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144hz  모니터 필수
다 아시겠지만 ㅈㄴ 큽니다
어 ? 탱유저는 크게상관없지않나 이러시는분들도 있겠지만
디바나 자리야도 에임을 필요로 합니다... 고로필수


2.마이크 on 브리핑은 필수
이것도  당연한거지만 간혹 듣톡을 하시거나 아예 톡을 하지  않는 탱유저분들이 있습니다.  특히 윈스턴 유저분들..말도없이 혼자서 가서 짤리고 힐 왜 안줌? 혹은 나 뛸때 디바 매트릭스 안킴?  이러시는분들은  당장 탱 내리고 딜러를 하시기 바랍니다.  현지인 기준 마이크  안되는 탱은...자기의 역할을 다히지 못한다고 생각됩니다.

탱커는 판을 만드는 역할을 하는것뿐만아니라 동시에 그 판이 만들어졌음을 인식시키는 역할도  해야됩니다.
자신의 티어의 딜러, 힐러들도  부계나 대리가 아닌이상 현지인이기에 내가 이렇게 하면 팀원들이 당연히 이렇게 해주겠지(ex.윈스턴인 내가  뛰면 딜러들 알아서 내가 보는것 같이 봐주겠지.  내가 자리야인데 자탄쓰면 알아서 호응 잘해주겠지)  이런  생각은  금물입니다  . 천상계도  브리핑을 하고 합을 맞추는데 천상계도 아닌 그것도 현지인끼리.. 판을 만들고
진입각을 보는  탱커가 브리핑을 해주지 않는다?   게임을 쉽게 풀어갈수있는 것을 어렵게  만드는 일입니다.

3.멘탈
우리팀에 한놈이 목처 1점대인 딜러를 칼픽을 박거나  시작과 동시에 3딜 4딜 칼픽 박는다.  또는  맵과 공수에 어울리지 않는  바스 , 시메 , 토르 꼴픽이 나온다. ...
이런 순간에 많은 분들이  내가 이런놈들을 위해서 탱커를 해야되나 순간 고민이 들면서 겜 시작도하기전에 에라모르겠다 나도 던질련다 하는순간 님 승률과 점수는 더 내려갑니다.  일단 끝까지 해보세요.  물론 질 확률이 높겠지만 우리는 천상계가 아니기에 상대가 더 던질수도있고  탱인 내가 캐리 하는 판이  가끔 나오기도 해서 이길수도있습니다.
굳이 마지막 남은 승리의 희망도 자기도 던짐으로서 없애는 일이 없길 바랍니다.  (물론  터져버릴대로 터져버린 판과 트롤은 답이 없기에 힐러라도 해서 힐금을 먹어서 점수를 덜 깍이게 하시면됩니다.)

4.마인드
내가  탱커를 해줘야되나 하는 이런생각이 있다면 님은 진정한 탱유저가 아닙니다.  탱커도 실력에 따라 천차만별 다르기때문에  어쩔수없이 해주는 벼슬? 정도로 생각하지말고 자부심을 가지고 실력을 늘린다 운용법을 숙달한다 생각하고 하세요    딜러가  에임이 생명이라면 탱커는 브리핑+운용법이 생명이라고 생각합니다.

5.  원챔탱은 지양..  가능한 많은 탱커를 숙달하자..특히 심해라면..  더더욱(동영상 으로 운용법 배우기 필수)
딜  유저분들도 상황에 따라 딜러를 바꾸듯
탱도 상황에 맞게 유동적으로 바꿔야 합니다.
아주 중요합니다.  간혹 심해기준  탱분들중 카운터 픽을 간과하고  그냥 자기가 익숙한 탱 픽을 고집하시는데 이거 아주 안좋습니다.  아무 탱커했으니까  난 1인 분 ... 사양하세요
그렇다고 익숙하지않은 탱커, 운용법도 제대로 모르는 탱커를 하면 안되겠죠?  천상계 탱커들 동영상 보고 배우고 또 익숙해질정도로 연습합시다.

6.탱커도 에임 연습은 해두자..

전 항상 경쟁돌리기전에 에임 연습을 해둡니다.  왜냐

탱 유저라면  상황에 따라  디바를 꺼내거나 자리야  호그 같은  에임 탱커들을 꺼낼때가 분명히 있기 마련입니다

이제 마딱이를 단 탱커고 잘은  못하지만 적어도
이 정도 팁만 숙지하고 실행하신다면 저처럼 부족한 탱커도
마스터까진 올라올수있기에
다이아  이하  탱 유저분들 자신감을  가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