추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시그마의 중력 붕괴로 인한 추락 피해를 입기 전에 파멸의 일격으로 벗어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시그마

  • 시그마의 중력 붕괴가 몇 몇 천장의 가시선을 무시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솜브라

  • 플레이어의 조준 위치에 따라 EMP의 위치가 달라지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윈스턴

  • 때때로 파괴 이후에도 방벽 생성기의 효과가 보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