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chipsa 라는 랭커의 플레이를 보도록 하자. 사실 이것만 봐도 팁은 안 봐도 됨
https://www.twitch.tv/videos/203160016

1. 회피기, 이동기

둠피스트를 하려면 무조건 도망가는 것 부터 연습해야한다. 상황을 보고 진입하는 것은 당연하고 상황을 보고 겁쟁이처럼 도망치는 것도 정말 중요한 것이다. 일단 도망만 잘치면 7초후에 스킬 쿨이 돌았을 때 기회가 온다. 둠피스트는 어그로가 상당하다. 둠피스트가 있는 곳을 다른 적들이 계속 보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 따라서 아군이 어그로를 끌 때까지 기다리자.


우클(로켓펀치) 짧게 누르고 동시에 점프 유지(스페이스바 지속)

가장 기본적인 이동, 회피 기술이다. 기본적으로 로켓펀치는 무조건 회피기로 쓰기 위해 마지막까지 남긴다.


우클 풀차지 발사후 돌진이 끝날 때 점프 유지

적이 나를 볼 수 없는 곳에서 멀리 이동할 때 사용한다.

2. 기본 콤보

모든 기본 콤보는 상대가 이곳을 보고 있다면 안 쓰는게 좋다. 둠피는 물몸이라 순식간에 죽는다. e 스킬 이후에 점프를 하면 좌클 맞추기가 한결 쉽다.

e(지진 강타)-좌클(철권포)-쉬프트(어퍼컷)-좌클 , 이후 추가로 좌클 더 넣을 수 있음
이후 로켓펀치로 탈출, 벽꿍 선택.
최근의 둠피스트는 로켓펀치로 진입하지 않는다. 이 콤보를 넣는 것을 주력으로 생각하는 것이 좋다. 솔저같은 뚜벅이가 이걸 맞으면 무조건 죽는다고 보면 된다. 힐받고 있으면 철권포를 더 쏴라.

(적 근처에 천장이 있는 경우)
e-좌클-좌클-쉬프트
이후 로켓펀치로 탈출, 벽꿍 선택.
적 근처에 천장이 있는경우 쉬프트를 쓰면 어디로 팅겨나갈지 알수가 없다. 따라서 e를 넣고 최대한 좌클로 데미지를 넣은 후 쉬프트로 마무리 하는 것이다. 이때는 집중해서 헤드샷을 쏴주는 것이 좋다.

우클-좌클
이후 쉬프트,e 등으로 추가타 혹은 탈출
우클을 썼는데 벽꿍이 안되는 경우라면, 넉백되면서 적이 헤롱거리는 스턴시간이 있기 때문에 좌클 한방정도는 멈춰있는 상태에서 맞출 수 있다. 우클을 맞췄으면 반드시 밀려나는 상대에게 좌클을 한대 쏴주자 이거 맞으면 200피가 100~50 사이가 된다.

(총알이 없을 때, 적을 근접에 두고) 
좌클 마지막 발을 쏘고 난후 살짝 기다렸다가 근접 -> 좌클 ->근접 -> 좌클 반복
철권포의 마지막 발을 쏘고 바로 근접을 쓰면 총알이 생기는게 느려진다. 이상하게도 철권포를 쏘고 난 뒤 아주 살짝 기다렸다가 근접을 쓰면 총알이 정상속도대로 생긴다. 이를 이용해서 근접과 좌클을 반복해서 쓰면 딸피남은 적을 처리할 수 있다. 탈출기가 없다면 이걸로 적과 다이다이를 시도해볼 수 있다. 윈스턴 같은 게 딸피인데 스킬과 총알이 다빠져서 싸워야 한다면 이걸로 계속 때려보자 초당 90의 공격력으로 계속 때려볼 수 있다.

(우회로로 돌다가 트레이서 만난경우)
좌클 네번 이후 아군 힐러 쪽으로 탈출(우클+점프 -> 쉬프트 -> e 로 최대한 멀리 탈출)
트레이서의 경우 시간 역행이 단순한 회복스킬이 아니라 최근 3초 전의 체력으로 돌아가는 것이기 때문에(내려가지는 않는다.) 중근거리에서 좌클을 맞춰서 체력을 깐뒤 비겁하게 후퇴를 해버리면 트레이서의 행동이 많이 제한된다. 점멸을 한번에 많이 써서 둠피를 추격해도 이후 점멸이 없기 때문에 위험하고 그렇다고 근처에 접근 한뒤 점멸 채우고 싸울경우 시간역행을 해도 3초전에 까진 피는 차지를 않기 때문에 쓸모가 없어진다. 따라서 좌클에 스쳐서 피가 30~70 까인 트레이서는 도망간 둠피처럼 자기도 도망가서 피채우고 와야한다. 

겐지의 경우도 비슷한 딜교를 할 수 있다. 겐지가 먼저 질풍참으로 접근하면 e와 쉬프트를 써서 딜교하고 우클로 도망가면된다. 겐지가 접근하지 않고 표창만 던질 경우 멀리서 좌클만 쏘고 벽뒤에 숨어 가끔식 위치 확인만 하자. 눈싸움 하고 있으면 겐지도 아무것도 못하는 것이라서 본전이다. 겐지의 경우는 둠피스트가 실력에 자신이 있는경우 1:1을 해볼 만 하다.

(적이 멀리있는경우)
우클+ 점프유지 -> 적근처에서 쉬프트 -> 좌클로 공중에서 적 처리->공중에서 e로 탈출
상당히 고급 기술이다. 우클을 이동기로 써서 적에게 접근한 뒤 쉬프트로 올려서 공중에서 처리하고 e를 공중에서 써서 탈출한다. e로 때리기에는 너무 멀리 있는 경우 멀리있는 적을 쉬프트로 올려서 처리하고 싶은경우 사용한다. 가끔씩 e각이 안나오면 이걸로 적을 처리하고 e로 탈출하자. 적을 처리 못해도 공중에 있을 때 e로 탈출하는게 좋다.

(적이 허벌나게 멀리 있는 경우)
우클+점프유지 -> e -> 쉬프트 -> 좌클 두번
탈출불가
가능하면 이런 상황은 피해야 겠지만 다이다이 하는 심정으로 해야할 때가 있다. 아군에게 어그로가 끌린 상태에서 빠르게 합류해 싸워야 하는 상황에서 사용한다. 모든 스킬을 사용했기 때문에 탈출 못한다. 그동안 아군이 적들 다 처리했기를 빌자.

궁극기 -> 좌클
궁극기 이후 좌클을 바로 조준한 곳으로 쏴서 딸피처리할 수 있다. 궁극기 이후 좌클 한발 쏴주자.

3. 포지션

높은 곳을 잡는게 e각 잡기 좋다. 정면으로 접근하지 않는 것이 좋다. 따라서 좋은 자리를 잡기 위해 자주 우클+점프를 써서 이동하는 것이 좋다.


4. 카운터 할 수 있는 것들
이동기나 무적기가 있으면 둠피가 잘 못잡는다고 보면 된다. 둠피는 위도우도 잘 못잡는다(콤보를 하기전에 갈고리로 도망가기 때문). 맥크리나 로드호그 같이 근접깡패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쪽은 후진입을 해서 기술을 빼고 들어가야 한다.


솔저 - 둠피스트는 솔저를 잡기위해 태어났다고 봐도 될 정도로 솔저를 잘잡는다. 

한조 - 한조의 음파화살만 조심하면 잡기 쉽다. 아군이 충분히 어그로를 끌어야 가능하다.

젠야타 - 젠야타 또한 굉장히 좋은 타겟이다.

탱커 - 탱커의 포지션상 앞으로 나와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콤보를 넣기가 쉽고 탱커의 주요 스킬이 빠진 것을 확인하면 맘놓고 뚜까 팰 수 있다. 점프팩 빠진 윈스턴, 방벽 빠진 자리야는 정말 좋은 타겟이다. 디바는 살짝 애매하지만 그래도 막 패도 손해는 안 본다. 오리사는 방어강화 빠지기 전에는 우클로 기만 모으면서 마치 때릴 것 같이 속이면 알아서 방어강화를 빼는 경우도 있다. 방어 강화 빠지면 오리사도 팰 수 있는데 풀피에 힐러가 붙어있으면 왠만하면 오리사는 패지말자. 로드호그는 유리한 상황인경우만 패자. 샷건이 매우 아파서 둠피가 감당하기 힘들다. 로드호그는 핀치에 빠지면 꿀을 빠는데 꿀빨면 빨리 우클로 스턴을 내서 꿀을 취소시켜야한다. 꿀 빠는 것만 취소하고 바로 빠져도 이득인 경우가 많다. 탱커 류는 포지션 상 둠피가 때리기 좋을 뿐이지 스킬이 빠지기 전에는 너무 쉽게 건들면 안 된다. 참고로 탱커는 라이징 어퍼컷으로 올린후 머리를 조준하자. 몸샷은 별로 의미가 없다.

시메트라 - 시메트라 보이면 작살을 내자 콤보 실패해도 우클로 튀면 그만이다.



5. 둠피스트를 카운터 치는 것들

위에 설명한 영웅들 빼고 전부다 둠피를 카운터 친다고 보면 된다.(이동기, 무적기, 스턴기술)

6. 조심해야 할것

메르시가 만만하다고 메르시를 물거나 하지 않는게 좋다. 메르시는 수호천사만 써도 위험에서 바로 빠져나온다. 아나가 보고 있을 때는 뛰지말자. 아나는 수면총을 쏴버린다. 모이라는 소멸 빠진 것 확인하고 물어야한다. 루시우는 밀치기로 콤보를 빠져나오기 때문에 밀치기 당하면 미련없이 빨리 빠져나오는 것이 좋다. 모든 케릭터가 기술이 빠지면 둠피에게 취약해진다. 바꿔말하면 어그로를 끌어서 스킬을 빠지게 만드는 아군 탱커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